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롱부츠 예쁘게 코디하는 방법 알아보기

 

요즘처럼 추운 한겨울 여자들에게 부츠란 구세주와도 같다. 스커트를 입어야할때도 있고 팬츠를 입을 때도 부츠속에 넣어 입으면 스타일리쉬하면서도 따뜻하기때문에 포기할 수 없는 패션코디방법중 하나이다. 그런데 부츠안에 바지를 넣으면 바지의 부피로 인해 불편할때도 있고 걸을때마다 바지가 올라와 무릎쪽이 불룩해지기도 하며 식당에서나 부츠를 벗어야할때는 양말까지 같이 벗어지는 경우가 있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그럴때를 대비하여 여러가지 깨알 같은 지식을 전하고자한다. 앞으로 부츠를 신을 때 참고해보자.

 

 

1. 굽이 없는 부츠는 캐주얼룩으로 코디

굽이 업는 라이딩부츠의 경우 슬림핏의 데님과 패딩헉은 니트 스웨터 등에 매치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심플한 라인에 지퍼나 벨트 장식이 포인트로 가미된 롱부츠를 선택하면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할 수 있다.

 

올 겨울 감성 컬러인 그레이 스웨터에 화이트 스키니를 코디하여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하였으며 다크브라운 컬러의 롱부츠가 스타일의 깊이를 더해주고 있다.

 

 

베이직한 아이템에 슬림핏 니트와 레오파드 머플러를 매치해 섹시미와 여성미를 강조하였으며, 스키니에 굽이 낮은 라이딩부츠를 코디하여 캐주얼한 분위기로 데일리룩을 완성하였다.

 

 

2. 굽이 있는 롱부츠는 섹시하면서 여성스럽게 코디

 

클래식한 타탄 체크 스커트 슈트에 알렉산더 맥퀸의 블랙 스웨이드 롱부츠를 코디하여 클래식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스타일링한 케이트미들턴의 모습이다. 특히 케이트 미들턴 처럼 밝은 컬러보다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면 드라마틱하게 슬림한 다리 연출이 가능하며, 힐 타입에 따라 드레시룩부터 캐주얼룩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코트와 블랙 쉐이드 롱 부츠를 코디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 반면 스트라이프 미니 원피스와 레오파드 핸드백으로 스타일에 임펙트를 주어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코디하였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1

Q1 롱부츠와 잘 어울리는 데님팬츠가 뭐예요?

 

   A1 단연 스키니진를 추천합니다. 롱부츠안에 발이 들어가기도 좋고 부츠안에서 걸리적거리지도 않으니까요!

 

 

 

1. J BRAND-앞쪽에 비해 엉덩이 쪽의 밑위길이가 길어서 입기편한 스키니진.  27,090円
2. AG-스키니와 스트레이트의 딱좋을 정도의 중간 실루엣. 33,600円
3. UNIQLO-스트레치감 최고의 유니클로 스키니진.  3,990円
 
그렇지만 반드시 스키니진이 아니더라도 날씬하고 폭이 좁은 데님팬츠라면 비교적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다. 역으로 발목이 너무 조이지않는것이 부츠안에 넣어서 입기 편하다는 의견도 있다. 단, 부츠를 벗을때 데님팬츠가 딸려 내려가지않도록 허리사이즈가 딱맞아야하는것이 전제이다. 솔기와 바짓자락의 처리가 깔끔하지 않아도 발을 넣고 빼기가 부드럽게 되지않기도 한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2

Q2 부츠안에 신기가 좋은 양말은 어떤것이 있나요?

 

  A2 크게 나누면 4가지 정도가 지지를 받고 있고 그중에는 얇은 화학섬유로된 양말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1. 럭셔리 하이삭스-  Wolford의 VLVET DE LUXE50 을 부츠안에 신으면 타이츠소재로 착용감이 좋고 폭신폭신하다.
2. 아가일패턴의 타이츠-양말을 신기 싫은 경우에는 무지의 타이츠보다는 양말무늬의 타이츠가 멋지다.
3. 화학섬유양말- 잘미끄러져 쑥들어가는것이 매리트이다. 부츠를 벗을때 양말이 함께 벗겨지는것도 면양말보다는 덜하다.
 
