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1. Christopher Kane Pre-Fall 2016 collection. 2. Versace Pre-Fall 2016 collection  3. Chanel Pre-Fall 2016 collection


지난 가을부터 복고룩의 인기로 새롭게 부활한 벨트코디가 올 시즌 런웨이는 물론 스트릿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피들의 스트릿스타일 통해 벨트 코디법을 알아본다.




1. 자켓 위에 벨트코디

매일 입는 슈트가 지루하다면 가는 두께의 벨트를 이용해보자. 밋밋한 슈트 차림이 허리 실루엣을 강조함으로써 단번에 스타일리시하게 변한다. 이번 시즌 기억해야 할 아우터 벨트 공식 하나는 버클을 모두 채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버릴 것. 허리에서 질끈 묶어 아래로 떨어뜨리거나 한 번 감은 다음 꼬아 넣는 연출이 시크하다. 



S/S2016 파리패션위크 스트릿스타일, 청바지에 시스루 블라우스를 코디하고 아우터로 자켓을 매치한 다음 허리벨트를 착용하여 스타일을 마무리한 디에고 주코(Diego Zuko)의 모습이다.




이자벨 마랑 패딩 코트에 벨트를 매치하여 러블리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보그 편집장 엠마누엘 알트 (emmanuelle alt)의 모습이다. 




베이직한 청바지 끝단을 접어올린 다음 블랙 힐을 매치한 다음 아우터로 허리벨트가 있는 자켓을 코디하여 캐주얼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2. 스커트 & 팬츠에 벨트 코디

얼마전에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펑퍼짐한 하이웨스트 청바지에 가죽벨트로 코디한 모습이 촌스러기만 하였다. 하지만 복고풍이 인기를 얻으면서 촌티 패션이 다시 한번 런웨이와 스트릿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셔츠와 크롭트 톱, 시스루 브라우스 같은 개성 강한 이너웨어에 테이퍼드 팬츠 혹은 하이웨스트 팬츠 등에 벨트를 착용하면 모던한 레트로룩이 완성된다.



가죽 스커트위에 벨트를 매치하여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었다.




 청바지에 블랙 벨트를 포인트로 매치한 다음 크롭 형태의 자켓을 코디하여 다리 각선미를 강조한 모습이다.




돌체앤가바나 하이웨스 팬츠에 메탈릭 골드 벨트를 착용하여 모던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3. 원피스에 벨트 코디

원피스에 가는 벨트 만 매치해도 완전히 다른 실루엣의 스타일이 연출된다. 그만큼 옷과 벨트의 균형이 중요하다. 하늘하늘 실크 드레스엔 가늘고 긴 리본 벨트로 선물 포장하듯 묶어 연출해보자. 반듯하게 한 번 감아 묶은 다음 길게 늘어뜨리는 코디 스타일이 유행이다. 



카모플라쥬 원피스에 클래식한 벨트를 매치하여 모던시크하게 스타일링한 패션블로거 카미유 샤리에르 (Camille Charriere)의 모습이다.




레드 원피스에 아우터와 같은 소재의 가는 허리벨트를 매치하여 러블리하게 스타일링한 디에고 주코(Diego Zuko)의 모습이다.




니트 원피스에 아우터를 코디한 다음 벨트를 착용하여 여성스럽게 허리라인을 강조한 모습이다.  



관련글 보기▶▷▷

2016/01/21 - [패션트렌드] - 겨울패션에 시크한 멋을 더한 아웃핏 스타일

2016/01/03 - [악세사리코디] - 스타일에 포인트가 되어줄 악세사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