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모던 시크룩을 위한 가죽 아이템 입는 방법

 

의심할 여지없이 가죽은 섹시하고 내구성이 좋아 오래토록 입을 수 있는 소재임에 틀림없다. 비싼 가죽옷이나 악세서리를 살때 잘못선택하게 되면 큰 낭비를 하게되므로 실패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숙고한 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가죽은 고급스럽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인 것이다.
가죽옷을 구입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실용적이며 자신의 체형에 잘 어룰리는 디자인과 싸구려가죽이 아닌 질이 좋은 가죽을 선택하는 것등이다. 인조가죽은 보기에는 완벽해 보이지만 내구성이 떨어지고 마모가 잘 되며 왠지 입는사람 마저도 값어치가 떨어지는듯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가죽은 천이 아이므로 빨수도 없기 때문에 어떻게 보관해야 좋은지도 알아야 오래도록 예쁘게 잘 입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가죽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할 팁을 무엇인지 살펴보자.

 

 

오버사이즈 니트에 타이트한 가죽 미니스커트를 코디한 모습이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하게 연출된 스트릿스타일 모습이다.

 

1. 가죽은 어떻게 입어야하나!

 

당신의 외모를 완벽하게 돋보이게 해줄 가죽을 선택해야한다. 다재다능하게 유용한 가죽자켓,가죽팬츠, 가죽스커트등은 사이즈가 잘 맞는 것을 선택하여야 스타일이 멋지게 연출된다. 종종 너무 작거나 달라붙는 가죽옷을 입은것을 볼수있는데 그러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옷은 편안해야하며 자연스러워야 멋지기 때문이다. 가죽옷은 입으면 몸에 맞게 형태가 만들어지고 조금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여 사야하지만 너무작은 사이즈를 사면 전체적인 실루엣을 깨뜨릴 수 있고 무엇보다 꽉 끼어 불편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모든 타입의 옷들은 베스트 시즌이 있다. 예를 들면 벨벳은 전형적으로 여름옷이 아니다. 가죽도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엔 겨음에도 종종 가죽을 입는 이들이 있어 시즌을 막론하고 사랑받는 아이템이 되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체질이 다르므로 무더운 여름 땀이 많아 불편하게 느낀다면 두꺼운 소재의 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은 때와 장소에 맞게 입어야 한다는 것이다. 가죽은 매우 패셔너블하고 모던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옷은 아닌 것이다. 너무 두드러지거나 섹시하게 보이고 싶지 않은 장소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죽의 가장 기본적인 룰은 많은 가죽아이템들끼리 겹쳐서 연출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패브릭과 함께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커버해줄 한가지 정도의 가죽스타일링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천과 함께 코디 해야만 가죽이 가장 돋보이게 되고 안정감있는 옷차림이 되기 때문이다.
 
가죽은 천이 아니므로 빨수도 세탁기에 돌릴 수도 없기때문에 조심해서 입어야한다. 첫째로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하고 둘째로는 정기적으로 관리를 잘 해주어야 오래입을 수 있다.
 
그러나,어떤 옷이라도 오래입으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아무리 좋은 가죽옷이라도 오래되면 형태가 변하고 늘어나고 스크래치가 생기기때문에 그때 그때 관리를 잘해서 오래입을 수 밖에 없다.
 
또 조심해야할 것은 가죽을 입을때 너무 많은 악세서리를 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자신의 가죽패션이 시시하게 보이길 원치 않는 다면 청키한 악세서리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빅 실버 링이나 큼직한 귀걸이와 목걸이 등은 가죽패션을 싸구려로 전락시켜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가죽 옷에 스타일의 재미를 더하고 싶다면 전통적인 블랙이나 브라운보다 전혀 다른 컬러의 가죽옷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그린이나 레드,블루 같은 밝은 컬러의 가죽이나 크림색 혹은 카멜 쉐이드의 가죽 옷도 너무 멋지다.

