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자신에게 어울리는 진(청바지) 선택 및 코디 방법ㅣ How to Wear Jeans

 

모든 여성들이 사도 사도 또사는 것이 청바지이다. 가장 즐겨입기때문에 예쁘게 핏되는 청바지를 꾸준히 찾아 헤맨다. 편안하고 코디하기도 쉬워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청바지를 사랑하지 않는 여성은 아마도 없을것이다. 게다가 매시즌 청바지는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트랜드로 자라잡고 점점 혁신을 거듭하며 그 영역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그러나, 청바지는 몸에 정확히 잘맞는 것을 고르는것이 쉽지않기때문에 청바지 잘 고르는 방법을 잘 배우고 그다음이 어떻게 입어야 예쁠지를 고민하는 것이 순서이다.
아래에서 전개되는 패션팁를 잘 따른다면 체형에 맞는 청바지와 컬러,디자인등을 잘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1  How to Choose Jeans


여러가지 일반적인 룰을 잘 지킨다면 예쁜 청바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최신 트랜드에 포커스를 맞추지마라. 

    트랜디한 청바지가 잘 어울릴 자신이 없다면 장식이 없고 데미지가 없는 클래식한 청바지 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청바지는 탑을 어떤것을 코디해도 잘 어울리며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다리가 짧게 보이고 싶지 않다면 낮은 위치의 백포켓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밑위가 짧은 청바지는 피하는것이 좋다. 속옷이 보이는 청바지는 트랜디하지도 눈이 즐겁지도 않다. 게다가 보통의 웨스트라

    인을 가진 사람이라면 실루엣도 예쁘지않고 때와 장소에 맞게 코디하기도 좋지 않기때문이다.
 
사람들은 몸의 형태가 서로 다르다. 둥그스름한 몸매,다이아몬드형 몸매,역삼각형 몸매,배모양과 사과모양의 몸매등 다양하다. 쭉뻗은 호리병몸매가 아닌이상 자신의 몸매에 어울리는 타입의 청바지를 분석하고 검토하여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자신의 바디타입에 잘맞는 청바지는 반드시 있으므로 여러가지 스타일의 청바지를 테스트한 후에 드디어 몸에 가장 잘맞는 청바지를 고를 수 있게 되는것이다. 일단은 자신의 몸매형태에 잘 맞는 청바지를 선택해야만 예쁘게 입을수도 있기때문에 자신의 바디타입을 아는것이 중요하다.
 



◀  바디타입의 예  ▶ 


 

 

 

 

 

 

2. Jeans for Hourglass Body Shape(호리병모양의 바디타입)


Hourglass(모래시계:호리병몸매) 청바지를 고르기 쉽고 가장 보편적인 바디타입:이것은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여성의 이상적인 몸매로 균형잡힌 타입이다. 그렇지만, 호리병몸매라고 문제가 없는것은 아니다. 몸에 잘 맞는 청바지를 고를때 몇가지 문제점을 가진다. 청바지를 잘못 선택하면 타고난 아름다운 곡선을 잘 살리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웨스트라인을 숨기지 말고 잘 살려야한다. 너무 여성스럽게 보이는것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마라. 아름다운 허리라인이 돋보이는 청바지를 선택해야한다.
 
■  몸에 꼭맞는 청바지를 선택하라.
■  그중에서도 허리라인이 완벽하게 들어맞는 청바지를 골라라.
■  허리에서 무릎까지는 스트레이트이고 무릎에서부터 다리까지는 퍼지는 부츠컷을 선택하면 바디라인을 잘 살릴 수 있다.
■  밑위가 너무 짧거나 엉덩이가 큰것, 허리가 작은것은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다.
■  허리가 느슨하게 맞고 둥그런 핏의 청바지를 선택한다면 여전히 실패할 것이다.
■  활동하기 편한 스트레치 소재로 허리곡선을 타이트하게 감싸는 청바지를 선택하라.
■  골반청바지는 허리가 짧고 프로포션이 균형잡힌 이상적인 몸매만이 잘 어울린다.
 
