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은 IT 뿐만 아니라 패션에서도 '메탈릭'이 핫 키워드인 만큼 자체발광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탈릭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지난해 핸드백과 슈즈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은 메탈릭 아이템이 올시즌에는 패션아이템으로 확대되었다. 

 무채색부터 파스텔톤까지 여러 아이템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동시에 밝고 환하게 빛나 여름철 없어서는 안 될 시크 아이템이다. 매 여름 인기를 얻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세련되게 진화한 메탈릭 스타일링을 패피들의 데일리룩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 메탈릭 아이템별 코디방법


1. 숏팬츠 코디하기

이번 시즌에는 메탈 컬러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골드, 실버 등 빛나는 컬러 아이템이 강세를 띌 전망이다. 화려하면서 강렬한 느낌을 주는 메탈 컬러 숏팬츠는 무더운 여름 심플룩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심플한 로고티에 실버 메탈릭 숏팬츠를 코디하는 것만으로도 아주 멋진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숄더백이 아닌 클러치백을 매칭하여 시크한 멋을 살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골드 메탈릭 숏팬츠에 블랙 민소매 탑과 블레이져를 코디하여 데일리룩 스타일을 제안한 패션블로거 크리스티나 바잔의 모습이다. 리얼웨이에서의 메탈릭의 활용은 화려함을 전면에 내세우기 보다는 선택과 집중에 충실할 수 있는 요소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화이트 탱크탑에 실버 메탈릭 숏팬츠를 코디한 모습.




2. 스커트 코디하기

올 여름 과감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메탈릭 스커트를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 은색 혹은 골드 스커트를 고른다면 유니크함이 수직 상승하는 믹스매치룩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는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개성을 표출하기에 제격이다.



올 시즌 유행인 블랙과 화이트와 같은 모노톤의 탑에 메탈릭한 아이템을 매칭하는 것만으로 멋진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 니트탑에 화이트 실버 메탈릭 미니스커트를 코디하여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코디한 모습이다. 모노톤의 화이트를 실버 메탈릭로 바꾸는 것만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플레어 실버 메탈릭 스커트를 베이직한 네이비티셔츠와 코디하여 발랄함을 연출한 데일리룩 스타일모습이다.



로고 무늬가 들어간 모노톤의 롱 티셔츠에 플레어 골드 메탈릭 스커트를 코디하여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모습이다. 올 여름 러블리시크하게 스타일링하고 싶을때 참고해 볼 만한 코디방법이다.




3. 팬츠 코디하기

은은한 실버와 골드 컬러의 메탈릭 룩 역시 트렌디하고 도시감성적인 연출이 가능해 많은 패피들이 즐겨 입는 아이템이 되었다. 특시 실버는 여러가지 컬러들과 다양하게 어울려서 더욱 무난하게 코디가 가능한 만큼 참고해보자.



메탈릭 코디가 부담스러운 이들은 위 패피처럼 베이직한 화이트 탑에 실버 메탈릭 팬츠와 슈즈를 착용하는 것 만으로 멋진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좀더 시크한 분위기를 추가하고 싶을 땐 메탈릭한 악세사리 매칭하면된다.



골드 메탈릭 팬츠에 블랙 탱크탑을 코디하여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였다. 반면 섹시한 스타일링을 위해 볼드한 목걸이와 팔찌를 매칭하였다.



메탈릭한 소재가 돋보이는 팬츠에 네이비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코디하여 캐주얼하게 공할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베이지 색상의 토트백은 화려해보일 수 있는 메탈릭 팬츠를 스타일 다운시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4. 핸드백 코디하기

메탈릭 소재가 가미된 옷을 입는 대신 소품을 이용하는 것도 메탈릭 포인트를 주는 좋은 방법이다. 오히려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과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뛰어난 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메탈릭 핸드백은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최고이다.



베이직한 데님에 화이트 셔츠를 코디하고 스타일 포인트로 골드 메탈릭 핸드백을 매칭한 케이티 보스워스의 데일리룩 모습이다. 



핑크 컬러의 메탈릭 토트백으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스트릿 잇걸의 모습이다.



메탈릭 스커트와 프로엔자 슐러의 실버 메탈릭 핸드백으로 스트릿스타일을 제안한 패션블로거 웬디의 모습이다. 




5. 슈즈 코디하기

메탈릭 슈즈는 지난해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이다. 최근 메탈릭 슈즈는 패션 피플들의 필수품으로 여겨질 만큼 중요한 아이템이되었다. 특유의 화려한 매력을 무기로 발끝에 시선이 머무르도록 하는 신발은 어떤 스타일도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패피들의 메탈릭 슈즈 스타일링은 심플룩 스타일에 메탈릭 슈즈를 매칭하여 포인트를 준것이다.



실버 메탈릭 스니커즈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지지 하디드(gigi hadid)의 데일리룩 스타일 모습이다.



실버 메탈릭 플랫슈즈와 꽃무늬 티셔츠로 여름 데일리룩을 제안한 패션블로거 앤 테일러의 모습이다.



실버 메탈릭 옥스포드화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준 올리비아 팔레르모의 스트릿스타일 모습이다.



실버 메탈릭 펌프스 



시크한 블랙앤화이트 스타일에 메탈릭 샌들을 매칭하여 스타일에 포이트를 준 모습이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체적인 스타일에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메탈릭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메탈릭은 본래 차가운 느낌을 주고 유니크 하기 때문에 스타일에 포이인트로 활용하기 좋다.

실버 컬러는 밝고 환한 이미지 때문에 시원한 청량감을 주어 패션에 빛을 더해주며, 골드 컬러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어 별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 전체적인 룩에 에지를 살려줄 수 있는 만큼 올 여름 데일리룩으로 참고해보길 바란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