 

 

 

 2  가죽 스커트

가죽 스커트는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빠질 수 없는 가죽옷이다. 가죽 스커트는 활용도 높고 여성스럽게 어필힐 수 있어 패션을 사랑하는 여성이라면 가죽스커트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가죽스커트 하나로 매번 다른 탑을 코디하면 전혀 다른 분위기의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중의 하나이다. 때로는 섹시하게 때로는 우아하게 입을 수도 있다. 가죽스커트에는 광택감있는 실크블라우스등이 잘 어울려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된다. 블랙 미니 가죽플레어스커트는 그린 버튼업 셔츠와 핍토슈즈,블랙 미니백과 코디하면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전통적인 블랙 가죽스커트가 너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컬러풀한 가죽스커트를 선택해도 좋다. 엘레강스한 겨자색 스트레이트 스커트와 흰색의 레이스블라우스를 입으면 우아하고 멋지게 보인다. 거기에 화이트나 베이지컬러의 하이힐과 작은 클러치를 코디하면  트랜디한 옷차림이 완성된다.

 

 

 

3  가죽팬츠,레깅스
 
타이트한 가죽팬츠는 마른체형에 잘 어울리며 캐주얼한 의상에 이상적이다.가죽팬츠는 보통 바이커룩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클래식한 실크블라우스에 가죽팬츠를 코디하면 어떤 때에도 적합한 옷차림으로 분위기가 달라진다.가죽팬츠를 입을 때 가장 멋진 조합은 하이힐로 옷차림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줄 최고의 코디가 될 것이다.
 
시크한 가죽팬츠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백은 스웨이드의 멀티 스트랩 백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밝은 컬러의 목걸이와 같은 악세서리,밸벳,블루나 그린등과 코디하면 패셔너블하고 믿기지않을 정도로 멋진 옷차림이 완성된다. 레깅스 가죽팬츠에 아찔한 하이힐을 더하면 세련된 모던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다리가 슬림하게 보이는 타이트한 가죽팬츠의 경우 루즈한 탑을 코디하면 가죽팬츠가 더욱 돋보일 것이다.
 

※ 가죽팬츠를 입을때 알아둬야할 몇가지 tip이 있다.
 
◐ 자신의 몸에 맞게 모양이 만들어져야한다. 가죽은 늘어나므로 약간 작은 사이즈를 선택해야 여러번 입었을때 몸에 맞게 형태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 레깅스 팬츠에는 루즈한 핏의 튜닉이 잘 어울린다. 짧은 탑과는 코디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완벽한 몸매가 아니라면 타이트하고 짧은 탑은 살이 비어져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체에 살이 많다면 튜닉이 커버해줘 날씬해보이고 스타일리쉬하게 보이게 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 밸트는 프로포션이 좋을 경우 허리의 잘록한 선을 돋보이게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하체가 짧아 보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 블랙 가죽레깅스를 입을 때 당신의 피부톤과 가장 잘 어울리는 밝은 컬러의 튜닉을 코디하는 것이 좋다. 추운날에는 튜닉위에 테일러드 자켓을 코디하면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잘 살려줄 수 있는 퍼펙트한 옷차림이 된다. 밝은 튜닉과 클래식한 블랙자켓이 가장 잘 어울리고 하이힐 펌프스와 팔찌,이어링과 작은 핸드백으로 악센트를 주면 더할 나위없이 완벽한 옷차림이 될 것이다.

 

 

 4  가죽 악세서리(가죽백,가죽슈즈,가죽 지갑,가죽밸트 등)
 
모든 사람에게 가죽옷이 잘 어울리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람이 가죽옷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가방,슈즈등의 악세서리는 패션을 완성하는 포인트로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인 것이다. 최고의 악세서리는 좋은 퀄리티의 제품으로 두려움없이 코디할 수 있는 것이다.
 
천연가죽은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가죽밸트나 백,지갑등은 사두면 후회없이 오래토록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케주얼옷차림에도 악세서리만 잘 코디하면 새로운 분위기의 옷차림을 즐길 수 있다. 만약에 당신이 인조가죽으로 된 옷을 샀다면 악세서리만큼은 천연가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죽옷만큼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잘 고르면 경제적이고 멋진 가죽 악세서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몇벌의 스키니와 볼드한 밸트는 백과 함께 쓰임새가 많아 때와 장소에 맞게 유용하게 쓰인다. 케주얼한 옷차림이나 저녁 외출,때론 포멀하게도 연출할 수 있다.
 
