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데일리룩코디, 여름원피스 입는 방법

 

아직 여름이라고 하기엔 너무 이른 감이 있지만, 한낮의 기온은 30도를 웃돌고 있다. 이른 더위로 인하여 옷장 구석에 넣어 두었던 여름옷을 서둘러 꺼내어 입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예년과 다르게 우리나라도 아열대 기후로 바뀌어 가는 것인지 뜨거우면서 습해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옷 또한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나 소재를 선호하는 경향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무더운 여름에도 스타일에 신경써야하는 여성들에게 데이리룩 코디가 쉽지 않지만 원피스와 같은 아이템 하나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즉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컬러와 패턴을 선택하기만 하면 시크하게 때론 화려하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 여름원피스 입는 방법

 

⊙ 때와 장소에 따라 원피스 스타일을 고려할 것

 

⊙ 다리와 각선미 등으로 고려하여 미디, 미니 혹은 맥시 여름 원피스를 선택할 것인지를 고려할 것

 

⊙ 트렌드와 상관 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이나 무늬를 선택한는 것이 좋으며 이미 원피스가 있다면 슈즈나 백등의 악세사리를 이용하여 트렌드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 마지막으로 여름 원피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목과 가슴 부분의 디자인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다시말해 원피스 끈이 없이 가슴부분인 완전히 노출된 스타일의 원피스를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끈이 있는 원피스를 선택할 것이지 결정하여 코디하는 것이 좋다. 

 

 

 

2. 미디 혹은 미니 여름원피스 코디 방법

 

원피스는 무릎을 기준으로하여 미디와 미니로 나눌 수 있으며, 여름원피스를 선택할 때 첫번째 기준이 되며, 둘째로는 컬러나 패턴무늬를 고려하여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마지막으로 큐티한 스타일을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걸리시한 스타일을 선택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걸리시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파스텔 컬러나 플로랄 프린트 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를 선택하면되고, 큐티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하이웨트 스타일이나 레이스가 들어간 원피스를 선택하면된다.

그리고 여름 원피스에는  샌들이나 오픈 토우슈즈, 플렛슈즈 등을 매치하기를 추천한다.

 

 

바네사 허진스(Vanessa Hudgens)

 

 

 

 

엠마 로버츠 (Emma Roberts)

 

 

 

 

 

 

 

 

여름원피스에 어울리는 슈즈가 없다면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누드톤이나 베이지-브라운 컬러 슈즈를 매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한 여름원피스를 청순하고 시크하게 코디하기를 원한다면 하이웨스트 스타일에 미니 원피스를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컬러는 베이지나 핑크를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3. 맥시여름원피스 코디 방법 

 

최근에는 미니 원피스가 주를 이뤘던 과거와 달리 발목까지 내려오는 맥시 원피스의 인기도 높아지면서 그 종류도 더욱 다양해졌다. 이렇게 넘쳐나는 원피스 홍수 속에서 무엇을 어떻게 입어야할지 고민될 때가 있다. 지난여름 시즌에는 쉬폰 소재의 화려한 꽃무늬가 들어간 맥시원피스가 유행이었다면 올 여름 시즌은 중간색조의 파스텔톤이나 블랙앤 화이트의 맥시원피스를 추천하고 싶다. 여기에 누드톤의 웨지힐이나 샌들을 매치하여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하는 센스도 잊지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