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다. 때문에 여성들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 신경을 곤두세운다. 뼈의 크기를 줄이는 것은 쉽지 않은데 같은 크기의 얼굴이라도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얼굴 크기가 달라 보인다. 그렇다면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 방법은 무엇일까?

 

 

 

 

1.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는 3가지 방법

 

 

옆에서 보면 시각효과로 인해 얼굴이 작게 보여요. 높은 위치에 매듭을 묶어서 후두부를 부풀리면 볼륨감이 살아나면서 옆얼굴의 면적을 작게 보이게 해줍니다.

 

 

 

 

 

 

가볍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예요. 러프하게 묶으면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머리카락속에 손가락을 넣어 빗은후 머리를 꼬거나 풀거나하면 시선을 집중시키는 시각효과로 얼굴이 작아보인다고 합니다.

 

 

 

 

 

 

머리위 위치를 높게 해서 세로로 길게 보이게 해야 합니다. 윗부분의 머리카락을 거꾸로 잡아 머리를 부풀려서 높은 위치에 봉긋하게 모으면 높게 세운만큼 전체가 길게 보여 얼굴이 작아 보인다고 합니다.

 

 

 

 

 

 

윗머리가 납작하면 세련되어 보이지 않을 뿐더러 얼굴이 먼저 눈에 확 들어오기때문에 피해야합니다.

 

 

 

 

2. 기본편

 

 느슨하게 묶어 올린 당고머리가 얼굴이 작아보이는 헤어스타일이라고 합니다.

 

 

 

 

 

앞머리와 뒤통수부분에 배콤(거꾸로 빗어 부풀리기)넣은후 앞머리를 남기고 손가락빗으로 머리카락을 빗은후 모아서 탑의 볼륨을 유지하면서 뒷머리의 윗부분에 느슨하게 묶어요.

 

 

 

 앞머리를 가운데로 대충 갈라서 둘로 나누고 풀고 비틀었다가 풀었다가를 반복하면서 머리꼭대기에 머리핀으로 고정시키세요.

 

 

 

뒤에 묶은 머리다발을 비틀다가 풀기를 반복하면서 매듭으로 1회전 감아돌립니다. 봉긋한 느낌을 유지하면서 사진의 위치에 핀으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3. 유형편 / 다운(Down) 어레인지 스타일

 

Style #1

옆으로 느슨하게 땋은머리는 옆얼굴이 예쁘게 보인다고 하네요. 묶은 머리를 손으로 잡아서 가볍게 빼면 자연스럽게 완성됩니다. 탑과 사이드의 머리를 자연스럽게 부풀리면 얼굴이 작아 보입니다. 옆에서 봤을때 옆얼굴이 예쁘게 보이는 헤어스타일로 여성스럽게 보인답니다.

 

 

 

 

 

 

 

손가락빗으로 머리를 빗은후 사이드로 머리카락을 모읍니다. 목덜미까지 꼼꼼하게 땋아서 손으로 누른후 다른손으로 탑의 머리를 집어 가볍게 부풀립니다.

 

 

목덜미 아래로는 느슨하게 3번 땋은후 앞머리는 사이드에 비스듬히 가볍게 핀으로 고정시킵니다. 후두부의 머리는 손가락으로 집어서 가볍게 부풀립니다.

 

 

목덜미에서 땋기 시작한 부분부터 머리카락을 집어서 내어 러프하게 연출한 후 머리끝을 끈으로 묶습니다.

 

 

 

Style #2

머리를 둥글게 만드는 다운 테일의 헤어스타일입니다. 탑과 후두부에 볼륨을 주는 한편 목덜미를 따라 흘러내리도록 묶습니다. 탑과 후두부가 둥글게 보이도록 묶어서 얼굴이 작게 보이도록 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머리모양이 예쁜 것은 물론이고 사랑스럽게 보인답니다. 낮은 위치에 머리를 모아 묶기때문에 여성스럽게 연출된답니다.

 

 

 

 

 

 

공기가 들어가도록 하면서 느슨하게 낮은 위치에 하나로 머리카락을 모읍니다. 사이드의 머리카락을 집어서 내면서 머리끈으로 묶습니다.

