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마릴린 먼로를 세기의 스캔들 사건으로 만든 영화 '7년만의 외출' 중 한 장면입니다. 최근 '7년 만의 외출'에서 마릴린 먼로가 바람에 펄럭이는 치맛자락을 손으로 누르는 현장 영상이 62년 만에 공개되어 다시한번 화재가 되기도하였답니다.

이처럼 시대마다 사회적 통념을 넘어선 스캐들 사건은 항상 있어 왔는데요. 오늘은 패션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소개하는 '스캔들 드레스(Scandalous dresses)' 사건에 대해 소개합니다.






테다 바라 (Theda Bara)_1917

1917년 무성영화 '클레오 파트라'에 출연했을 때 섹시한 느낌의 뱀모양 브라톱 드레스를 입고 출연해 많은 스캔들을 남긴 드레스라고 합니다.






조세핀 베이커 (Josephine Baker)_1920

댄서에서 인권운동가로 변신한 조세핀 베이커는 1920년 파리에서 공연할 당시 바나나 모양으로 만든 스커트를 입고 무대에 출연해 관객들의 찬양과 비판을 동시에 받았던 스캔들 장면입니다.






진 할로우 (Jean Harlow)_1932

1930년대는 영화 검열을 받을 반큼 배우들의 의상에도 제약을 두었던 시절이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여자 드레스는 몸에 붙지 않고 입는 일반 적이었지만, 진 할로는 영화'레드 더스트'에서 몸에 딱 붙는 드레스를 입고 출현해 그 당시 스캔들의 주인공이 되었답니다.






진 할로우 (Jean Harlow)_1933

앞부분에 스트랩이 들어간 몸에 꼭 맞는 드레스를 입어 화제의 스캔들이 되었던 진 할로의 영화 '8시 석찬'의 모습입니다.






리타 헤이워드 (Rita Hayworth)_1941

몸을 감싼 듯한 레이스 란제리를 입고 침대에 무릎을 꿇고 앉아있는 모습이 라이프(Life) 잡지 표지에 게재된 후 리타 헤이워드를 "사랑의 여신'이라 불리울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장면입니다.






마릴린 먼로 (Marilyn Monroe)_1955

영화 '7년만의 외출'을 대표하는 장면은 육감적인 몸매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마릴린 먼로의 흰 원피스 치마가 지하철 통풍구에서 올라오는 바람에 밀려 올라가는 장면입니다. 마릴린 먼로는 이 장면 하나로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관객들에게 각인시키게 되었죠.






제인 맨스필드 (Jayne Mansfield)_1957

파티에서 가슴이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사진에 찍히면서 화제가 되었던 장면입니다. 후일 소피아 로렌은 그녀의 가슴이 접시에 떨어질까봐 걱정해다고 농담으로 말했다고 하는군요.






마릴린 먼로 (Marilyn Monroe)_1962

마릴린 먼로가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케네디 대통령에게 생일 송을 노래를 부를 때의 모습입니다. 이날 입은 누드 드레스가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날 입은 드레스는 프랑스 출신 패션디자이너 장 루이가 디자인한 것으로 마릴린 먼로는 장 루이에게 빛나는 알몸처럼 보일 수 있도록 드레스를 주문했다고 합니다.






캐롤 베이커 (Carroll Baker)_1964

영화"The Carpetbaggers"의 미국과 런던 프리미어 시사회에서 피에르 발망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나온 캐롤 베이커의 화재의 모습입니다.






비앙카 재거 (Bianca Jagger)_1971

프랑스에서 믹 재거와 결혼식을 올릴 당시 속 옷을 입지 않고 화이트 재킷을 입어 화재가 되었던 장면입니다.






셰어 (Cher)_1975

쉐어는 1975년 멧 갈라(MAT GALA)에 참석하면서 착용한 누드 드레스가 화제가되어 이후 타임즈 잡지 커버를 장식하기도 하였답니다.






매리 테일러 무어 (Mary Tyler Moore)_1975

미국의 배우겸 코미디언인 메리 테일러 무어는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메리 타일러 무어 쇼'에서 파격적인 그린 드레스를 입고 출연해 스캔들 드레스로 화제가 되었던 모습입니다.










다이애나 스펜서 (Diana Frances Spencer)_1980

찰스 왕세자와 결혼하기 전 보육원에서 일하던 다이애나 스펜서의 모습입니다.  시스루 타입의 롱스커트를 입은 모습이 화재가 되었던 사진입니다.






다이애나 스펜서 (Diana Frances Spencer)_1981

찰스 왕세자와 결혼후 첫 공식행사에서 끈이없는 블랙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었던 장면입니다.






캐리 피셔 (Carrie Fisher)_1983

1983년도엔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에서 레이아 공주를 연기 한 캐리 피셔의 비키니 차림 드레스가 화재가 되었답니다.






마돈나 (Madonna)_1984

마돈나의 두번째 앨범 '라이크 어 버진'이 6주간 톱 자리를 지키면서 그녀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위 모습은 MTV 뮤직어워드에 참석해 속옷까지 노출 시키는 퍼포먼스를 펼쳐 보인 스캔들 장면입니다.






