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릿 잇걸들의 가디건코디 방법

 

따뜻하고 편한 가디건은 사계절 내내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봄, 여름엔 원피스나 얇은 이너웨이 위에 레이어드하고 가을, 겨울엔 코트 속에 입거나 로맨틱하게 코디하기 좋은 멀티 아이템이다.
해마다 가디건은 유행과 상관 없이 꼭 사게 되는 만큼 똑똑한 선택으로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것을 고르기를 바란다. 코트나 니트 제품같은 겨울아이템은 역시 투자한 만 큼 그 진가를 발휘하는 것이 많다. 꼼꼼하게 잘보고 고른다면 오랫동안 든든하게 나를 지켜줄 위력적인 무기가 될 수 있다.

 

 

※ 가디건을 고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
1.성근조직의 니트가디건을 선택하라. 내추럴하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2.큼직한 사이즈를 선택하여야 레이어드 하기 좋다.
3.모노톤 컬러가 가장 코디하기 쉽고 베이지나 크림색의 뉴트럴컬러도 무난하다

 

 

 

1. 잇걸들의 가디건코디 스타일

 

올시즌 가장 핫한 가디건은 판초 스타일의 가디건일 것이다. 간절기 시즌 코트대신 입을 수 있는 아우터로 많이 선택하는 가디건은 쉽게 입고 벗고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판초와 같은 스타일이 인기가 많다. 올 시즌은 스트릿 잇걸들은 그레이, 카멜과 같은 클래식한 컬러와 보헤미안 스타일의 가디건으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2014 FW에서 주목 받은 모델 말라이카 퍼스 (malaika firth)의 스트릿 스타일 모습이다. 트렌디한 그레이(gray) 컬러의 롱 니트가디건을 루즈한 핏의 흰색 타셔츠와 함께 놈코어룩으로 코디하는 것이 올해 트렌드이다.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와 가디건을 매니시한 디스트로이드 진과 함께 코디하여 활동성을 강조한 반면, 빅사이즈의 백과 목걸이는 스타일에 세련미를 더해주고 있다.

 

 

 

 

키가 큰 여성이라면 롱 가디건을 선택하는 것도 트렌드 스타일이다. 롱가디건은 어두운 색상의 스키니나 미니스커트를 코디하여 슬림핏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을 추천한다. 활동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운동화를 선택하면 된다.

 

 

 

 

올 시즌은 블랙앤화이트와 같은심플룩이 유행인 만큼 어두운 그레이컬러 가디건에 반짝이는 벨트를 착용하여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코디방법이다. 아니면 핸드백과 같은 악세사리를 이용여도 좋다.

 

 

 

 

블랙 미니스커트와 타이즈 코디에 버건디 컬러 가디건를 매칭하여 러블리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다. 반면 가디건에 추가한 스키니밸트와 클래식한 핸드백 코디는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이 없는 스타일링 방법이다.

 

 

 

 

단정하고 평범한 듯한 스타일에 안경과 백, 레드립스틱, 양말 등의 디테일을 살려 프렌치시크한 패턴룩으로 코디한 모습이다.

 

 

 

 

올해는 짧은 가디건보다 엉덩이를 덮는 롱 카디건이 인기인 만 큼 어두운 계열의 가디건을 선택하면 통통한 하체를 커버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미니멀룩으로 코디할 수 있다.

 

 

 

 

 

2. 가디건코디 추천

 

 

 

어떻게 보면 영감님 가디건처럼 보이기도 하는 브라운의 그라데이션이 세련되어 보이는 가디건이다. 데님팬츠와 체크셔츠를 코디하여 클래식하게 즐기고 싶다. 알파카소재 혼방으로 따뜻한 것도 장점이다.

 

 

 

 

 

 

정면에서 보면 벌키한 가디건이고 뒤는 크롭길이의 니트와 원피스를 레이어드한 것같이 보이는 변형니트이다. 귀여운 디자인이 입으면 기분좋아 질 것 같은 니트가디건이다.

 

 

 

 

 

 

스코틀랜드의 오래된 니트브랜드이며 철저한 핸드메이드로 정평이 난 전통적인 기본디자인의 겨울니트가디건이다. 유행과 상관없이 입을 수 있고 레이어드 하기 좋아 관리만 잘하면 평생 입을 수 있다. 트렌디하게 입고 싶다면 가디건안에 시스루와 크롭탑을 레이어드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