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바캉스 시즌과 함께 샌들의 계절이 돌아왔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다양한 종류들이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한 스포티즘과 애슬레저룩의 열풍으로 스포츠 샌들의 인기가 뜨겁다. 

올 여름 스타일과 발 건강을 동시에 잡고 싶다면 시원하고 편한 스포츠샌들이 정답이다. 과거 스포츠 샌들하면 투박하고 밋밋한 디자인이 대부분이여서 젊은 층에게 외면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실용성과 멋을 더하여 애스레저룩 뿐만 아니라 스커트나 원피스와 같은 데일리룩에도 코디하는 스트릿 패피들이 늘고 있는 만큼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여자바지 스타일에 어울리는 스포츠 샌들 코디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여자팬츠에 스포츠샌들 코디하기



캐주얼한 9부팬츠나 스키니진에는 샌들 스트랩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슬라이드형 스포츠샌들을 코디하여 다리라인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블랙팬즈와 같이 모던한 컬러 바지의 겨우에는 화이트 컬러 스포츠샌들을 코디하는 것이 좋으며, 화이트진에 코디할경우에는 카키색과갗은 뉴트럴 컬러의 스포츠샌들을 코디한다.  브라운이나 베이지, 토우프, 카멜컬러같은 뉴트럴톤 스포츠샌들을 코디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멋을 풍길 수 있다.




화이트 팬츠에 블랙자켓을 코디한 오피스룩에도 화이트 스포츠샌들을 매치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스타일이 연출된다. 오피스룩으로 자주입는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바지에는 흰색 스포츠 샌들을 매치하는 것이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조금 부족하다 싶을땐 엣지있는 가방이나 악세서리를 플러스하면 효과적이다.




루즈핏의 하이웨스트 청바지에 스포츠 샌들을 코디할 경우에는 바지 끝단을 롤업하여 경쾌하게 보이도록 스타일링하는 것이 포인트며, 샌들은 깔끔한 화이트나 뉴트럴한 컬러를 매치하는 것이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2. 숏 팬츠에 스포츠샌들 코디하기



숏팬츠나 가우초 팬츠에는 스트랩이 달린 스포츠샌들이 잘 어울린다. 메탈릭소재나 애니멀프린트가 믹스된 스포츠샌들도 개성을 어필하기에 좋다. 올 화이트룩에 골드메탈릭 스포츠샌들과 선글라스를 매치하면 세련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올 여름시즌에는 가죽팬츠의 인기가 조금은 시들해졌지만 옷장에 있는가죽숏팬츠를 꺼내어 화이트 자켓과 함께 스포츠샌들을 매치하면 모던시크한 오피스륵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3. 스커트와 원피스에 스포츠샌들 코디하기




숏팬츠 다음으로 스포츠샌들이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스커트일 것이다. 여성스러운 플레어스커트에 양말과 함께 스포츠샌들을 매치하면 복고풍 스타일로 여름 트랜드룩을 완성할 수 있다. 과거에는 양말과 샌들을 함께 신는 것이 대표적인 아저씨 패션으로 생각되어 촌스럽다고 평가되었지만 최근에는 패셔니스타의 패션 코디로 떠오르고 있다.




올 여름은 플랫폼 형태와 앵클스트랩 타입의 스포츠 샌들이 인기인 만큼 스커트나 원피스에 매치하면 편안한 착용감은 기본이고 각선미와 스타일을 아름답게 살려줘 다채로운 여름 패션에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장식이 가미되어 있으면 흰 티셔츠와 청바지등 캐주얼룩에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