셰어 (Cher)_1988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밥 맥키가 디자인 한 시스루 가운을 입어 스캔들의 주인공이 된 쉐어의 모습입니다.






신디 크로포드 (Cindy Crawford)_1991

남자 친구인 리차드 기어와 함께 레드 카펫에 오르고 있는 슈퍼모델 신디 크로포드의 모습. 이날 신디는 베르사체의 섹식한 레드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었답니다.






샤론 스톤 (Sharon Stone)_1992

영화 "원초적 본능"의 유명한 장면이죠. 샤론 스톤의 전성시대를 맞이하게 되는 스캔들 드레스입니다.






케이트 모스 (Kate Moss)&나오미 캠벨 (Naomi Campbell)_1993

스캔들 드레스로 화제가 되었던 케이트 모스의 속옷이 비치는 파격적인 슬립 드레스와 나오미 캠벨의 속옷과 같은 드레스 모습






엘리자베스 헐리 (Liz Hurley)_1994

휴 그랜트 영화 시사회에 함께 참석한 엘리자베스 헐리의 파격적인 드레스 모습






다이애나(Diana Frances)_1994

찰스 왕세자와의 관계가 파경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공식행사에 참석한 다이애나의 파격적인 드레스가 스캔들이 되었던 모습입니다.






리지 가디너 (Lizzy Gardiner)_1995

골드 카드로 만든 의상이 화데가 되었답니다.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_1998

데뷔 싱글 '베이비 원 모어 타임' 뮤직 비디오에서 배꼽을 들어낸 옷 차림이 화제가 되었던 브리트니 스피어스






로즈 맥고완 (Rose McGowan)_1998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엉덩이와 가슴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시스루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었답니다.






릴 킴 (Lil' Kim)_1999

스타일리스트가 디자인 한 라벤더 색상의 원 숄더 점프 슈트, 한쪽 가슴이 노출시킴으로써 화제가 되었답니다.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_2000

2000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처음 발표를 맡은 제니퍼 로페즈는 베르사체의 그린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나와 화제가 되었답니다. 관객들에게 '오 마이 갓'이라는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비요크 (Bjork)_2001

디자이너 마리얀의 백조 드레스를 입은 비요크의 모습입니다.






토니 브랙스톤 (Toni Braxton)_2001

2001년 그래미 시상식 발표자로 등장한 토니 브랙스톤은 대담한 스타일의 화이트 드레스를 선택해 참석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Christina Aguilera)_2002

2001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 참석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기네스 팰트로 (Gwyneth Kate Paltrow)_2002

속이 훤히 비치는 드레스를 입고나와 화제가 되었던 모습이다. 이후 기네스 팰트로는 브래지어를 착용했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케이트 미들턴 (Kate Middleton)_2002

대학시절 자선 패션쇼에 입었던 시스루 드레스는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을 만나게한 운명의 드레스로 유명하죠. 드레스를 입고 런웨이를 걷는 케이트 미들턴의 모습을 보고 윌리엄 왕자는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라라 플린 보일 (Lara Flynn Boyle)_2003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한 라라 플린 보일의 경우 실크로 된 발레리나 드레스가 몸에 맞지 않은 것 처럼보여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레이디 가가 (Lady GaGa)_2010

2010년 VMA에서 선보인 일명 '생고기 드레스"로 유명한 레이디 가가의 모습






비너스 윌리엄스 (Venus Williams)_2010

테니스 선수 비너스 윌리엄스는 블랙 레이스 테니스 드레스에 진짜 피부처럼 보이는 속옷을 착용해 관중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피파 미들턴 (Pippa Middleton)_2011

캐서린 왕비와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에서 캐서린 왕비의 브라 이즈 메이드을 지낸 동생 피파 미들턴의 화이트 드레스 입은 아름다운 뒷모습이 화제가 되었다고합니다.






안젤리나 졸리 (Angelina Jolie)_2012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베르사체의 블랙 드레스를 입고 한쪽 다리를 살짝 내밀어 섹시하게 포즈를 취한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네스 팰트로 (Gwyneth Kate Paltrow)_2013

속이 훤히 비치는 드레스를 입어 스캔들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기네스는 속옷도 입지 않았다고 털어놨다고 합니다.






앰버 로즈 (Amber Rose)_2014

2014년 VMA에 참석했을 때 입은 메탈 체인 드레스






리아나 (Rihanna)_2014

2014년 CFDA 시상식에서 속이 비치는 메쉬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었죠.






빅토리아 허비 (Victoria Hervey)_2014

골든 글로브 시상직 파티에 전신이 비치는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스캔들을 만들었던 빅토리아 허비의 모습입니다.






마일리 사이러스 (Miley Cyrus)_2015

2015 VMA의 사회를 맡은 때 입고나온 의상






비욘세 (Beyonce)_2015

파격적인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을 오르는 모습이 2014 동생 솔란지 놀스에 이어 언니인 비욘세가 화제의 주인공이 되었네요.






벨라 하디드 (Bella Hadid)_2016

칸 국제 영화제에서 베라 하디드가 입은 알렉산드르 보티에의 파격적인 드레스를 입은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