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코트 예쁘게 코디하는 방법과 추천

 

피 코트(Pea Coat)는 더블 브레스티드로 길이가 짧아 활동하기 좋은 코트를 말한다. 19세기 영국 선원용 코트로 사용되었으며 앞섶이 좌우 어느쪽이나 여밀 수 있게 되어 있다. 큰 리퍼 카라가 붙어있는 것은 배위에서 부는 바람때문이며 양쪽 옆주머니 위에 머프 포켓이 달린것도 특징중의 하나이다.
매일 운전을 하는 사람이나 걸리적 거리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또는 다운코트가 싫증난 사람이라면 편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는 피코트를 추천한다. 무릎아래로 내려오는 길이의 겨울코트는 보온효과는 탁월하지만 사실상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아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그에 반해 피코트는 자켓보다 조금 긴 길이로 클래식하여 다양한 탑과 스커트,팬츠등 대부분의 옷과 잘 어울리며 눈이나 비가 오는 날, 땅이 질척거리는 날등에 입으면 좋다. 게다가 편하기까지하므로 겨우내 쿨하게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1. 피코트 예쁘게 코디하기

 

Codi#1

피코트를 가장 편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입고 싶다면 데님이나 레깅스,가죽팬츠와 캐주얼하게 코디하는 것이 제일 쉽다.

 

 

 

 

Codi#2

베이지 컬러의 피코트는 클래식한 감성의 프렌치시크 스타일로 코디하면 좋다. 베이지 컬러 코트는 화사하면서 따듯한 느낌이 나는 겨울 감성 아이템으로 모노톤의 블랙과 그레이 아이템를 적절히 매치하면 프렌치시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Codi#3

얼마남지 않은 봄의 기운을 느끼고 싶을때 핑크나 화사한 컬러의 피코트를 선택한다면 주변까지도 화사해지고 좋다.

 

 

 

 

Codi#4

시크한 블랙과 그레이 컬러로 스타일을 연출할 경우 자칫 스타일이 단조로워 질 수 있기 때문에 여성스러운 데일리룩 스타일을 위해 악세사리 등을 활용하여 매칭하는 것을 잊지말자.

 

 

 

 

Codi#5

포멀한 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올 시즌은 체크팬츠 혹은 크롭 팬츠와 코디해도 트렌기하고 좋을 것이다.

 

 

 

 

Codi#6

오피스룩을 위한 타이트 스커트와 코디할 경우에는 스커트가 보이는 길이의 피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다리 각선미를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Codi#7

피코트는 러블리한 플레어스커트와도 잘 어울리며, 케이블 타이츠와 체크스커트로 프레피룩을 즐겨도 좋다.

 

 

 

2. 트렌디한 피코트 추천

 

J Brand Black Leather "Alberta" Pea Coat

 

 

 

Rag & Bone Wool "Battle" Pea Coat

 

 

 

Mulberry Houndstooth Pea Coat

 

 

 

Rag & Bone Battle Pea coat

 

 

 

Neil Barrett Felt Pea Coat

 

 

 

H&M Pea Coat

 

 

 

Steven Alan "Delphine" Coat

 

 

 

Zara Flared Coat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