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보온성과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위하여 스카프를 코디하는 여성분들이 많다. 스카프는 자칫 밋밋해 보이는 데일리룩 스타일에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적당한 패션 아이템이며, 기온차에 따른 보온성도 가지고 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이 트렌치코트와 스카프이며 가을의 감성에 맞게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것이 스카프이다.

이번 가을패션스타일에서는 가을의 감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카프로 멋지고 아름다운 계절을 준비하면 어떨까?

 

 

 

스카프(스톨) 코디 Tip

가을패션스타일에 포인트가 되어줄 스카프를 활용한 코디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바지와 뉴트럴한 컬러의 스카프를 자연스럽게 코디하는 방법과 바지와 레오파드 프린트와 같은 화려한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있다. 또한 스카프(스톨)을 목에 두르는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관심 있게 보고 활용해보도록 하자.

 

 

 

가을 데일리룩 스타일에 대담한 레오파드 무늬의 스카프로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스타일 포인트로 적절하게 코디하였다. 파스텔 칼라의 데님의 팬츠에 주제뻬 자노티의 스타일리쉬한 스니커즈를 경쾌하게 조합한 것이 여성스러우면서 캐주얼하게 보이는 스타일에 레오파드 스카프를 효과적으로 매칭하여 시크하게 표현하고 핑크데님팬츠를 공주풍이 되지 않도록 코디한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어울리는 색을 고민할 필요 없는 흰색의 롱스카프는 만능 패션아이템이다. 난이도 높은 보르도 칼라의 쟈켓을 자연스러운 옷차림으로 바꿔주는 잔무늬의 흰색 롱스카프와 에니멀 프린트 플랫슈즈의 조합이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준다. 검은 팬츠를 코디해 안정적으로 연출한 것이 가을 데이리룩 스타일의 포인트이다.

에스닉한 스카프는 여름 멋쟁이들의 양념이 되어줄 비장의 수단이다. 모노톤의 옷들이 많다는 자스민은 어둡게 보이지 않도록 베니스에서 구입한 에스닉한 스카프로 악센트를 주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했다. 손쉽게 포인트가 되어줄 스카프를 사용한 센스 있는 테크닉이다.

 

 

 

 

 

 

모녀3인이 선택한 프린트 스카프로 데일리룩 스타일 연출한 테크닉에 주목하라. 데님팬츠와 자켓에 레오파드 스카프를 조합해 센스 업한 스타일이다. 진한 블루톤의 스타일에 맞추어 단정함을 유지하면서 같은 블루톤의 스카프를 포인트로 코디했다. 멋쟁이 딸들도 귀엽다.

 

스킨베이지의 팬츠에 라이트핑크 탑과 같은 계열의 엷은 핑크 스카프를 더해 부드러운 이미지의 데일리룩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부드러운 색의 스카프를 둘러 자연스럽게 여성스러움을 이끌어내는 테크닉이 스타일 포인트이다.

 

 

스카프 코디 스타일

 

 

 

 

 

 

 

가을시즌에는 대부분 무채색의 옷들을 즐겨 입는데, 무채색은 언뜻 있는 옷을 툭툭 걸치기만 하면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세련되게 차려입기 가장 어려운 컬러스타일 이기도 하다.

가을패션스타일에서 무채색 계열에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주황색과 분홍색 계열의 스카프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반면 같은 무채색 계열의 스카프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가을패션스타일에서 여러 가지 밝은 색깔을 레이어드하여 입는 컬러믹스가 여전히 강세인 만큼 오렌지, 핫핑크, 노랑 등의 과감한 옷차림에도 보색이나 원색 계열의 스카프를 매칭하여 한층 발랄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연출을 해볼 수 있다. 화려한 색깔에는 대담한 프린트와 눈이 아플 만큼 강한 채도의 팝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