하이힐 펌프스는 패션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악세서리이다. 가죽 슈즈는 위생적이고 매우 편안하다. 예를 들면 가죽부츠는 착용하는 방법 및 길이와 컬러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스키니팬츠와 롱부츠를 신으면 패셔너블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난다. 앵클부츠는 스커트와 입으면 다리가 짧아 보일수 있으므로 팬츠와 코디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니하이부츠는 키가 크고 날씬하며 다리가 길다면 스커트나 미니드레스에도 잘 어울린다. 패미닌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클래식한 라운드 모양의 하이힐을 드레스나 스커트와 코디하면 사랑스럽고 아찔한 하이힐을 신으면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로 연출할 수도 있고,. 스타킹에 하이힐을 신으면 환상적인 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죽악세서리를 이용해 어떤 창조적인 룩을 연출할 것인지 상상해 보는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5  가죽 옷과 악세서리의 보관 방법
 
가죽옷이나 가죽 악세서리는 잘 관리하면 두고 두고 신선하게 코디할 수 있다. 특히 옷장에 장시간 넣어두지 말고 주기적으로 꺼내서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 가죽제품을 보관할 때 기억해야 할 몇가지 tip을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 옷장에 항상 걸어두는 가죽옷은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서랍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행거에 걸어둘때는 가죽을 보호해줄 커버를 씌워 보관하는 것이 좋다.
◐ 가죽 악세서리는 플라스틱과 접촉하는 것을 피하고 통기성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항상 방에 두는 것이 좋고 보관용기에 꽉꽉 채워서 보관하지 마라.
◐ 햇빛이 내리쬐거나 습한 곳에 두면 가죽이 상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6  인조가죽에 관한 팁
 
인조가죽에 대해서 우리는 모르는 것이 많다. 인조가죽은 대부분 폴리우레탄 소재이다. 천연가죽과 달리 다루기가 쉬우며 오늘날 널리 보급되고 있다. 많은 인조가죽 자켓을 볼 수 있고 백과 악세서리등도 점점 진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패브릭처럼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지만 인조가죽은 천연가죽과 달리 통기성이 없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천연가죽보다 오래 들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때때로 진짜 가죽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많은 인조가죽옷들은 애니멀 프린트로 타조,파충류,송아지,들소,악어,돼지가죽처럼 보이는 것들로 화려하고 컬러풀한 것들은 심플한 브라운 인조가죽보다 두배나 더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페이턴트 가죽은 일명 애나멜 가죽으로 반짝거리는 마감으로 일반가죽보다 더 눈길을 끌기도 한다. 그러므로 페이턴트 가죽을 입을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옷차림을 심플하게 코디해야 하는 것이다. 악세서리는 심플한 것으로 하고 옷은 솔리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테이턴트가죽은 슈즈,백,악세서리,심지어 외투에까지 사용하기도 한다. 게다가 화려한 컬러의 페이턴트 가죽 아이템도 많다.
레드,그린이나 노란색 페이턴트 가죽 아우터에 심플한 옷차림을 더하면 시크하고 눈에 확 띄는 룩이 될 것이다.

 

 

 

 

7  인조가죽 보관 방법
 
천연가죽과 달리 인조가죽은 씻을 수가 있다. 따뜻한 물에 린스를 풀어 스폰지로 자켓 표면을 살살 닦은 후에 브드러운 천으로 닦아내면 된다. 마지막으로 가죽 컨디셔너를 뿌리고 몇 분 동안 흡수되도록 놓아둔다. 너무 많이 뿌렸다면 닦아내면 된다.
인조가죽을 입거나 보관할때는 햇빛에서 멀리 떨어진 차갑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인조가죽으로 된 하의를 입을때는 심플한 탑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편안해 보이는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가죽 밸트,슈즈와 백등의 가죽아이템을 너무 많이 겹쳐서 연출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러면 너무 차려입은 것같은 느낌이 나기 때문이다.  완벽한 옷차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전체 색상와 스타일이 잘 매치되어야 한다.
보통 가죽 아이템은 비싸기 때문에 좋아하는 가죽 아이템을 잘못 관리하면 오래 사용할 수가 없으므로 보관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