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온이 내려가면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지는 요즘, 보온성과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한 니트 아이템을 주목하자. 니트는 따뜻한 느낌과 함께 다양한 멋을 낼 수 있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으로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니트 아이템을 잘못 선택할 경우 촌스럽게 보일 수 있는 때문에 자신의 체형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올의 짜임, 컬러, 모양 등을 잘못 선택하면 자칫 너무 말라 보이거나 부해 보일 수 있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체형에 따른 "니트(Knit)"선택법




1. 상체가 통통한 체형일 경우


상체가 통통한 체형의 경우에는 캐시미어 니트 같은 올이 얇은 니트나 네크라인이 깊게 파여있는 니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컬러의 니트는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통통한 체형에 제격이죠. 너무 타이트한 사이즈보다는 조금 여유 있는 핏을 선택하거나 패턴 있는 니트를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코디 방법입니다.


파인 버건디 컬러 니트에 블랙 가죽스키니를 코디하고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여 경쾌하게 가을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버건디 컬러 니트와 블랙 스키니의 조합이 멋지게 제안한  패션블로거인 메리 오튼(Mary orton) 입니다.




블랙 브넥 니트에 요즘 트렌드 스타일인 와이드 팬츠를 코디하여  멋지게 스타일링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면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는 만큼 스카프나 목도리로 포인트를 주면 됩답니다.






2. 하체가 통통한 체형일 경우


하체가 통통한 체형의 경우에는 엉덩이 라인을 살짝 덮는 기장의 니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앞뒤 기장이 차이가 있는 니트는 다리를 훨씬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망토 니트처럼 소매통이 넓은 디자인이나 가오리 형태 니트를 선택한 다음 하의를 조금 타이트하게 매치한다면 비교적 하체가 슬림해 보이도록 하는 것이 코디방법입니다.


슬림하게 떨어지는 스커트와 함께 앞뒤 길이가 다른 가오리 핏 니트를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소매통이 넓고 기장이 긴 가오리 형태 니트의 경우 타이트한 핏의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해도 멋지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만큼 하체가 통통한 여성의 경우 참고하면 좋젰네요.






3.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일 경우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의 경우에는 터틀넥이 있는 니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이는 길고 어두운 색상에 터틀넥 니트를 선택하면 체형 커버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니트 모양을 흐르는 듯한 형태를 선택하여 더 날씬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스타일링 방법입니다.


롱 길이의 터틀넥 니트 스웨터에 플에어 팬츠를 매치하여 클래식하게 스타일링한 모습입니다.




테이퍼드 팬츠에 롱길이의 터틀넥 니트와 가디건을 코디하여 엘레강스한 스타일로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4. 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일 경우


마른 체형에는 어깨 부분이 퍼져 보이는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넉넉한 핏에 도톰한 니트를 선택해 입거나 여러 겹을 레이어드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색상은 어두운 톤 보다는 밝은 톤으로 선택하는 것이 슬림해보이면서 말라서 보이는 부분은 커버할 수 있답니다.


어깨부분을 강조된 니트 스웨터 코디 모습입니다. 마른체형의 경우 참고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