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여자청바지 예쁘게 코디하는 방법 


일단은 청바지를 예쁘게 입으려면 몸에 잘맞는 청바지를 골라야합니다. 핏이 예쁜 청바지는 아무거나 코디해도 멋지게 보이기때문이죠! 거기에 포인트가 될 악세서리 몇가지만 더한다면 완벽한 옷차림이 될 거예요.




※ 몸에 잘 맞는 청바지를 고르기위해 기억해야할 것 3가지

 

1. 자신의 체형을 알고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것을 골라야한다.


굴곡있는 몸매를 가지 여성은 끝이 점점 가늘어지는 청바지를 입으면  멋지고 다리가 마른 사람은 스트레이트진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키가 큰 여성은 플레어 레그진(통이넓은 청바지)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2. 활동하기 편한 스트레치(신축성있는) 진을 골라야한다.


편안하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신축성있는 청바지를 골라야합니다. 신축성이 없는 청바지를 샀다가 불편해서 낭패를 본일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거예요. 옷은 무엇보다 편해야합니다. 특히 청바지는 스타일이 중요하기때문에 몸에 달라붙는 디자인이 많아서 늘어나지 않으면 움직이기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오피스에서나 도심,심지어 비행기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청바지가 최고인 것입니다.


3.밑위가 짧은 청바지는 피해라.


가랑이에서 허리까지의 밑위길이가 적어도 8인치 이상이 되는지를 체크하세요. 최소한20㎝ 이상은 넘어야 허리를 구부렸을때 뒤가 보이지 않으며 신경쓰이지 않아 편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말랐다 할지라도 밑위가 얕은 청바지는 앉았을때 뒷모습을 커버해주지도 못하고 돋보이지도 않기때문에 누구를 막론하고 밑위가 얕은 청바지는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1. 보이프랜드진 예쁘게 입는 방법 


밑위가 늘어진 보이프렌드진을 세련되게 입는 방법이 있답니다. 보이프렌드진은 지금 최고로 트렌디하지만 너무 깍쟁이 같이 보일 수 있으므로 찢어진 것이나 밑위가 얕은 스타일의 보이프렌드진은 10대 처럼 보일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보이프렌드진은 의외로 다재다능해서  테일러드셔츠와 힐을 코디하거나 플랫슈즈와 멋진 티셔츠를 코디해도 좋답니다.


1. MiH Jeans Phoebe Slouch Leg Jeans 2. Joe’s Jeans Easy Ankle Jeans 3. Madewell The Boy Jeans





2. 청바지를 스타일리쉬하게 입는 방법


청바지는 다양한 슈즈와 멋지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웨지 스니커즈,플랫슈즈,샌들,부티,펌프스등 거의 모든 슈즈가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죠. 청바지를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하려면 아무래도 힐을 신는것이 훨씬 멋지게 연출됩니다. 예를들면,그레이컬러의 밝은 워싱진과 함께 적갈색의 앵클부츠를 신어보세요. 과감한 레드슈즈로 발목을 강조하고 드라마틱한 바짓단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켓이나 악세서리를 더하면 더욱 스타일리쉬해보인답니다.







3. 스웨트셔츠와 프린트진을 예쁘게 입는 방법


누구나 스웨트셔츠 한벌쯤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당신이 옷장안에 쑤셔넣어 두었던 스웨트셔츠를 꺼내어 멋지게 입으시기 바랍니다. 스웨트셔츠가 유행이니까요. 작년부터 많은 하이브랜드에서 스웨트셔츠를 내놓기 시작했어요. 스웨트셔츠를 운동할때만 입는다는 편견을 버리셔야 할거예요. 포멀한 스커트에서부터 프린트등 다양하게 스타일링하고 있기 때문이죠. 프린트진과 몇가지 악세서리를 곁들인다면 전혀 다른 분위기의 스웨트셔츠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4. 청바지와 함께 드라마틱한 쥬얼리 코디


자신이 좋아하는 청바지에 커스텀 쥬얼리나 스테이트먼트 네크리스를 믹스해보세요!  케서린 헤이글은 별모양이 들어간 어두운 워싱의 스키니진과 스테이트먼트 네크리스로 코디했답니다. 심플한 옷차림에 드라마틱한 악세서리를 더하면 시크하게 보인답니다. 어두운 톤의 그레이 니트탑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J Brand Denim Maria high-rise skinny jeans x ASOS Premium Darling Bug Necklace








5. 페플럼탑과 청바지코디 


페플럼 트렌드가 지나갔다고 생각하세요!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는 잇걸 Hanneli Mustaparta 는 사랑스러운 스트라이프의 페플럼 탑과 청바지를 코디했네요. 스타일링의 비밀은 바로 하의의 실루엣인데요. 스키니진이나 스키니바지등  슬림한 실루엣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페를럼탑이 훨씬 사랑스럽게 연출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유선형 모양의 힐과 화이트의 글로브를 더해 엣지있는 패션을 완성했습니다.






6.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포이티드 토 펌프스


작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포인티 토 슈즈는 앞이 뾰족한 슈즈를 말합니다. 포인티 토 슈즈는  절대로 플레어진과 같은 통이 넓은 청바지와는 코디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그대신 메탈릭하거나 프린트의 포인티 토 슈즈를 크롭 진과 코디하면 스타일리쉬 할뿐만 아니라 귀엽게 보인답니다. 롤업한 보이프렌드진이나 크롭진과 함께 스트랩슈즈를 코디해도 예쁘답니다. 왼쪽은 알렉산더왕의 스트랩디테일의 펌프스이고 오른쪽은 3.1 필립림의 컷아웃 디테일의 부티입니다. 포인티 토 펌프스는 반드시 크롭팬츠와 코디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1. DL1961 Nina Ultra Skinny 2. Faith Connexion Shany Glittered Mid-rise 3. MOTHER The Looker Glimmer Skinny  

 




7. 주말에는 플레어진을 즐겨보세요!


사실 플레어진은 동양사람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다리가 길고 키가 커야 잘 어울리는 옷중에 하나이기때문입니다. 그런 체형을 가진 사람들이 입어야 플레어진의 실루엣이 멋지게 보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나,키가 작은 사람이 플레어진을 꼭 입고 싶다면 힐을 신기를 권합니다. 힐을 신으면 실루엣이 연장되어 우아하게 보일테니까요. 최근에는 체질이 많이 개선되어 동양인도 하체가 길고 키가 큰사람이 많아졌기때문에 스니커즈와 멋지게 코디해도 좋을듯 합니다. 블레이져와 컬러풀한 블라우스를 번갈아가며 입어도 좋고 주말에 편안하게 티셔츠와 스니커즈로 캐주얼하게 즐기셔도 좋습니다.  




Loser Tee / Goldsign Seville Wide Leg / Tretorn Canvas Sneaker / Similar: Hat Attack Fedora



모든 옷들이 그러하듯 이옷에는 이것이 잘 어울린다. 이것은 입지마라등 다양한 의견이 많지만 정석은 없습니다. 자신의 체형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많이 입어보고 실패도 거듭해봐야 비로소 자신만의 멋진 스타일을 갖게 될 수 있으니까요.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실패를 줄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