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 그런지(Grunge) 패션 스타일 및 아이템 소개


봄이 오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그런지 스타일은 오래된 척테일러 컨버스와 90년대 커트 코베인과 코트니 러브(Kurt Cobain and Courtney love)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누군가는 말했다. 그런지 패션의 거장인 드리스 반 노튼(Dries Van Noten), 아크네(Acne) 그리고 하우스 오브 홀랜드(House of Holland)를 빼놓고서는 그런지 패션에대하여 이야기 할 수 없다고 하였다. 반면 그런지 스타일은 지난 몇 년 동안은 반항적이고 파괴적인 형태로 변해왔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그런지 패션 은 형태면에서도 훨씬 가벼우면서 속이 훤히 비치는 시어(sheer) 소재의 패션들이 좀더 세련된 느낌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러면 이번 시즌에 인기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그런지 아이템을 살펴보자.




1. 그런지 패션 아이템



■ 버튼 다운(Button-Down)



레이즈(Rails)의 버튼 다운 셔츠는 헐리우드 스타들에게서는 굉장히 인기있는 아이템으로 우리나라의 봄날씨에 입기 좋은 옷이며, 블루진이나 맥시 스커트를 이용하여 코디해보면 좋을것 같다.

의류명 : Rails Devyn Plaid Shirt





■ 시폰 블라우스(chiffon Blouse )



라장스 (L'agence) 브랜드의 시어 소재 버튼다운 블라우스는 매우 편안한 실루엣을 보여주며, 시크해 보이기까지하다. 위와 같은 블라우스에 가죽 펜슬 스커드나 팬츠, 그리고 가죽 부츠로 코디하면 섹시하면서 시크한 분위기를연출할 수 있다.

의류명: L'agence Pixel Plain Blouse





■ 레터 프린트(Letter Print)




90년대 느낌의 이 옷은 톱샵(Topshop)의 오버사이즈 레터 프린트 스웨트 드레스이다. 이 옷의 특징은 매우 편안해보인다는 것이며, 여기에 타이즈와 블랙컬러의 페이턴트 레이스업 옥스포드 신발로 코디해주면 아주 멋스러우면서아름다운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의류명: Topshop Letter Print Sweat Dress 





■ 코지니트(Cozy Knit)



퍼지 뉴트럴 니트의 경우 겨울에 입기 좋은 아이템이며 약간은 섹시해보이는 형태의 이 옷은 어떤 옷으로도 쉽게 코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위 이미지처럼 그런지 스타일의 줄무늬 니트에 테일러드 팬츠나 가죽 스키니진으로 코디하면 좋다.

의류명: NastyGal Caudia Stripe Knit





■ 컴배트(Combat)



브라운컬러의 가죽 컴배트 부츠는 그런지(grungy) 스타일에 있어서 중요한 아이템이다. 위 이미지처럼 가죽 부츠나 레이스업 부츠에 플로랄 드레스로 코디하면 그런지 스타일의 멋을 낼 수 있다.

신발명: Steve Madden Troopa Combat Boot





2. 간단히 그런지 패션 연출하기



■ 스트라이프 그런지(Stripes Grunge)



(좌) 간단하게 그런지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수직 스트라이프 타이즈 만큼 좋은 것은 없다. 위 이미지처럼 수직선의 모양이 투명한 부분과 불투명한 부분으로 나뉘면서 스타일에 엣지를 더하면서 대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의류명: ASOS Solid Sheer Stripe Tights


(우)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의 그런지 아이템인 슬라우치 스트라이프 팬츠를 스트라이프 무늬의 블라우스와 코디했다.  의류명: Zara Printed Striped Trousers





■ 플로랄 그런지(Floral Grunge)



그런지 스타일의 아이콘은 아마도 여성스러움의 표현일 것이다. 컨버스 스니커즈에 플로랄을 추가하는 것 또한 여성스러움 보여주기위한 방법이다. 신발명: The Converse Lunar Rose Chucks





■ 그런지 썬글라스



그런지 느낌의 악세서리를 포인트로 사용해도 좋다. 

제품명: ASOS collection Metal Top Keyhole Round Suglass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