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겨울시즌 여성들의 데일리룩에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스타킹이다. 특히 날씬한 다리 각선미를 살려주는 하의실종 룩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각선미와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스타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해지며 스타킹도 패션의 한 부분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패션 스타킹을 선택 할 때는 자신의 신체장점을 살리고 매력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성들이 즐겨입는 스커트와 원피스 스타일을 통하여 스타킹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보았다.





# 원피스와 스커트에 맞춰 스타킹 코디하는 12가지 방법



Tip#1

바쁜 일상으로 스타일에 신경쓰기 어려운 여성들의 경우에는 착용하는 스탕킹 역시 자기 나름의 법칙을 만들어 놓으면 스타킹 선택시 많은 고민을 줄일 수 있다. 즉 스커트나 원피스에 맞춰 즐겨신는 슈즈가 있다면 피부톤과 유사하거나 약간 흐릿한 톤의 무난한 스타킹을 준비하여 바쁠 때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Tip#2

피부톤이 검은 여성의 경우에는 어두운 색상의 스타킹 보다는 피부톤과 비슷하거나 밝은 톤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황갈색 피부톤에 반짝이는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은 진부한 스타일로 평가 받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Tip#3

슬림하거나 타이트한 스커트를 입는 경우에는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도록 스타킹은 스커트와 같은 톤으로하여 착용하는 것이 좋다.






Tip#4

비지니스 스타일의 경우에는 망사로 된 스타킹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정장 스타일로 코디할 경우에는 스커트 색상과 관계 없이 스타킹은 부드러운 질감의 뉴트럴한 색상으로 선택하여 코디하는 것이 좋다.


Tip#5

클래식한 리틀블랙 드레스에 스타킹을 착용할 경우에는 시각적으로 일치감을 주기 위해 동일한 색상을 선택하여 코디하여 주는 것이 좋다.


Tip#6

어두운톤의 신발과 일치하는 스커트나 원피스로 코디할 경우에는 밝은 톤이나 투명한 톤의 스타킹 보다는 비슷한 톤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니트나 트위드와 같은 소재에는 어두운 톤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나 가벼운 소재의 스커트나 원피스의 경우에는 비슷한 톤의 반투명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Tip#7

밝은 색의 원피스나 스커트를 입을 경우에는 스타킹도 똑 같이 밝은색 톤이 잘어울지만, 가을 겨울시즌에는 실크소재의 원피스나 스커트를 자주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타킹 또한 두꺼운 소재로 된 블랙 컬러 스타킹을 코디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신발 톤은 가급적 스타킹 컬러와 일치시켜 주는 것이 좋으나 스커트와 스타킹 둘 중 하나만 일치 시켜도 별 문제 없다.


Tip#8

블랙 컬러나 흰색 컬러 부츠에는 가급적이면 블랙 색상의 스타킹이나 피부색 톤의 스타킹을 코디하여 주는 것이 좋다.


Tip#9

다리가 두꺼워 날씬한 다리 각선미를 원하는 여서성들의 경우에는 가급적 화이트 컬러 스타킹 대신 회색 이나 블랙 혹은 다크 네이비와 같은 어두운 톤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슈즈는 스타킹과 같은 컬러로 매칭하여 다리를 길게 보이도록 하는 것도 잊지말아야 할 것이다.






Tip#10

프린트 무늬가 들어간 스타킹을 선택할 경우에는 검정, 흰색, 회색과 같은 클랙식한 분위기의 원피스나 스커트 등으로 일치 시키는 것이 좋다.


Tip#11

원피스 혹은 스커트에 프린트 무늬 스타킹을 매칭할 경우에는 모노톤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시각적으로 날씬한 다리 각선미를 연출하기 위하여 신발도 스타킹과 같은 톤으로 일치시키는 것이 좋다.


Tip#12

수평 스트라이프와 같은 프린트 무늬 스타킹은 시각적으로 다리가 굵고 짧게 보이게 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원피스 혹은 스커트에 코디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