 

 

 묶은 머리다발의 사이드의 머리를 조금 잡아 옆으로 잡아당깁니다. 볼륨감이 살아납니다.

 

 

묶은 머리다발의 끝을 흩트려뜨려서 자연스럽게 부풀립니다.

 

 

 

Style #3

평상시보다 볼륨감을 살린 하프 업 헤어스타일이예요. 가장 기본적인 헤어스타일인 하프 업 스타일도 세가지 룰을 적용하면 얼굴이 작게 보입니다. 대충 머리를 잡고 공기를 넣어가면서 머리를 모으고 러프하게 부풀립니다. 조금의 수고로 간단히 예쁜 헤어스타일외 완성된답니다.

 

 

 

 

 

 

머리카락의 반을 잡아 탑과 후두부가 찌그러지지 않도록  느슨하게 모은후 머리끈으로 고정시킵니다.

 

 

1번으로 인해 머리윗부분에 조금의 볼륨감이 생기지만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서 탑의 머리카락을 손으로 집어서 빼내어 더욱 볼륨감을 살립니다.

 

 

앞머리를 느슨하게 비스듬히 해서 귀의 뒷부분에 핀으로 고정시킵니다.

 

 

 

 

 

4. 유형편 / 업(Up) 어레인지 스타일

 

Style #1

비틀어서 모으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당고머리가 완성되는 방법입니다. 얼굴이 작아보이는 헤어스타일로 휴일이나 릴랙스하게 보낼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대충잡은 머리다발을 비틀면서 접어서 고정시키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헤어스타일이 완성됩니다. 헤어밴드로 페이스라인을 타이트하게 하면 탑의 볼륨감이 보다 강조된답니다.

 

 

 

 

 

 

 

헤어밴드를 한후 탑을 손으로 움켜쥐고 공기를 넣어가면서 머리의 낮은 위치에 하나로 모아 고정시킨후 머리끈으로 묶습니다.

 

 

 한손으로는 묶은 매듭을 누르고 다른 한 손으로 머리끝을 쥐고 비틀면서 안쪽으로 부풀려 반으로 접습니다.

 

 

비틀어서 접은 머리를 1의 묶은 매듭부근에 다른 끈으로 느슨하게 고정시킵니다.

 

 

 

Style #2

탑과 후두부에 공기를 듬뿍넣고 부풀려서 앞머리부분과 사이드를 깔끔하게 모으면 화사해보이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스타일이예요. 큼직한 헤어악세서리를 달면 거기에 시선이 모아져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머리의 반을 잡아 손가락빗으로 빗은후 머리윗부분을 부풀린 상태를 유지하면서 후두부에서 비틀어서 핀으로 고정합니다.

 

 

나머지 아랫부분 전체를 목덜미의 중앙에서 반으로 나눠 반쪽의 머리를 부풀려서 비틀면서 반대쪽 귀옆까지 가지고 가서 핀으로 고정시킵니다.

 

 

2번과 같이 나머지 반도 부풀려서 비틀면서 머리끝을 안쪽으로 넣어가면서 반대쪽 귀옆에서 고정시킵니다.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큼직한 핀을 꽂으면 전혀 다른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Style #3

느슨하게 땋으면  탑에 볼륨과 깊이가 생겨 얼굴이 작아 보인답니다. 앞머리를 남기면 얼굴이 좁게 보이는 데다가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옷차림은 물론이고 화사하게 입어야 하는 장소에서도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랍니다.

 

 

 

 

 

 

 

머리를 중앙에서 나눠서 앞머리를 남긴후 목덜미까지 대충 땋아서 손가락으로 탑의 머리카락을 잡아 볼륨을 냅니다.

 

 

목덜미에서부터 아래로 느슨하게 땋습니다. 또 다른 한쪽도 같은 방법으로 땋습니다.

 

 

머리끝을 잡아 목덜미를 따라 느슨하게 하면서 반대쪽 귀옆에서 핀으로 고정시킵니다. 반대의 머리다발도 같은 방법으로 고정시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