배기진이나 오버사이즈 루즈진은 당신의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감춘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렇다고 너무 타이트한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입고 있으면 바로 얼마 안가서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스트레이트컷은 심플하지만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잘 살려줄 것이다. 허리라인을 잘 살려줄 밸트와 밸트고리등의 장식도 눈여겨보아야한다.

 

 

배기진(baggy jeans)

 

 

 

3  Jeans for Pear Body Shape(배모양의 바디타입)


상체에 비해 하체가 발달한 몸매로 상체에 포커스를 맞춰 코디해야 하체로 부터의 시선쏠림을 피할 수 있다.


■  부츠컷과 나팔바지는 늘씬하고 마른타입에 잘 어울린다.
■  페어모양의 바디타입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스트레치소재이다. 신축성있는 소재를 선택해야만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  어두운 컬러의 청바지를 선택하면 시각적으로 엉덩이가 좁아보이는 효과가 있다.
■  허리가 잘맞고 편안한 것을 골라야한다.
■   포켓이 있는것을 입으면 다리가 짧아보이고 더 뚱뚱해보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주머니가 없는 것을 골라야한다.
■   타이트한 청바지를 피하라. 특히 무릎을 굽혔다 폈다하기가 불편하다.
■   엉덩이에 수평으로 줄이 있는 디자인은 피하는것이 좋다.
■   포켓위에 장식이 있는것도 피하는것이 좋다. 뒤에서 보면 넓게 보이기 때문이다.
 
패턴이나 화려한 디테일의 상의를 선택해 시선을 위쪽으로 모으는 것이 좋다. 하의는 어둡고 탑은 밝은 색상의 콘트라스트로 하체는 날씬해보이는 효과와 시선을 위쪽으로 모으는 효과를 동시에 누릴수 있다.

 

Jeans for Pear Body Shape(배모양의 바디타입)

 

 

 

4  Jeans for Inverted Triangle Body Shape (역삼각형 바디타입)

 

 

넓은 어깨와 좁은 힙으로부터 시선을 분산시킬 방법을 제시한다.
 
■   보편적으로 유용한 부츠컷과 와이트팬츠를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   옆주머니를 가득채워 넙적다리를 볼륨있게 만드는 것이 좋다.
■   등고선 모양의 허리라인과 밑위가 짧은 청바지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   밝은 컬러의 청바지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   무릎아래가 타이트한 디자인은 절대 피하는것이 좋다.
■  기본적인 스트레이트 핏도 피하는것이 좋다.
 
역삼각형의 몸매를 가진 사람은 청바지와 튜닉을 코디하면 좋다. 또한 골반밸트를 사용해 힙에 시선을 끄는것도 좋다. 역삼각형 몸매는 어깨패드와 어두운 컬러의 자켓이나 딱붙는 좁은 탑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5  Jeans for Rounded Body (둥그런 모양의 바디타입)


전체적으로 둥그런 모양의 체형이라면 무릎과 힙쪽에 시선이 몰리지 않도록 해야한다. 외관이 슬림하게 연장되어 보이도록 코디해야한다. 어두운 컬러의 청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허리가 꼭맞는 청바지를 선택하면 엉덩이가 넓어 보인다.

■  허리밴드가 넓으면 배가 납작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  전면에 대각선의 포켓이 있으면 슬림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  통이 점점 좁아지는 타입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축 늘어진 타입이나 배기팬츠도 피하는 것이 좋다.

■  힙과 무릎이 타이트한것도 피하라.
 
탑위에 목걸이등의 장식으로 시선을 상체에 모으는 것이 좋다. 또한 좁은 밸트로 상체가 연장되어보이게 매칭하거나 어두운 컬러의 청바지로 하체가 날씬하고 길어보이게 연출하는것이 좋다.

