티스토리 뷰


올 겨울시즌 코트는 복고 트렌드로 인해 길어지는 추세다. 올 겨울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코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복고풍의 통 넓은 바지가 유행하면서 그에 맞춰 더 길어지는 것. 스트리트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유분방하고 편안한 느낌의 의상을 찾는 추세도 여기에 한 몫했다.




1. 오버사이즈 코트 스타일


넉넉한 핏으로 몸매의 단점을 가려주면서 다양한 아이템과 믹스 매치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코트가 여성들을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오버사이즈 코트에 여성미를 더한 스타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참고해보자.


여성스러운 슬릿 원피스에 스니커즈를 코디하고 카키색 오버사이즈 코트를 레이어드하여 편안함을 강조한 패피의 모습이다.




데님과 니트베스트로 캐주얼하게 코디한 다음 오버사이즈 코트를 매치하여 모던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올 겨울 참고해보면 좋겠다.




여성스러운 미디스커트에 밝은 색의 오버사이즈 코트를 매치하여 페미닌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이 멋지다.




퍼가 들어간 오버사이즈 코트 역시 인기 스타일로 클래식한 느낌과 포근한 느낌의 퍼 코트가 트렌드이다. 부클 소재를 활용한 코트도 사랑 받고 있지만 특히 카라부분에 퍼가 들어간 오버사이즈 코트가 인기이다.








2. 롱 코트 스타일


무릎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코트는 슬림하면서도 유연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다. 특히 롱코트는 캐주얼한 느낌부터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각양각색의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한 만큼 어떤 컬러와 이너웨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분위기가 달라진다.


테이퍼트 팬츠와 스트라이프 셔츠, 그리고 옥스포드 슈즈를 매치한 다음 블루컬러의 롱코트를 코디하여 중성적 느낌으로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좀더 세련미 넘치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땐 테일러드 스타일의 핑크 색상의 롱코트를 코디하여보자. 슬림하게 무릎아래까지 떨어지는 코트가 여성스러움은 물론 날씬해보이는 효과까지 연출할 수 있다.




겨울을 대비해 스타일리시한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맥시 롱코트를 주목하자. 키가 작아 고민이라면 걱정할 것 없다. 굽이 있는 워커나 하이힐, 깔창을 활용한 슈즈와 함께 착용하면 오히려 더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맥시 롱코트는 어느 의상 위에 걸쳐도 스타일리시하다. 짧은 하의와 입으면 섹시함을 은근히 드러낼 수 있다. 스키니진과 입으면 이지적이고 시크한 느낌을, 와이드팬츠나 롱스커트와 매치해 히피룩을 연출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트렌디한 올블랙 스타일에 클래식한 카멜 롱코트를 매치하여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