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한때는 투박하고 촌스러운 아이템으로 기피하기도 했던 터틀넥 니트가 복고풍의 영향으로 이제는 자연스럽게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90년대 유행이 끝나면서 옷장 속에서 고이잠들어 있던 터틀넥 니트를 이제는 꺼내어 입어보세요. 특별한 것이 없는 것이 매력적인 터틀넥 니트의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에 빠져볼 때 인것 같습니다.






첫 번째 유형. 터틀넥 니트를 심플한 미니멀룩으로 연출해보세요.


얇은 재질로 만들어진 타이트 핏 사이즈의 검은색 터틀넥 니트는 어떤 하의와 매치해도 검소하고 수수한 느낌을 준답니다.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면 트렌디함을, 스키니진과 매치하면 의외의 섹시함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두툼한 두께의 오버핏 터틀넥 니트는 가을, 겨울철 심플한 캐주얼룩으로 연출하기에 좋습니다. 

자칫 미니멀하게 스타일링 할 경우 오히려 촌스러워보일 수 있으므로 목걸이, 가방, 신발 등의 액세서리 등 포인트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여 코디하길를 추천합니다.


블랙 터틀넥 니트을 화이트 러플 스커트와 코디하여 미니멀룩으로 스타일링한 산드라 샘브르크(Sandra Semburg)의 S/S 2017 파리 패션위크 모습입니다. 




화이트 헤어스타일에 올 블랙 스타일로 코디하여 미니멀 스타일로 스타일링한 모습




목까지 끌어올린 터틀넥은 조이기 보다는 루즈하게 풀어 주고 길게 늘어뜨려 줌으로서 더욱 멋지고 세련된 모습으로 오버랩되는 것이 올 가을겨울시즌 스타일 특징입니다.






두 번째 유형. 터틀넥 니트를 레이어드룩으로 활용하기.


얇은 터틀넥 니트를 베이스로 그 위에 여러 아이템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셔츠, 베스트, 카디건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치해 개성도 살리고 보온성도 높일 수 있답니다. 목을 감싸는 부분은 다른 옷을 걸쳐도 드러나기 때문에 스타일링 포인트가 되며, 좀더 개성있는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을 땐 컬러 터틀넥 니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루즈한 핏의 터틀넥 니트에 롱길이의 화이트 티셔츠를 노출시키켜 디스트로이드 진과함께 빈티지한 스타일로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베스트형 터틀넥 니트를 화이트 셔츠와 레이어드하여 스타일링한 모습




베이직한 데님팬츠에 루즈한 핏의 베이지 터틀넥 니트와 언발란스한 화이트 셔츠, 코트로 레이어드하여 시크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였네요.










세 번째 유형. 터틀넥 니트를 포멀룩으로 활용하기.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드는 터틀넥 니트는 격식을 차려야하는 자리에 갈 때  코트, 자켓등과 매치하면 딱입니다. 특히 시크한 느낌의 블랙 터틀넥 니트는 어떤 아우터와 매치해도 잘 어울립니다. 화려한 색상 혹은 무늬의 아우터와 매치하면 아우터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가장 단정하고 베이식한 블랙 터틀넥 니트와 화이트 터틀넥 니트는 어떤 아우터와 매치해도 잘 어울립니다. 화려한 색상 혹은 무늬의 아우터와 매치하면 아우터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답니다.




그레이 컬러 아우터는 블랙 혹은 네이비 터틀넥 니트와 잘 어울립니다. 흰색 혹은 아이보리 컬러 등 밝은 색상의 터틀넥 티셔츠는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자아낸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그레이 컬러 터틀넥 니트의 경우 블랙 아우터와 코디하면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 가을 가장 인기있는 터틀넥 니트 스타일입니다. 타이트한 핏의 팬츠나 스커트에 오버사이즈 핏의 터틀넥 니트와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클래식한 가방 매치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