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스는 사계절 모두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올 여름은 예년보다 훨씬 길고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한층 시원한 여름 패션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원피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고 있지만 편안하면서도 통풍이 잘 돼 여름이면 자주 찾게 되는 단골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더위로 지친 여성들의 기분을 업시켜줄 원피스코디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  여름원피스 코디하는 방법

 

1.조금 트렌디한 원피스를 고른다.

여름원피스는 약간은 트렌디해 보여야 실패가 없다. 올해는 심플한 슬립원피스나 레이스, 에스닉 스타일의 원피스가 트렌드인 만큼 구입시 참고해보자.


2.틀에 박힌 옷차림은 피한다.

틀에 박힌 옷차림은 이제 질리시죠. 릴랙스하고 화사한 여름원피스로 화사하게 연출하고 소품은 절제해서 엣지있게 연출하세요. 


3.비슷한 타입의 여름원피스는 배제한다.

매번 사면 비슷한 것만 사게되는 경향이 있잖아요. 베리에이션 풍부한 여름원피스가 좋아요. 맥시원피스에서부터 미니원피스까지 3가지 타입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다재다능한 여름패션코디를 할 수 있답니다.







1. 맥시타입 원피스 코디


리조트나 비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원피스 타입이 화사하면서 릴랙스한 감성을 자극하는 맥시타입의 원피스가 인기가 많다. 트렌디해 보이는 페이즐리 프린트, 레이스, 플라워 프린트 등이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입이다. 맥시원피스를 트렌디하게 입는 방법은 소품사용이 중요하다. 엣지있어 보이는 백과 구두, 볼륨감있는 뱅글로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인 만큼 패셔니스타들의 코디스타일을 참고해보자.


황정음의 발목까지 내려오는 화이트 레이스 원피스는 데일리룩 뿐만 아니라 바캉스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이다. 황정음은 러블리룩 스타일 연출을 위해 여러 개의 반지를 레이어드하고 웨지 힐을 착용해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캉스룩으로 활용할 경우에는 플랫샌들이나 슬리퍼 등을 매치하고 러블리한 플로피 햇 등을 착용하면 멋진 바캉스룩을 코디할 수 있다.




사진 "마리끌레르"

레트로 무드와 함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각광받으면서 여름철에는 맥시하고 과장된 실루엣의 스커트나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이 트렌드이다. 채정안 처럼 시원한 블루바탕에 프린팅된 맥시 스커트를 입으면 화사한 분위기는 물론 시원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여기에 비비드한 컬러의 미니 클러치나 체인백을 매치하면 세련된 여름 데이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2. 플레어 원피스 코디


원피스의 매력은 역시 여성스러움이다. 실루엣이 예쁜 플레어 원피스는 중요한 모임이나 데이트때 입으면 러블리한 감성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올 시즌 플레어스커트를 구입 예정이라면 모던한 스타일의 심플한 디자인이 트렌드인 만큼 참고해보자. 살이 드러나는 원피스를 입을땐 악세서리를 심플하게 해야 더욱 멋지게 보인다는걸 잊지 말자.


화이트앤 블랙 레이스 원피스는 모던하면서 우아한 매력을 모두 표현할 수 있어서 여성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원피스스타일이다. 올 여름은 복고풍의 영향으로 심플룩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박보영의 미니멀한 원피스 스타일 코디를 참고해보길 추천한다. 특히 다른 아이템 없이도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만큼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김태희가 입은 플레어원피스 처럼 화이트와 블루가 적절히 어우러져 모던하면서 청량감있는 분위기의 원피스가 유행이다.미니 플레어 원피스의 경우 귀여운 느낌이 강하므로 악세사리 역시 최소화 시켜 스타일링에 통일감을주는 것이 중요하다. 슈즈는 다리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뉴트럴한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3. 민소매 원피스 코디


무더위와 뜨거운 태양아래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바로 민소매이다. 여름철 팔과 어깨부분을 살짝 들어내어 섹시함은 물론 시원함까지 잡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최고이다. 그중에서도 입기에도 편안 민소매 원피스는 상의, 하의를 따로 고를 필요 없이 한벌이기 때문에 악세서리, 신발 등만 신경쓰면 되기 때문에 인기가 가장 많은 아이템이다. 


무릎 위로 살짝 올라간 주황색 민소매 원피스와 블랙 스트랩 샌들 힐을 매치하여 활동적이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뽐냈다. 민소매로 된 주황색 원피스의 밋밋함을 허리 부분에 들어간 도형 모양의 포인트로 허리 라인을 살려주는 동시에 스타일에 엣지를 주었다.




진세연은 이날 블랙 민소매 원피스를 단독으로 입고 악세사리는 팔찌만 매치하여 올 블랙 스타일로 시크하게 연출하였다.




윤소희는 화이트 민소매 원피스에 악세사리를 최소화시켜 미니멀하게 코디하여 청순미를 강조하였으며, 메탈릭 실버 펌프스를 매치하여 각선미를 강조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2015/07/09 - [셀럽소식] - 헐리웃스타들의 여름원피스 스타일

2015/05/29 - [ 데일리룩코디] - 인기있는 여름원피스 코디하기

2015/05/27 - [ 데일리룩코디] - 예쁘고 시원한 여름원피스 코디

2014/06/02 - [ 데일리룩코디] - 데일리룩코디, 여름원피스 코디 방법

2013/07/04 - [ 데일리룩코디] - [여름원피스 스타일]러블리하게 여름 원피스 입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