 
※ 자카드조직의 양말 & 타이츠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3

Q3 롱부츠를 신을때 다리가 짧아보일까봐 불안해요!

   A3 다리가 길어보이게 인솔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롱부츠안쪽에 넣으면 따뜻하고 다리도 길어보인다.

 

 

 

사람들로부터 추천받아서 시험해봤는데 착화감도 좋고 불편함도 없다는 의견이 많다. 겨울에는 페이크퍼가 달린것도 있으니 부츠안에 깔아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다리까지 길어보이니 더욱 좋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4

Q4 롱부츠위에 레이어드하는것이 붐입니까?

 

   A4 Yes!  롱부츠위로부터 하이삭스를 살짝 보이게 한다던지 레그워머를 센스있게 레이어드하는 사람도 많다.

 

 

양말,데님,레그워머의 순으로 신은다음 레이어드하면 세련된 느낌이 된다. 레그워머를 무릎 보호대처럼 사용해서 무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거나 전체적인 색상과 잘 조합하면 멋지게 연출된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5

Q5 롱부츠 코디할때 스타일이 멋져보이는 테크닉을 가르쳐 주세요!

 

   A5 상의을 볼륨있게 입어 롱부츠와의 발란스를 잡는것이 요령이다!

 

날씬한 실루엣의 데님팬츠,부츠는 롱사이즈로 하반신이 뚱뚱해 보일까봐 걱정된다면 얼굴주변에 악센트를 줘 발란스를 잡는다. 스톨,선글라스,쥬얼리,느슨한  번스타일 헤어등도 시선을 상반신으로 모으는 효과가 있어 하체의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6

Q6 롱부츠를 신고 벗기가 고역입니까?

 

   A6 지퍼가 달린 롱부츠는 좀 덜한데 지퍼가 없는 승마부츠는 양말안에 데님 밑자락을 넣어 고정시키면 편하다!

 

데님팬츠를 양말안에 넣어 신으면 편하다. 목이 길은 양말이 좋고 밴드가 짱짱하여 흘러내리지 않아야한다.

 

 

 

[좌] 절제된 듯한 디자인으로 지퍼가 위쪽에 있는 승마부츠.BUTTERO (H3.5)37,800円      
[우] 스웨이드의 부드러움이 더해져 지퍼가 아래까지 한번에 쫙 열리는 무톤부츠. BUTTERO(2.5)70,350円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7 

Q7 롱부츠안이 제법 차가운데 따뜻하게 신는 방법은 없나요? 
    
   A7 롱부츠로인해 무릎아래의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하므로  혈행을 좋게하는 제품을 신어 개선하는것도 좋다!

 

발가락 덧신을 신은후 타이츠를 신으면 발가락이 따뜻하고 벗겨지지 않는다. 아주 추운날은 발가락양말을 신은후 양말을 덧신으면 발의 피곤함이 경감된다.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8

Q8 데님팬츠위에 롱부츠를 신으면 조이는듯한 느낌이 싫어요?


   A8 데님팬츠같이 보이지만 데님소재가 아닌 스웨트팬츠라면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봄에는 대량으로 풀릴 예정으로 트랜드감도 만점이다!

 

 

 

점점 입소문이 나고있는 데님팬츠느낌의 스웨트팬츠이다. 감촉은 스웨트팬츠이지만 볼때는 완전히 데님팬츠이다.  Diesel(디젤)-36,750円

 

 

 

롱부츠 예쁘게 신는 요령 #9 

Q9 스트레이트 데님팬츠밖에 없는데 일부러 사는것도 싫고 좋은 방법이 없습니까?

 

   A9 넓은 부분을 안쪽으로 깔끔하게 스키니진처럼 접어서 고정시킨다!

 

문제는 발목이 부드럽게 들어갈까 어떨까이다. 바지밑단이 넓은 팬츠는 접어서 고무줄로 고정시키면 부츠신기가 편하고 실루엣도 예쁘게 보이게 된다.

 

 

 

쉐이드 핸드백과 롱부츠를 믹스 매치한 제시카 차스테인(Jessica Chastain)의 모습. 편안한 베이지 코트와 롱부츠에 퍼플, 와인, 베리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칭하여 우아하면서도 편안한 겨울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