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골반이 큰 여성분들은 스커트나 바지를 입을때마다 엉덩이가 넓적해 보이고 뚱뚱하게 보이는 것이 고민이죠. 그래서 여성들의 경우 상의를 코디할 때 풍만해 보이는 엉덩이를 가리기 위해 롱길이의 가디건이나 재킷 등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스타일링 방법이죠. 

미국 인기배우인 클레이 모리츠 역시 "엉덩이를 좀 더 작게 보이고 싶어서" 성형까지 고민했다고 할 정도로 여성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고난 체형 때문에 어쩔 수 없다면 단점을 보완해 줄 패션코디 테크닉을 이용하면 패셔니스타 처럼 멋진 데일리룩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폭이 좁은 플리츠 스커트로 코디하기




골반이 큰 여성들의 경우 폭이 넓은 플리츠 스커트를 코디하면 엉덩이가 확장되어 보여 더욱 뚱뚱해 보이는 반면 폭이 좁은 플리츠 스커트는 엉덩이 라인을 커버해주고 하반신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다리라인을 길게 보일 수 있도록 상의는 짧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 시즌 인기있는 페이크 가죽 플리츠 스커트도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리얼가죽은 예쁜 주름을 만들기가 어려운 데다가 가격도 높아 부담스러운 만큼 섬세한 주름이 매력적인 페이크 가죽 소재의 플리츠스커트를 겨냥해도 좋을 듯합니다. 베이직한 블랙도 좋지만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카키색을 선택하여 신선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패션스타일을 시크하고 세련되게 코디하고 싶을 땐 네이비 플리츠 스커트를 선택해 보세요.

상의 뿐만 아니라 아우터 까지 네이비 톤으로 통일하고 블랙 핸드백과 엥클부츠를 매치하면 세련되 보이면서 단점 또한 보완할 수 있습니다.









2. 수직 라인이 강조된 타이트커트와 팬츠로 코디하기




모노톤의 스커트는 세련되 보이는 효과는 있으나 다리라인이 강조되어 확장되어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모노톤 스커트의 경우 사이드에 수직으로 배색 처리가 된 것을 선택하면, 몸에 붙는 타이트스커트라 하더라도 다리라인과 연장되어 보이는 효과 때문에 전체적으로 슬림해 보인 답니다. 사이드라인이 어두운 컬러여야만 폭이 좁아보이면서 날씬해 보인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오피스룩과 같이 무방비 상태로 뒷모습을 노출시켜야 될때는 입체적인 디테일의 타이트스커트를 고르면 엉덩이도 커버되는 동시에 아름다운 실루엣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세로라인이 인상적인 핀스트라이프와 높은 위치에 곁들여진 백포켓이 힙업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가 두꺼워 고민인 여성은 필사적으로 세로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왼쪽 사이드에 곁들여진 지퍼가 허리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자신의 허벅지가 가장 깔끔하고 예쁘게 보일 수 있는 곳까지 오픈하여 조절하면 섹시하고 아름다운 다리 라인을 실현할 수 있어요.






수직으로 배색처리된 하이웨스트 크롭 데님팬츠의 경우도 다리 라인이 강조되어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하면서 날씬한 각선미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3. 뒷 주머니가 있는 데님팬츠로 코디하기




데님팬츠의 경우 큼직한 주머니가 엉덩이를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뚜껑이 달린 주머니는 힙업 효과를 발휘하고 사선으로 달린 주머니나 사선 스티치가 들어간 주머니는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한답니다. 또한 엉덩이 아래 부분에 워싱이 있는 데님팬츠도 날씬한 다리로 보이게하여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한답니다. 그렇다고 워싱 면적이 너무 넓으면 역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

2016/12/27 - [ 데일리룩코디] - 착시효과로 날씬하게 데일리룩 코디하기  ▶

2017/01/07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1)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코디"  ▶

2017/01/09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2) "통통 체형 날씬하게 코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