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자유로운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옷차림 역시 편안한 룩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제약이 없는 만큼 포멀부터 캐주얼룩까지 아이템 선택의 폭이 넓어 스타일링 하기도 편하다. 특히 패션에 신경쓰는 여성들의 경우 아슬아슬해 보이는 하이힐을 신고 힘든 걸음을 걸어야 했다면 올해 만큼은 높은 힐이 아닌 실용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가진 운동화가 캐주얼룩의 대표 아이템이되었다.

사실 캐주얼룩 아이템인 운동화 스타일이 새로울 것은 없다. 하지만 이번 시즌 각광을 받고 있는 건 패셔너블하고 멋스럽게 디자인된 운동화가 아닌 정통스타일에 기능성을 더한 운동화라는 점에서 시선을 집중시킬 만 하다.

그럼 올해 데일리룩 코디로 활용 가능한 운동화 스타일링 방법은 무엇인지 스트릿 잇걸들을 통하여 살펴보자.




Codi #1: 데일리룩 스타일과 동일한 컬러로 운동화 코디하기

그레이 컬러는 겨울색으로 그레이 니트스웨터에 맞춰 핸드백과 운동화를 동일한 컬러로 매칭하여 미니멀 시크하게 스타일링하였다. 그레이(gray) 컬러는 올 가을겨울 가장 핫한 컬러 중의 하나이다.




Codi #2: 회색 스타일에 흰색 운동화 코디하기

휴일룩으로 어두운 톤의 회색 트레이닝에 클래식한 롱코트가 조금은 답답하고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코디 방법이지만 흰색 운동화를 매칭하여 밝고 경쾌하게 데일리룩을 완성하였다.




Codi #3: 플에어 스커트에 운동화 코디하기

검은색 스타킹과 플레어스커트에 블랙앤화이트 운동화 조합은 놈코어 패션과 미니멀룩의 절묘한 조화를 만들어내는 트렌디한 데일리룩 코디방법이다.




Codi #4: 프린트 코트와 운동화 코디하기

시크한 블랙 스타일에 흰색 스트라이프 무늬가 들어간 오버사이즈 롱코트를 매칭하여 미니멀룩으로 코디한 스타일이다. 하지만 블래앤화이트가 들어가 스타일 발란스를 유지시켜주는 그린톤의 운동화는 대담할 만 큼 탁월한 선택이다.




Codi #5: 클래식한 데님에 운동화 코디하기

카멜코트와 블루데님은 클래식한 겨울 패션 아이템이다. 거기에 스니커즈 운동화까지 추가하면 대표적 놈코어 패션 스타일이된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놈코어의 열풍에 따라 기본 아이템에 불과했던 운동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제 운동화는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놈코어 룩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Codi #6: 시크한 가죽 스타일에 운동화 코디하기

화이트 운동화의 경우 가장 흔하고 단순하면서 폭널게 코디하기 좋은 운동화이다 특히 올 시즌과 같이 미니멀룩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블랙 가죽팬츠에 매치해 모던시크하게 스타일링하기에 딱이다.




Codi #7: 버건디컬러 스키니에 운동화 코디하기

버건디컬러와 블랙의 조합은 모던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을 보여주는 조힙이다. 클래식한 버건디 팬츠의 여성스러움을 보이시한 가죽자켓이 중화시켜 시크한 매력을 풍기는 스타일인 반면 ,버건디 컬러배색의 운동화는 스타일의 경쾌함을 더해주고 있는 코디방법이다.




Codi #8: 버건디컬러 팬츠에 슬립온으로 코디하기

버건디컬러와 잘 어울리는 색상이 화이트, 네이비, 황갈색, 레드,올 리브그린, 골드, 블랙 등이며, 화이트와 매칭할 경우 밝고 화사한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다. 동일한 컬러의 슬립온을 함께 매칭하여도 좋다.




Codi #9: 여성스러운 원피스에 운동화 코디하기

겨울감성 컬러인 그레이 원피스에 블랙코트와 운동화로 러블리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모습이다. 시크한 느낌의 단색 원피스에는 컬러배색 운동화 보다는 블랙이나 화이트와 같은 단색의 운동화를 매치하여 미니멀한 멋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Codi #10: 블랙 팬츠에 운동화 코디하기

블랙 스키니 혹은 팬츠에 운동화를 코디할 경우에는 한두가지 정도의 컬러가 들어간 운동화를 선택하여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굿이다.



이외에 올해 대세로 떠오는 운동화를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코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스포티룩 혹은 놈코어 룩으로 코디하는 것도 트렌드 스타일 이지만 포멀한 팬츠 수트에 운동화를 매치하거나 페미닌한 풀 스커트나 미디 스커트 또는 시스루 원피스 등에 운동화를 매칭하여 시크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로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