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델들의 경우 뭘 입어도 멋지고 예쁘죠. 이유는 키가 커서 뭘 입어도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키가 작다고 스타일리시하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키 작은 여성들도 조금만 신경쓰면 세련되고 멋진 스타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키가 작음에도 "멋지다"라는 말을 듣는 경우는 실제로 몸매 발란스가 좋은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자신의 단점을 커버할 줄 알기 때문입니다. 키가작아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코디 테크닉을 참고해보세요.







1. 시선이 위쪽으로 갈 수 있도록 코디하기



옷을 코디 할 때 스카프 혹은 퍼 목도리와 같은 아이템을 이용하여 시선이 위쪽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선이 위로 머물러야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 모델처럼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심플하게 코디하면 발란스가 나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퍼 목도리 혹은 비니와 같은 볼류미한 소품을 매치해 시선을 위로가게 함으로써 스타일 발란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올 시즌 유행인 미디 스커트는 키가 작은 여성의 경우 무거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상반신에 소품을 곁들이면 시선이 위로 향해 키가 커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좌) 겨울인 만큼 코트는 세로라인이 강조된 배색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여기에 비니 혹은 모자를 작용하면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우) 스커트를 코디할 경우에는 하이웨스트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발란스가 좋으며, 코트는 슬림하게 떨러지는 스타일에 위를 강조할 수 있는 후드와 퍼 목도리를 매치하면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2. 프린트 믹스 효과를 주어 코디하기



텍스쳐 구배 (원근법)

같은 도트라도 무늬와 크기, 간격의 변화에 따라 표면에 깊이를 줄 수 있어요.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몸의 굴곡이 착시효과를 보여 슬림하게 보인답니다. 날씬해 보이고 싶은 부분에는 작고 가는 테스쳐를 사용하면 되겠죠.






프린트 무늬가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에 강약 즉 볼륨감을 주어 키가 커보이도록 하는 코디방법입니다.  모델의 Before 코디는 단색에 베이직한 스타일을 매치해 밋밋해 보일 뿐 만 아니라 상하 구분이 명확치 않아 스타일 발란스가 좋지 않게 보인답니다. 이런 경우 After 모습처럼 프린트 무늬 원피스를 코디하면 입체감이 살아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전체적으로 패턴이 있는 옷을 입을 때는 사이즈가 작은 스타일을 입는 것이 좋다. 특히 체크셔츠 원피스와 같이 세로라인이 강조된 스타일이나 또는 큼직큼직한 패턴 말고 잔잔하고 작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를 입는 것이 날씬하고 키가 커 보인답니다.





V라인이 강조된 원피스나 하의와 신발 컬러를 동일하거나 비슷하게 코디하면 시선이 연결되면서 다리가 한층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

2016/12/27 - [ 데일리룩코디] - 착시효과로 날씬하게 데일리룩 코디하기

2017/01/07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1)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코디"

2017/01/09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2) "통통 체형 날씬하게 코디"

2017/01/12 - [ 데일리룩코디] - 패션스타일 테크닉(3) "엉덩이를 작게 보이게 하는 코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