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가을은 팬츠보다 스커트 원피스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특히 무릎 아래와 발목 위로 떨어지는 길이의 미디스커트가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인 반면 걸리시한 스쿨룩이나 언발리스한 랩스타일 스커트 역시 인기 상승 중에 있는 아이템이다. 스타일 유형과 코디 방법은 인기 디자이너들의 런웨이와 스트릿 스타일을 통해 체크해보자.






1. 걸리시한 스쿨룩을 위한 "A라인 미니스커트"



Tommy Hilfiger FW 2016, Red Valentino FW 2016

몇년전부터 이어지고 있는 걸리시 열풍은 A 라인 미니스커트와 같은 스쿨룩 스타일로 올 가을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과하게 플레어 지지 않고 차분하게 떨어지는 세미 A 라인이 주목받는 가운데 지난여름 아이돌 걸그룹을 중심으로 큰 열풍을 몰고 왔던 테니스 스커트도 부츠와 함께 매치하면 발랄함은 물론 여성스러움까지 연출할 수 있다.



스트릿 스타일(Street Style)


버튼이 들어간 A라인 미니 스커트에 매니시한 스트라이프 셔츠를 코디하고 빨간색 가디건으로 스타일에 엑센트를 준 스쿨룩 스타일 모습이다. 스타일에 맞춰 코디한 슈즈 역시 멋지다.




A라인 가죽 스커트에 화이트 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한 다음 버건디 컬러의 가디건과 슈즈를 매치하여 걸리시한 가을 감성룩으로 스타일링하였다.






2. 클래식룩을 위한 "스웨이드 미디 스커트"



Tibi PF 2016,  A.P.C. FW 2016

가을이면 낮은 기온 때문에 니트, 코듀로이, 벨벳, 스웨이드와 같은 따뜻함이 느껴지는 소재가 인기다. 특히 무릎아래까지 내려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스웨이드 소재의 미디 스커트도 인기이다. 하지만 천연 소재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인조퍼와 같이 퀄리티 높은 인조 스웨이드를 선택해도 좋다. 아니면 보온성, 가격, 편안함까지 모두 갖춘 니트, 벨벳 등도 스웨이드처럼 관리가 어렵지 않으면서 유행을 많이 타지도 않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올 가을 참고해보자.




스트릿 스타일(Street Style)


하이웨스트 스타일의 미디 스커트에 맞춰 동일한 색상과 소재의 앵클부츠를 매치하여 날씬함을 강조한 코디 모습이다.




올리비아 팔레르모가 입고 있는 플레이드 무늬 스커트는 올 시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인이다. 언발란스한 미디 스커트에 맞춰 랩 스타일의 스웨터를 코디하여 스타일리쉬하게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3. 잘록한 허리 연출을 위한 "랩 스커트"



Iro FW 2016, Isabel Marant FW 2016

올 가을 볼록한 아랫배와 빈약한 골반을 커버해 체형보정 효과를 볼 수 있는 랩 스커트에 주목하자. 특히 뉴트럴한 색상을 많이 입게 되는 요즘 상큼하고 풋풋한 매력을 뽐내고 싶을때 스커트를 묶거나 감싸는 방식의 스커트를 코디하면 세련되고 멋지게 가을패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참고로 밑단이 비대칭을 이룰 경우 다리가 훨씬 슬림해 보이는 만큼 반드시 활용해보자.




스트릿 스타일(Street Style)


허리부분을 묶는 형태의 블랙 랩스커트에 그레이 니트탑을 코디하여 모던시크하게 가을데일리룩을 제안하였다. 니트 탑 앞부분을 스커트 안으로 넣어 허리라인 물론 다리각선미를 강조한 스타일 센스도 돋보인다.




그레이 컬러로 시크하게 연출한 케이티 보스워스의 데일리룩 스타일 모습이다. 단조로워 보일것 같은 올인원룩에 볼드한 크기의 악세사리를 매치하고, 허리부분을 묶은 듯한 랩스커트 코디하여 다리 각선미를 강조해 줌으로써 패셔니스타 다운 멋진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