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엘레강스한 파티, 모임패션을 위한 열가지 룰

 

그리운 친구나 고마운 사람 등과 함께하는 모임이나 파티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인 만큼 옷차림과 행동은 그 사람의 품격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노출이 심한 파티, 모임패션등은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수도 있다. 우아한 옷차림과 상대를 배려하는 매너를 갖추었다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하고 아울러 당신의 품격도 높아질 것이다.

 

 

 

Tip#1. 연말모임패션의 품격을 좌우하는 옷의 길이

 

 

우 ) MOSCHINO CHEAP & CHIC     좌) blugirl

 

여성이라면 파티, 모임패션에서 자신이 가장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 옷을 입게 마련이다. 따라서 쓸데 없이 유행을 쫒거나 누군가의 흉내를 낼 필요가 없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몸에 잘 맞는 사이즈의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것 만으로도 세련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파티에서는 인사를 나누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적당한 스커트 길이는 물론 뒷모습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노출을 삼가한 무릎길이의 드레스는 회사 업무와 관련된 중요한 모임 파티에서도 잘 어울린다.

 


Tip#2.과하게 반짝거리는 파티, 모임패션은 피하라.

비즈가 잔뜩 들어간 글리터 소재의 백과 슈즈,화려한 스타킹등 드레스업 스타일에 멋진 포인트가 되어줄 아이템도 코디하는 방법에 따라 배려가 필요하다. 전신이 반짝거린다면 보는이들로 하여금 눈을 피곤하게 할 것이며 품위도 떨어지게 만든다. 즉 블랙 미니드레스에 반짝거리는 백이나 슈즈등 한두가지 정도만 스타일 엑센트로 활용하여 품위있는 지성인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Tip#3. 백은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

 

 

 

 

위) Le Jour    아래) Roppongi

 

평일 업무가 끝난 저녁시간 이후에 파티나, 모임이 있는 날에는 비지니스백 안에 파티 분위기에 어울릴 만한 작은 클러치 백을 넣어가는 것도 좋다. 엘레강스한 여자들에게 있어서는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클러치백은 특별한 모임룩에 있어서 기본적인 코디 아이템이다. 클러치 백을 고르는 방법은 작으면 작을수록 엘레강스하게 보인다는 것이다.
의자에 앉았을때 무릎위에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는 사이즈가 좋다. 파티뿐 만이 아니라 회식에서도 미니백을 준비한다면 탁월한 센스쟁이라는 소릴 들을 수 있다. 서서 즐기는 파티라면 팔이나 어깨에 걸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백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의 클러치백은 몇개정도 갖추어 두면 좋다.

 

 


Tip#4. 주위에 피해를 주지 않는 파티, 모임패션 스타일이 중요하다.


매너는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이다. 그 마음은 옷차림에서도 잘 드러난다. 주변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옷차림이란, 예로 스탠딩 파티라면 무언가에 걸리거나 감기지 않은 디자인이 좋다.
깔끔한 드레스코드에 배려까지 더한다면 훨씬 품격있는 여성으로 보일 것이다. 명함을 주고 받을 때에도 가까운 테이블에 글라스를 내려 놓는 등 행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

 

 

 

 

Tip#5. 헤어와 메이크업에 신경써라.

 

 

매너있는 청초한 옷차림은 때로는 수수해 보일 수 있다. 절제된 파티, 모임패션을 선택했다면 헤어와 메이크업에 신경쓰길 바란다. 요염하고 화사한 메이크업으로 일상적인 메이크업과는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일이 끝난후 가야할 모임이라도 시간을 내어 메이크업을 고치는 여유가 필요하다. 회식에서 머리를 자주 만지는 것도 매너가 아니다. 간단하게 머리를 업할 수 있는 테크닉을 배워두면 요긴하다.

 

 

 

 

Tip#6. 드레스업 스타일에는 그에 어울리는 아우터를 준비해라.

 

 

좌)볼레로/ blugirl    우) 스팽클 카디건/ Milly

 

여성들이 파티, 모임등에서 자주 걸치는 퍼(fur)제품에 대한 구입 동기를 무난해서 선택했다고 말하면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다. 파티룩을 선택할 때는 장소와 이동 등을 고려하여 걸칠 것을 함께 생각해야 한다.
넓은 장소의 파티장이라면 화사함을 겸비하면서 노출도를 조절할 수 있는 볼레로나 퍼스톨이 좋고 이동하게 되는 장소라면 망토풍의 코트와 케이프 가 드레스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퍼와 스팽클의 외투는 자연스럽게 개성을 플러스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Tip#7.낮과 밤의 구별은 노출정도와 색으로 조절한다.

 

연말모임에 처음 드레스를 입는 사람이라면 기억해 둘만한 최저한의 매너라고 할 수 있 는 정보이다. 낮에는 노출을 억제하고 옅은색의 청초한 분위기의 파티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랙은 장례식이 연상되기때문에 모임의 취지에 따라 피하거나 소품을 잘 활용하는 것을 잊지마라. 저녁모임에는 어두운 컬러의 드레스에 반짝이는 쥬얼리와 함께 적당한 노출도 좋다.

 

 

 

 

Tip#8. 대화

파티에서는 대화하는 센스도 중요하다. 면식이 있는 상대라도 기억이 어렴풋할 경우 자신이 먼저 자기이름을 대면서 인사하는 것이 좋다.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착석의 모임에서도 같은 테이블에 앉은 초면의 사람에게도 먼저 자신이 자기소개를 하는 성의를 보이면 자연스럽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개인적인 얘기는 피하는 것이 어른으로서 당연한 매너이다.

 

 

 

 

Tip#9.백과 슈즈를 통일하여 품격을 높인다.

 

 

레오파드 백과 슈즈/ Roger Vivier

완벽하게 드레스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소품을 선택하는 것도 신중해야 한다. 고급브랜드의 유명한 백도 큰사이즈는 파티에 어울리지 않는다. 전체의 발란스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특히 색과 소재를 맞추어 백과 슈즈를 통일하면 간단하게 고급 스런 분위기로 품격을 높일 수 있다. 소품도 옷과 마찬가지로 심플하게 재봉된 것을 준비해두면 안심하고 활용하기 좋다. 트렌디한 동시에 클래스가 다른 스타일이 실현되는 레오파드 무늬 셋트는 심플한 드레스에 코디하면 멋지다.

 

 

 

 

 

 

Tip#10.드레스를 입었을때의 몸가짐

 

 

몸가짐이 아름답지 않으면 모처럼 차려입은 드레스가 아무 소용 없게 만들 수도 있다. 엘레강스한 여인이 신경써야 할 것으로 어떤 동작도 일순 정지한 후에 행동하는 것이 엘레강스한 인상을 준다. 누군가 문을 열어 주었을 때에도 상대의 눈을 보고 상냥하게 웃으면서 예의를 표하는 것이 좋다. 서서 얘기를 나눌때에도 한쪽으로 무게중심이 쏠려있으면 단정치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드레스가 빛나도록 자세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