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면 직장에 다니는 여성들의 경우 매일 아침마다 무엇을 입을지가 무척 고민스럽다. 덥다고 티에 반바지만 입고 출근할 수 도 없고, 무작정 짧은 옷을 입어 노출을 할 수도 없는 일이다. 이럴때 셀럽들의 오피스룩 스타일을 참고해보길 권한다. 셀럽들의 공식 석상 패션의 경우 단정하고 세련된 이미지 뿐 만 아니라 패션 트렌드를 잘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오피스룩 코디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코디아이템 #1. 와이드 팬츠 스타일


지난해부터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와이드 팬츠는 오피스룩에 활용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다. 일반적으로 정장 팬츠나 슬렉스 팬츠의 경우 대부분 일자로된 반면, 와이드 팬츠는 바지의 통이 넓어 하체를 넉넉하게 가려준다. 이는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하고, 신체의 결점을 보완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검은색 와이드 팬츠는 직장인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인 화이트 블라우스와 찰떡궁합을 이룬다. 블라우스의 밑단을 바지에 살짝 넣고 허리 라인을 높게 잡아주면 더욱 늘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낼 수 있다. 폭염주의보가 내린 날에는 민소매 블라우스나 8부 와이드 팬츠로 좀더 시원한 스타일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박솔미(좌) /하늘하늘한 실루엣의 흰색 브이넥 셔츠를 블랙 와이드 팬츠 안에 넣어 입고 흰색 스틸레토 힐과 똑 단발로 시크하고 우아한 룩을 스타일링 했다.

오인혜(가운데) / 오프 숄더 블랙 티셔츠를 블랙 와이드 팬츠 안에 넣어 입고 은색 스틸레토 힐을 신었는데, 웨이브 진 긴머리를 풀어내려 보일 듯 보이지 않는 노출을 완성해 섹시한 룩을 완성했다.

손단비(우) /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에 ‘렉토’의 슬릿 데님 와이드 팬츠를 입고, 프린지 장식의 숄더백을 메 스타일리시한 공항 패션을 연출한모습이다.






코디아이템 #2. 원피스 스타일


여름철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패션아이템이 원피스일 것이다. 시원하고 간편하게 입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성스럽게 오피스룩은 물론 캐주얼룩까지 활용가능하기 때문이다. 올 여름은 단순한 디자인의 원피스가 인기인 만큼 연예인들의 원피스 스타일을 참고해보자.

원피스는 소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보통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추구하는 직장 여성들에게는 실크 소재의 원피스가 가장 잘 어울린다. 하지만 땀이 많은 사람에게는 실크 원피스가 부담스럽기 마련. 좀더 시원하게 원피스를 입고 싶다면 리넨 소재에 선택해보자.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리넨은 열을 분산시켜 주고 물의 흡수성이 뛰어나 매년 여름마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재의 특성상 구김이 쉽게 가지만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구김마저도 멋스러움으로 여겨지고 있다. 캐주얼룩에소부터 오피스룩까지 폭넓게 활용가능한 리넨 원피스로 스타일과 더위 모두를 잡아보길 추천한다.




정유미(좌) / 민소매에 플라워패턴이 디자인된 원피스는 앞부분에 시스루 모양이 추가되어 유니크함보다는 난해하게 보이는 원피스를 차분하게 묶어 내린 로우 포니테일 헤어스타일과 블랙 하이힐로 스타일에 발란스를 맞추었다. 

김태리(가운데) / 네이비 컬러에 비즈 장식이 추가된 심플한 원피스에 미니백과 메탈릭 실버 펌프스를 매치하여 스타일을 업시킨 모습이다. 

안소희(우) / 심플한 원피스에 원포인트로 개성을 살린 소희의 모습이다. 허리라인이나 가슴 부위에 새겨진 패턴은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뿐만 아니라 보디라인을 한층 매끄럽게 연출해준다. 원피스에 패턴이 가미됐다면 볼드한 액세서리나 화려한 메이크업은 피하는 것이 좋다.






코디아이템 #3. 시스루 아이템


직장 내에서 짧은 복장에 제약이 있거나, 노출이 부담스러운 여성의 경우에는 살짝 비치는 시스루나 슬릿, 컷아웃디테일이 들어간 패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어깨 부분이나 스커트 밑단, 소매 등에 가미된 디테일들은 갑갑한 옷에 통풍구 역할을 하는 동시에 속살을 은근하게 보여줘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입는 사람은 부담스러운 노출 없이도 여성스러우면서 섹시함까지 연출할 수 있다.



전혜빈(좌) / 소녀같이 어여쁜 플레어 스커트에 시스루 니트티와 스트랩샌들힐를 코디하여 레이디 라이크 스타일로 행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한보름(가운데) / 한보름은 블랙의 플레어 스커트에 화이트 시스루 블라우스를 코디하여 여성미를 강조하면서 레이스업 힐을 매치하여 섹시함까지 동시에 연출하였다.

소녀시대 태연(우) / 파스텔 컬러블록으로 된 시스루 블라우스에 숏팬츠를 매치하여 여성스럽게 코디한 다음 메탈릭 실버 샌들을 매치하여 시크하게 스타일을 업시킨 모습이다.






□ 연예인들의 여름패션 스타일



배우 박솔비




배우 오인혜




소녀시대 태연




가수겸 배우 손담비




배우 정유미




배우 안소희




배우 전혜빈




배우 한보름




배우 김태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