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감성스타일, 밀리터리 자켓(야상) 코디하기

늦가을의 정취도 느껴보지 못하고 추위가 찾아왔다. 하지만 한낮의 하늘은 맑고 청명할 뿐 아니라 길위에 구르는 낙엽이 만추의 계절임을 알려주고 있다. 이런 계절 가을 감성과 보온성을 겸비한 아우터가 필요하다. 이때 스타일링에 손쉽게 활용가능한 것이 바로 밀리터리 자켓(야상)이다.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뿐 만 아니라 야상점퍼가 가진 캐주얼하고 빈티지한 분위기가 심플한 룩에도 멋스러움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핏이나 컬러만 바꿔도 색다른 가을패션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1. 데일리룩으로 코디하기

 

 

밀리터리 자켓(야상)은 티셔츠나 청바지 등 기본 의상에 걸쳐도 멋스러울 뿐 아니라 재킷이나 코트 보다도 체형을 커버해주는 효과가 크다. 캐주얼하게 보이지만 스타일링에 따라 여성스럽거나 발랄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가을시즌 데일리룩 타일로 안성맞춤이다.
블라우스나 톤 다운된 색감의 티셔츠에 스카프를 적당히 길게 늘어뜨린 후 스키니진과 야상 점퍼를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슬림 핏의 상의와 플레어 스커트나 톤 다운된 핫 팬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올 시즌 가장 눈에 많이 띄는 밀리터리 자켓(야상) 코디 스타일이다. 블랙앤화이트의 미니멀룩 아이템에 야상을 레이어드하여 빈티지하게 데일룩을 완성한 것이다.

 

 

베이직한 스타일의 블랙 스키니와 화이트티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매칭하여 캐주얼하게 스트릿스타일을 연출한 모습이다.

 

 

체크무늬 난방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레이어드하여 캐주얼하면서 시크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가을 감성 컬러에 도트무늬가 들어간 클래식한 원피스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코디하여 발랄하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블랙 스키니진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코디하여 편안해보이는 스타일이며, 베이직한 블랙백에 나이키의 블랙앤 레드 스니커즈가 활동성과 세련됨을 배가 시켜주고 있는 스트릿스타일이다.

 

 

 

 2. 오피스룩으로 코디하기

 

 

 

밀리터리 자켓(야상)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지만, 개성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유로운 복장이 가능한 회사나 주말 근무 시에도 부담 없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오피스룩으로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선택할 경우 사무실임을 고려해 밝은 카키색 보다는 그레이나 네이비 등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자. 상의는 얇은 소재감의 아이템과 매치해 슬림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블랙 시스루  스커트와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캐주얼한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매칭하여 개성있는 오피스룩으로 연출하였다.

 

 

여름철에 가볍게 입던 도트무늬 원피스와 함께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매칭하여 가을분위기에 어울리는 여성스러움을 연출하였다.

 

 

여성스러운 꽃무늬 원피스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매칭하여 유니크한 가을패션스타일을 연출하였다.

 

 

캐주얼한 스키니진에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코디하여 가을분위기의 오피스룩으로 연출하였다.

 

 

3. 아웃도어룩으로 코디

 

 

아웃도어용으로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코디할 경우에는 어떻게 레이어드하는가에 따라 스타일이 달아진다. 품이 넉넉한 것을 골라야 야외 활동 시 기온에 따라 탈착용이 가능하다. 활동성이 높은 청바지나 면바지 등을 매치하고 심플한 스프라이트 티셔츠, 후드티나 후디 집업 카디건을 겹쳐 코디하면 자연스럽고 과해 보이지 않는다. 초가을에는 레깅스와 어두운 색의 핫팬츠 위에 야상 점퍼를 매치해 발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아웃도어로 입을 경우에는 조금 헐렁한 느낌의 옷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밀리터리 자켓(야상)을 청바지와 회색티에 매칭하여 클래식한 느낌의 아웃도어 룩으로 연출한 모습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