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스트릿패션은 레드카펫위의 샐럽패션이나 런웨이룩과는 다르게 패션트렌드를 가장 쉽고 리얼하게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샘플이다. 런웨이와 리얼웨이 사이에는 큰 격차가 있는 것이 사실이므로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 4대 패션위크에 참가한 많은 패션피플의 옷차림을 참고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이제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봄여름패션 코디를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2016패션트렌드를 테마별로 정리하였다. 트렌드아이템과 내 옷장속에 잠자고 있는 아이템을 어떻게 믹스할 것인지 혹은 필요한 필수아이템은 무엇인지 파악하면서 스트릿패션을 살펴보도록 보자.





1. 프린지(fringe)


몇년 전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린지(Fringe) 아이템은 올해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빅트렌드인 보헤미안 열풍에 힘입어 가죽소재의 프린지를 비롯해 자켓에 프린지를 믹스한 마린룩이나 흰색원피스 밑단에 몽글몽글한 프린지를 달아 사랑스럽게 연출한 셀린느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하이패션 브랜드에서 잇달아 프린지 아이템을 내놓았다.










2. 트렌디한 소품, 끌로에 드로우 체인 숄더백


스텔라 매카트니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끌로에 드로우백은 이미 패셔니스타들 사이에선 필수아이템이다. 평소에 즐겨입는 심플한 옷차림에 트렌디한 소품만 곁들여도 간단히 봄패션 코디를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다. 


London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스타일




Paris Fashion Week F/W 2016, 스트릿스타일




2016 패션블로거 스타일





3. 오버롤(Overall)


오버롤의 파워 또한 놀랍다. 스트릿패션을 강타한 오버롤을 때로은 시크하게 때로은 귀엽게 연출하여 봄패션 코디를 즐기면 된다. 박지혜처럼 흰셔츠와 스니커즈를 코디하거나 팝컬러의 로고 스웨트셔츠에 가죽 오버롤과 브로그를 매치하여 봄패션 코디를 즐겨도 좋다.


Paris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스타일




패션블로거 레나 레이첼이 제안하는 2016 오버롤 스타일




Milano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스타일





4. 스마트폰(smart phone)


대부분의 여성들의 손에 쥐어진 스마트폰도 이제 패션의 일부가 되었다. 화려하거나 시크한  폰 케이스등으로 자신의 개성을 어필하는 패셔니스타가 늘고 있다. 이제 스트릿패션을 대표하는 아이템중에 스마트폰도 빼놓으 수 없는 데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었다.









5. 판쵸 (poncho)


2014년 버버리 블랭킷 코트가 빅힛트를 치면서 발렌티노에서는 페르시안풍 자수의 가운이 등장하면서 지난해부터 열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특히 판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여행이나 스트릿패션에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HANIA by Anya Cole Lookbook Spring/Summer 2016




New York Fashion Week Spring 2016, 스트릿 스타일





6. 올 레드룩


조금은 놀라운 올 레드룩도 2016 패션트렌드로 떠올랐다. 단색인 블랙이나 화이트 또는 뉴트럴컬러의 톤온톤 코디는 부담스럽지 않지만 올 레드의 스트릿패션은 좀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대신 모자,가방, 슈즈,이너등을 블랙이나 화이트 같은 모노톤으로 믹스하면 덜 부담스러운 봄패션 코디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Paris Fashion Week Spring 2016, 스트릿 스타일








7. 셔츠원피스

스트릿패션에서 셔츠원피스만큼 유용한 아이템은 없을 것이다. 게다가 레이어드하기도 좋고 소품만 달리해도 다양한 분위기의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어 더없이 반가운 아이템이다.

Milano Fashion Week Spring 2016, 스트릿 스타일




New York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 스타일




New York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 스타일





8. 운동화(Sneakers)


놈코어패션이라는 말 자체가 운동화로 인해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젠 운동화는 패션트렌드와 상관없이 마니아층이 형성되었다. 스트릿패션을 대표하는 운동롸를 러블리한 원피스나 와이드팬츠에 코디하여 그동안 도전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시도로 봄패션 코디를 즐겨보기 바란다.






New York Fashion Week S/S 2016, 스트릿 스타일




Seoul Fashion Week 2016스트릿 스타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