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겨울패션아이템/ 케이프 코트 코디 방법 7가지

7 FAB WAYS TO STYLE A CAPE COAT

 

                               

 

겨울의 문턱에 들어선 요즘..., 차가워진 날씨에 옷깃을 파고드는 찬바람은 몸을 움츠리게 만들면서 몸을 보호할 아우터가 절실하게 생각난다.
올 겨울시즌은 기능성 아웃도어룩 시장이 트렌드로 이슈화되면서 고가의 다운코트들이 주목받고 있지만, 20, 30대들은 데이트룩 또는 오피스룩으로 우아하면서 여성스러운 감성룩을 선호하고 있다.
겨울시즌 여성들이 선호하는 우아한 감성룩으로는 코트가 잇 아이템일 것이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코트와 더블어 케이트 스타일이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여성스럽고 러블리한 감성을 자극하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코트나 자켓에 소매가 없는 디자인들이 올 봄 셀럽들을 비롯하여 컬렉션에 등장하면서 드라마틱한 아이템들이 유행할 것이라고 예고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케이프 코트의 모든 것이 등장한 만큼 새로운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케이프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그렇다면 케이프 코트는 어떻게 입어야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을까?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케이프 코트 스타일링 팁을 알아본다.

 

 

 

1. 화려하면서 멋진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조금은 화려하면서도 엘레강스한 디자인의 케이프코트는 중요한 모임이나 저녁 데이트룩 아웃핏으로 스타일링하면 최고로 자신을 멋지게 보일 수 있는 스타일 아이템이다. 이너웨이로 몸에 딱맞는 시크한 카디건이나 롱슬리브의 블라우스로 레이어드하면 좋다. 특히 시크하게 보이고 싶다면 블랙 스키니진에 엥클 부츠등으로 매칭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 우아한 숙녀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우아하면서 엘레강스한 숙녀 스타일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스마트한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쉬한 니트 블라우스나 트라우져 혹은 슬릭 펜슬 스커트와 레이어드하여 입는 것이 방법이다. 또한 케이프 코트에 트렌디한 벨트를 매칭하는 것도 고급스러워 보이고 좋다.

 

 

 

 

 

 

 

 

 

3. 시크한 케주얼룩 스타일로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겨울시즌 케주얼룩으로 러블리하게 스타일 연출하기 제일 좋은 아웃핏 아이템이 케이프 코트일 것이다. 케주얼룩으로 스타일링하기위해서 프린트가 들어간 버튼다운 셔츠나 블라우스 그리고 다크데님진으로 코디하고 뉴트럴 톤의 케이프 코트나 오버사이즈 느김의 케이트 코츠로 매칭하면 러블리한 케주얼룩으로 연출가능하다.

 

 

 

 

 

 

 

4. 드레스 스타일에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오피스룩으로 드레스를 입어야할 경우 아웃핏으로 코트나 자켓을 고려 할 것이다. 하디만 날씨가 춥지 않다면 케이프 코트로 가볍게 스타일링 하는 것도 여성스럽고 좋다. 케이프 코트를 드레스에 코디할 경우에는 심플하면서 고급스럽운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만약 스타일에 화려함을 더하고 싶다면 드레스를 컬러감이 있는 스타일을 선택한 다음 벨트나 악세사리 등으로 레이어드하여 코디하면 된다.

 

 

 

 

 

 

5. 플래드(무늬)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화이트앤 블랙의 플레드 케이프 코트는 블랙 스커트와 화이트 롱슬리브 블라우스 등과 잘어울리는 아웃핏 스타일이다. 또한 플레드 블라우스나 셔츠를 입을 경우에는 플레드 케이프코트 컬러와 같은 예쁜 넥타이나 스카프로 코디하는 것도 스타일 방법이다.

 

 

 

 

 

 

 

6. 비비드한 컬러 스타일의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밝은색의 비비드한 컬러 케이프 코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레드 계열의 케이프 코드를 가지고 있다면 장식 무늬가 들어간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이너웨를 코디하면 러블리해 보이고 좋다. 반면에 케주얼하게 코디할 경우에는 블랙 타이즈나 스키니에 스니커즈로 매칭하면 된다.

 

 

 

 

 

 

7. 특별한 날을 위한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

 

 

케이프 코트를 특별한 날이나 시즌 트렌드에 맞게 코디하길 원한다면 패셔니스타들의 케이프 코트 코디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다. 늦가을이나 겨울 시즌에는 다크 브라운 계열의 케이프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따뜻해보이는 울소재나 여유있는 사이즈를 선택하여 기온에 따라 이너웨이를 껴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하여주는 것이 좋다. 물론 봄에는 파스텔톤의 케이프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