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패션의 완성은 슈즈라는 말이 있죠! 

베이직한 옷차림에도 멋진 슈즈만 잘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계절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 슈즈만큼 효과적인 아이템도 없을 것입니다.


올 시즌은 편안함을 강조한 룩(look)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스니커즈나 로퍼 등과 함께 미디힐, 뮬 슈즈 등이 인기지만, 트렌디한 아이템의 경우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익숙한 패션피플들의 스트릿 스타일을 통해서 올 시즌 챙겨봐야 할 슈즈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편안함을 강조한 스니커즈와 로퍼




이번 시즌 편안함을 강조한 놈코어룩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매니시한 스타일의 스니커즈와 로퍼는 없어서는 안될 에 아이템입니다. 스니커즈나 로퍼의 매력은 편안한 착화감과 활동성, 패셔너블한 요소를 두루 충족하는 데 있죠. 특히 이번 시즌엔 화려한 장식이나 컬러 포인트의 스니커즈너 로퍼를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2. 여성스러운 키튼 힐과 미디 힐




올 시즌 경쾌한 느낌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키튼 힐이나 미디 힐을 추천합니다. 미디힐의 경우 많이 걸어 다녀야 하는 오피스 여성들에게 좋은 슈즈입니다. 바닥과 밀착되는 발레리나 슈즈보다는 3~4㎝ 이상의 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엔 미디 힐과 키튼 힐이 인기인 만큼 여성스러움을 강조고 싶은 분들에게 플랫슈즈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스타일에 엣지를 더하는 컬러 슈즈




올 시즌 트렌디한 심플룩 스타일에 맞춰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비비드한 컬러 슈즈가 거리를 물들이고 있습니다. 플랫폼, 메리제인, 펌프스 등 다양하게 적용된 비비드 컬러 슈즈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번시즌 무채색 계열의 데일리 룩을 즐기는 당신이라면 스타일에 엣지를 더해줄 컬러 슈즈가 필요할 것입니다.









4. 엘레강스한 디테일로 돌아온 펌프스




우아하고 고상한 매력의 펌프스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몇 켤레정도는 갖추고 있는 기본적인 아이템이죠. 이번 시즌엔 보다 아티스틱하고 투박한 통굽 펌프스가 대세입니다. 컬러 블로킹이나 스터드 장식 등으로 화려하게 디자이된 것이 특징으로 한 가지 아이템으로 악센트를 주면 충분하기에 최대한 베이식한 데님이나 미니멀한 원피스 등을 매치하길 추천합니다.






5. 중성적 매력이 돋보이는 플랫샌들




올 시즌 샌들의 경우 톤다운된 컬러에 스트랩 등의 장식을 최대한 자재한 플랫 타입의 샌들이 트랜드입니다. 중성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샌들을 매치할 경우에는 맥시타입 스커트나 원피스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거난 루즈핏 팬츠 등과 매치하여 매니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러블리 시크함을 강조할 수 있는 슬링백 슈즈




발꿈치가 노출되는 슬링백 슈즈가 이번 시즌의 패션스타일 키 아이템으로 부상했습니다. 특히 이번 디올에서 선보인 슬링백 슈즈는 패션 피플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기도 했죠. 로고 장식 스트랩과 클래식한 실루엣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이 슈즈는 어떤 룩과 매치해도 세련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7. 자유분방이 특징인 슬라이드와 뮬 슈즈




뮬(mules)은 여성스러움의 극치를 드러내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처음 도전하는 이들에겐 주얼리와 로고 장식이 들어간 미니멀한 타입의 슬라이드를 추천합니다. 이 아이템은 심플한 룩 스타일에 엑센트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활동성이 높은 슬라이드는 편안함은 물론 자유분방한 느낌이 장점이기 때문에 캐주얼룩은 물론 오피스룩에도 매치하기 좋으며, 보다 과감한 디자인에 도전하고 싶다면 애니멀 프린트 슈즈 선택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