 

Jeans for Rounded Body (둥그런 모양의 바디타입)

 

 

 

6  Jeans for Straight Body Shape(직사각형 모양의 바디타입)


직사각형 바디 타입으로 마른 형태나 바디라인이 없는 보이쉬한 스타일은 인공적으로 바디라인을 만들어야 주는 것이 좋다.


■  릴랙스한 플레어 핏은 두꺼운 부분을 더욱 부각시키므로 통이 넓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허리가 짧은 체형이라면 밑위가 짧으면서 앞쪽은 짧고 뒤쪽은 긴 디자인의 청바지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  허리가 길면 밑위가 긴것이 힙곡선을 강조하는데 도움이 된다.

■  등고선 모양으로 된 허리밴드의 청바지가 곡선을 살리는데 도움이 된다.

■  스트레이트핏은 피하는 것이 좋다.몸매가 더욱 밋밋해 보이기 때문이다.


브리넥을 선택해 목의 곡선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이 좋다. 타이트한 블라우스는 피하는것이 좋으며 목걸이등으로 위쪽으로 시선을 끄는것도 좋다. 롱 테일러드 자켓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밸트와 같은 악세서리를 좋아한다면 탑과 같은 컬러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또한 볼드한 프린트는 몸의 굴곡을 살리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Jeans for Straight Body Shape(직사각형 모양의 바디타입)




7  Jeans for Diamond Body Shape(마름모꼴 바디타입)


좁은 가슴과 넓은 힙의 형태는 허리와 가슴 쪽에 악센트를 주어 시선을 끌어야 한다.


■  부츠컷 핏에 약간의 스트래치 소재의 청바지는 다리가 길어보이고 날씬해보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  허리가 짧다면 약간 밑위가 짧은 청바지를 골라 상체가 길어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  크롭팬츠나 길이가 짧은 청바지는 피하라. 다리가 더욱 짧아 보이기 때문이다.


탑을 고를때는 가슴까지 핏되다가 엉덩까지 쫙 퍼지는 스타일의 블라우스를 선택하면 좋다. 목걸이나 어깨 패드를 사용해 시선을 목위로 끌어올리는 것이 좋다. 두꺼운 밸트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허리가 불룩해 보이지 않게 코디하여야 한다.


Jeans for Diamond Body Shape(마름모꼴 바디타입)


 

바디타입에 따른 주된 특징을 나열한 것으로 자신의 체형을 알았다면 그에 맞게 청바지를 고르기가 쉬워진다. 체형을 커버해주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전혀 다른 분위기의 스타일링으로  청바지 코디가 즐거워질 것이다.




8  Bootcut Jeans

 

부츠컷 청바지는 넙적다리까지 딱 맞고 아래로 내려가면서 살짝 넓어지는 스타일이다. 부츠컷을 고를때 주의할 점은 바지통이 넓은 것을 고르면 전체적인 실루엣이 멋져 보이지 않기떼문에 근소하게 넓어지는 부츠컷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항상 자신의 프로포션을 기억해서 청바지를 골라야한다. 자신의 비율을 고려하여 청바지를 고르면 날씬하고 더욱 우아해 보이는 실루엣을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부츠컷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슈즈는 하이힐로 하체가 늘씬하고 길어보이는 시각효과가 있다. 하지만 청바지가 발등을 덮어버리면 그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기때문에 발등이 보이는 것이 좋다.

또 부츠컷 청바지는 보헤미안 룩이나 히피룩에도 잘 어울린다. 루즈한 탑과 베스트,넓은 챙모자를 코디한다면 멋지게 보일 수 있을 것이다.




