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시즌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파자마패션 스타일링

 

2012 봄/여름 컬렉션에서 파자마 스타일이 처음 등장하면서 지금까지 패셔니스타들을 중심으로 꾸준하게 사랑받아오고 있는 아이템이다. 유니크한 파자마 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의 경우 활동성을 강조한 파나마 팬츠 정도는 무리없이 입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 파자마 팬츠의 반응은 편안한 잠옷 바지 혹은 일할 때 입는 촌스러운 바지 등의 반응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해외 유명 컬렉션의 런웨이는 물론이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에서 다양한 파자마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인기의 정점을 맞이하고 있다. 와이드 핏으로 내츄럴한 느낌은 물론이고 화사하고 편안한 착용감까지 제공하는 파자마 팬츠는 2015년 봄시즌에도 거리를 새롭게 물들일 것으로 본다. 하지만 아무리 유행 패션이라도 잘못입으면 정말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 파자마 팬츠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패션쇼나 유명 스타일리스트들의 파자마 스타일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스타일링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자.

 

 

 

1.pajama Style Code

 

① 실크 텟스쳐와 같은 파자마 팬츠는 편안하고 활발한 느낌보다는 다소 하렘(harem) 스타일의 느낌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이러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파자마 팬츠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데님자켓 혹은 가죽 쟈켓으로 코디하여 캐쥬얼한 분위기로 코디하는 것도 방법이다.

 

 

 

 

② 파자마 팬츠로 도시의 시크함을 연출하고 싶다면 팬츠에 벨트를 하여 코디하거나 블레이져 등으로 코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③ 봄시즌이 되면 날씨는 따뜻해지기 때문에 대부분 시원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원할 것이다. 그럴때 너무 헐렁한 실크 파자마 팬츠는 피하는거이 좋다. 왜냐하면 실크 형태의 팬츠는 잘못하면 운동복 같은 느낌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단색으로된 파자마 팬츠의 경우 통이 너무 크지않은 것을 선택하고 그위에 레이스 티와 플렛 슈즈등으로 코디해주면 캐쥬얼하면서 편안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④ 언제나 패션 트렌드의 변화는 많은 사람들로하여금 관심의 대상이며 재미있는 볼거리이다. 이제는 파자마와 같은 패션아이템이 인기를 얻는 것에 대하여서도 더이상 놀라운 일은 아니다. 그만큼 많은 정보등를 통하여 패션의 변화를 알수 있으며, 트렌드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고르기위해서 애쓸 필요가 없다, 인터넷이나 잡지 혹은 패션 블로그를 방문하면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자신의 몸에 맞는 옷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⑤ 메쉬 헤어스타일의 경우 진에 보이프렌드 티로 코디하면 좋을것이다. 하지만 파자마 스타일도 가능하다. 좀더 보이시한 느낌을 주기위해 대담한 컬러의 프린트 스타일 탑으로 코디하는 것이 좋으며, 탑의 경우 조금 헐렁한 스타일을 입는것이 좋다. 그리고 하의는 탑보다는 조금 덜 헐렁한 파자마 스타일을 매칭시켜주는 것이다.

 

 

 

 

⑥ 지금까지 파자마 스타일은 집안이나 편안한 복장을 해도 되는 공간에서 주로 입는 옷이라고 생각하며, 사무적인 공간에서는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파자풍의 오버사이즈 트라우저팬츠와 실크 파자마 블라우스의 매칭은 이러한 편견을 깨뜨리기에 충분하다. 특히 봄시즌에 밝은색의 플로랄 실크 팬츠와 코디해도 좋을 것이다.

 

 

 

 

⑦ 파자풍의 트렌드에 맞춰 스타일의 변화를 주고자 할 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자신의 몸과 잘어울려야 한다는 것이며, 특히 파자마풍의 팬츠를 코디할때는 상의는 핏한 셔츠와 단을 짧게만든 자켓과 블레이져 등으로 매칭하고 여기에 굽이 높은 힐이나 우아한 악세사리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2. 2015 pajama Style Trend

파자마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은 컬렉션과 패셔니스타들의 스트릿스타일을 통하여 확인해 보도록하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