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니시 아이템, 화이트셔츠 코디 방법

 

여성들이 즐겨입는 매니시한 화이트셔츠는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멀티아이템이다. 한 겨울엔 스웨터와 코트를 레이어드하여 깔끔하고 시크하게 입거나 봄, 여름, 가을에는 요즘 진화를 거듭하는 스웨트 셔츠나 카디건, 스웨터 등으로 다양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므로 캐주얼에서부터 포멀룩까지 거의 대부분의 아이템과 잘 어울려 코디하기 좋다. 게다가 흰셔츠는 모든 옷차림을 시크하고 깔끔하게 완성시켜주는 묘한 매력도 가지고 있다.

 

 

 

※ 인기 화이트 셔츠 스타일

 

셀렉트숍에서 불티나듯 팔려나간다는 Frank&Eileen의 화이트셔츠.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Frank&Eileen는 세련된 질감과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정평이 나있다. 주름가공이 자련스런 세련미를 연출하며 다리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편리하다. 착용감도 최고여서 한번 입어본 사람은 다시 찾게 된다고 한다.
아일랜드 출신의 조부모이름을 딴 브랜드명이 전해져 내려오면서 손자때에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레이디스와 맨즈의 기본셔츠를 시작으로 데님과 악세사리등 다양하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트렌드인 박스형도 출시된다고 하니 다양하게 코디하면 좋을 것이다.

 

 

 

 

1. 화이트 셔츠와 팬츠 코디

 

화이트셔츠와 가장 부담없이 매니시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청바지이다. 청바지는 실루엣과 색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다.
포멀한 팬츠와 코디해도 멋지다. 컨버스나 슬립온과 코디하여 캐주얼하게 즐겨도 좋고 앵클슈즈등과 시크하게 코디할 수도 있다. 심플한 조합에는 슈즈나 백,악세사리등으로 화사함을 더하면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 셔츠에 클래식한 청바지 코디 모습

 

 

 

화이트 셔츠에 블랙 팬츠로 미니멀룩으로 코디한 모습

 

 

 

 

2. 화이트 셔츠와 스커트 혹은 반바지 코디

 

화이트셔츠는 도화지 같은 옷이라서 무엇을 코디해도 잘 어울린다. 봄, 여름에는 파스텔 컬러나 프로랄 프린트의 스커트로 화사하게 입어도 좋고 반바지와 러블리하게 연출해도 좋다.
전체적인 실루엣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하려면 박시한 실루엣의 화이트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해는 사이드에 슬릿이 깊게 들어간 셔츠원피스도 많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여름에는 단독으로 입어도 좋지만 봄,가을, 겨울에는 스웨터나 카디건등을 레이어드하여 입어도 예쁘다.

 

화이트 셔츠에 러블리한 스커트를 코디한 모습

 

 

 

 

화이트 셔츠에 체크 스커트를 코디하여 프레피 룩(preppy look)으로 스타일링한 모습으로 올시즌 트렌드 스타일이다.

 

 

 

화이트 셔츠에 숏팬츠를 코디한 모습 

 

 

깨끗하고 청순한 분위기의 화이트 셔츠는 흔히 남자의 로망으로 꼽히는 아이템이다. 특히 화이트 셔츠는 베이직하게 코디할수록 스타일리시 해 보이는 아이템으로 화려한 프릴이 달려 있거나 레이스가 많은 아이템보다 기본 화이트 셔츠, 펀칭 디테일 셔츠 등 심플하면서 포인트를 살린 셔츠를 코디하면 세련미가 살아난다. 남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잇 아이템 화이트 셔츠의 로맨틱한 매력에 빠져들어보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