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온차가 심한 요즘같은 간절기에 입기좋은 데이리룩 아이템하면 가디건과 야상일 것이다. 가을패션스타일로 유니크하게 입을 수있는 야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바람이 쌀쌀해지는 환절기가 돌아왔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더불어 옷장에서 꺼내야할 가을패션 아이템 중의 하나가 야상이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자 베이직한 아이템인 야상은 기본 스타일뿐만 아니라 유니크하고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여러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야상을 이용해 다양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낼 수 있어 실용성과 스타일리시함을 살리기에 제격이다.

 

여름철 가볍게 입던 원피스, 티 그리고 숏팬츠 등과 함께 야상을 매칭하여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심플한 이너와 팬츠에 베이직한 컬러의 야상으로 데일리룩으로 멋스럽게 가을패션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 야상과 원피스 코디

 

 

군복에서 시작된 야상은 남성적인 색깔이 강한 의상으로 밀리터리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얼룩덜룩한 카무플라주 패턴을 기본으로 하는 밀리터리룩은 카키, 브라운 컬러가 대부분으로 편안하고 시크한 느낌을 준다.

 

가을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야상스타일은 올해 특히 클래식한 실루엣에 다양한 디테일이 더해져 보다 부드럽고 여성스러워졌다. 과거에는 길고 박시해 거칠고 보이시한 느낌의 야상이 유행이었다면 올해는 짧고 허리 라인이 들어간 야상스타일이 트렌디하다.

 

평소 예뻐서 구입했지만 여성스러움이 지나쳐 차마 입지 못하고 옷장 안에 전시해둔 원피스가 있는가. 그렇다면 이번이 그 원피스를 활용할 좋은 기회다. 남성스러운 느낌의 재킷이 다소 과하게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중화시키며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면 멋진 가을패션 스타일이 완성된다.

 

 

꽃내음이 날 것 같은 여성스러운 플라워 프린팅의 시폰 원피스와 함께

빈티지한 야상을 매치

 

 

러블리한 플로랄 프린트 레이스 원피스에 야상으로 스타일

 

 

블랙원피스와 카무플라주 패턴의 야상과 스타일링

 

 

여성스러운 레이스 원피스에 야상으로 스타일 코디

 

 

 

 

2. 야상과 스커트, 숏팬츠 코디

 

 

 

야상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가지지만 대부분 박시한 사이즈로 여성스러운 라인을 강조하기는 어렵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성 스타들은 야상에 핫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해 날씬한 다리의 각선미를 강조하여 펑키한 스타일의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면 좋다.

 

 

보이시한 야상에 여성스러운 프린트 스커트를 매칭한

제시카 알바의 빈티지한 스타일

 

 

오버사이즈 야상과 숏팬츠로 코디하여 다리의 각선미를 강조한 스타일

 

 

 

 

비비드한 레드컬러 숏팬츠를 야상과 코디하여 유니크하게 스타일링

 

 

블랙앤 화이트의 스타일에 야상을 매칭하여 빈티지하게 데일리룩 코디

 

 

 

 

3. 야상과 데님, 프린트 팬츠 코디

 

 

보통 야상과 함께 티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하는 경우가 많다. 야상 점퍼는 티셔츠나 청바지 등 기본 의상에 걸쳐도 멋스럽고 재킷이나 코트 보다 체형을 커버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야상은 캐주얼해 보이는 스타일이지만 플로랄 프린트 팬츠와 같은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여 여성스럽거나 발랄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비공식적인 모임이나 데일리룩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블라우스나 톤 다운 색감의 티셔츠에 스카프를 적당히 길게 늘어뜨린 후 스키니진과 야상 점퍼를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베이직한 스타일에 팔부분에 가죽이 들어간 야상을 코디하여 시크하게 스타일링

 

 

 

밀리터리 야상의 베이직한 코디 스타일

 

 

 

 

베이직한 밀리터리 야상 코디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칭하여

발랄한 룩으로 스타일링

 

 

베이직한 블랙팬츠와 밀리터리 야상 코디에 

레오파드 프린트 티셔츠를 매칭하여 유니크하게 스타일링

 

 

캐주얼한 야상에 플로랄 프린트 팬츠를 매칭하여

여성스럽고 발랄한 룩을 연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