 9  Skinny Jeans


스키니진은 최고의 패셔너블한 데님 스타일로 균형잡힌 몸매라면 너무나 아름다운 실루엣을 선사할 것이다. 타이트한 실루엣의 스키니진은 적당한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목이나 그보다 조금 더 긴 길이가 적당하다. 길이가 너무 짧아도 전체적인 실루엣이 예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너무 타이트해 무릎이 꼭 끼너나 엉덩이가 너무 도드라져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적당하게 핏되는 것이 예쁜 실루엣을 만들기 때문에 너무 들러붙는 스키니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엉덩이가 작은 사람은 여성스런 스타일로 연출하면 좋다. 스키니진은 클래식 펌프스나 발렛슈즈와도 잘 어울리지만 뭉툭한 플랫폼슈즈는 피하는 것이 좋다. 루즈한 블라우스,셔츠,보이쉬한 스타일의 탑과도 잘 어울려 코디하기 좋다.


 



 

10  Straight Jeans


클래식 스트레이트진은 누구의 옷장에서도 찾을 수 있는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이다. 스트레이트 진은 전반적으로 모든 타입의 체형에도 잘 어울리고 때와 장소에도 구애받지 않고 요긴하게 입을 수 있는 청바지중의 하나이다. 너무 타이트하지도 않고 너무 헐렁헐렁 하지도 않은 실루엣으로 거의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 스트레이트진은 몸에 잘 맞고 어떤 경우에도 잘 어울리도록 솔리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통 사람과 체형이 달라 청바지 입기가 꺼려지는 사람도 입기좋은 청바지타입중의 하나로 키가 작은 여성은 걷어 올려서 입으면 더욱 짧아보이기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고  힙과 허리선이 잘 맞아야 클래식하게 연출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 클래식진은 셔츠위에 가디건을 입고 플랫슈즈나 스니커즈를 신으면 클래식룩 완성이다. 블랙 프레임 안경이나 매탈릭한 팔찌등을 더하면 모자란 부분을 보충해줘 멋진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1  Non-Traditional Jeans Models (보편적이지 않은 청바지 스타일)


조금은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의 청바지도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한다. 힙부분부터 쫙 펼쳐진 플레어 청바지는 다리가 길어보이고 날씬해 보인다. 오직 하이힐과 신어야만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와이드팬츠는 스타일리쉬하게 보이는 것은 틀림없으나 키가 작거나 스타일이 좋지 않으면 소화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 사람이 입기는 쉽지않은 스타일임에는 틀림없다.

또 다른 모델로 보이프랜드진이 있다. 전형적인 남성팬츠로 다리부분이 넉넉한 청바지이다. 보이프랜드진은 슬림하고 키가 큰 사람에게 적합하다. 보이프랜드진은 샌들이나 힐,웨지등과 함께 코디하면 바짓단을 접어도 멋지게 연출할 수 있다.

당신의 청바지스타일이 정해졌다면 또 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바로 컬러이다. 어떤 컬러는 몸매를 돋보이게 해주기도 하고 어떤 컬러는 결점을 보완해 더욱 멋지게 보이게도 해준다. 청바지 컬러에 대한 몇가지 팁을 안다면 더욱 멋지게 입을 수 있을 것이다.




 

12  Color Jeans


전통적으로 참고해야 할 컬러에 대한 룰은 모든 아이템이 다 그렇듯이 밝은 컬러의 청바지는 조금 퍼져 보이는 현상이 있고 어두운 컬러은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클래식한 블루나 블랙진은 매시즌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다른 컬러와 조합하기 좋고 프레쉬룩이나 밝은 탑과 코디하기도 좋다.

그러나, 추가로 이러한 클래식 컬러들은 항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레드,퍼플,그린,버건디,또는 파스텔 컬러진등이 유행하고 있다. 다양한  컬러의 진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많은 이들의 룩을 강조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이다.

진을 코디할때 주의할 점은 과하지 않게 코디해야 하는것이다. 심플한 탑과 슈즈를 선택해 컬러를 잘 살려 코디하면 멋진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청바지나 컬러진으로 여러가지 조합을 시도해 가장 멋진 옷차림을 완성하는 것도 즐거울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