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일리룩 필수 아이템, 스타킹 코디하기

여성들에게 가을 겨울 데일리룩 코디에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스타킹이다. 여성들의 날씬한 다리 각선미를 살려주는 하의실종 룩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각선미와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스타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해지며 스타킹도 패션의 한 부분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따라서 패션 스타킹을 선택 할 때는 자신의 신체 장점을 살리고 매력을 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분석해 참고해보자.

 

 

 

1. 스키니처럼 입을 수 있는 검정색 스타킹 코디 Tip

 

 

 여성들의 스키니 진 인기거 지속되는 것은 루즈한 핏의 편안한 옷차림 보다는 몸매가 드러나는 타이트한 의상을 선호하는 20대 여성들의 성향도 스키니 진의 인기에 적잖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각선미를 살리면서 여성스럽게 연출하기 위하여 추운 겨울에도 치마와 핫팬츠를 즐겨 입는 여성들에게는 스키니와 같은 역할을 하는 레깅스나 두꺼운 스타킹은 보온성과 아름다운 각선미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겨울패션 아이템이다. 특히 검정색의 경우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두꺼운 짜임의 제품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기 데일리 아이템으로 유용하다. 속이 비치지 않는 두꺼운 소재로 짧은 원피스와 매치해도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짧은 셔츠 드레스와 미니스커트에 블랙 스타킹을 착용하여 다리의 각선미를 살려주었다. 숏팬츠나 미니스커트와 검은색 스타킹을 코디할 경우 구두는 스타킹과 같은 검은색으로 하는것이 포인트다.

 

 

 

블랙 가죽 숏팬츠에 블랙 스타킹을 매칭하여 다리가 길어보이면서 스키니를 입은것 같은 스타일로 데일리룩을 코디한 모습이다.

 

 

 

 

2. 여성스런 느낌을 위한 패턴무늬 스타킹 코디 Tip

 

 

복고 패션의 유행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트는 다양한 패션과 소품에 사용돼 왔다. 특히 복고스타일로 도트무늬가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선보이고 있다. 도트무늬의 유행은 작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데, 올해에는 겉옷을 넘어 스타킹과 같은 패션 소품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도트무늬가 작은 것이 트렌드이다.
도트무늬는 크기가 작아질수록 차분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고, 크기가 커질수록 생기발랄한 느낌을 준다. 스타킹에서 주로 사용됐던 도트는 주로 가장 작은 크기의 핀 도트 정도였다. 작은 크기의 도트무늬 스타킹은 일반적인 정장에도 잘 어울린다. 반면 큰 크기의 도트무늬는 캐주얼한 원피스나 반바지에 매치해 가볍고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하면 좋다.

 

 

 

 

아주작은 점으로 된 도트를 핀 도트라고 하며 작은 도트일 수록 차분한 느낌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작은 하트모양의 스타킹이 베이직한 겨울감성 스타일에 러블리한 느낌을 더해주는 스타일링 방법이다.

 

 

 

 

대담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고자 할때 스트라이프 무늬 스타킹을 많이들 착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스트라이프 무늬가 수평으로 들어간 경우는 좀 더 차분하고 러블리한 느낌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3. 사랑스런 스타일을 위한 반 스타킹코디 Tip

 

 

가을겨울패션스타일로 소녀의 감성을 연출하고 싶다면 반 스타킹을 활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캐주얼한 느낌의 평범한 데일리룩 스타일에 반 스타킹 하나로 활기를 불어 넣었을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며, 또한 반 스타킹은 사랑스럽거나 귀엽게 코디하고 싶을 때 유용한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에 효과적이다. 힐과 매치하면 각선미를 더욱 살려주는 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다리를 더 길고 슬림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좌) 베이직한 컬러스타일에 버건디 색상의 반 스타킹과 구두로 포인트를 주어 러블리하게 연출한 모습이다.
(우) 가십걸의 주인공인 블레이크 라이블리는 반스타킹과 체크무늬 스커트를 매칭하여 스쿨룩으로 스트릿 스타일 연출하였다.

 

 

 

 

반 스타킹 모양으로 되었는 스타킹이 검은색 숏팬츠와 매칭되어 다리가 더욱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