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블리한 가을데일리룩을 위한 선택, 원피스

 

완연한 가을이 시작되면서 러블리한 데일리룩 연출을 위하여 원피스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원피스는 상하의를 따로 매치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입기 좋을 뿐 아니라 디자인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줘 패션 필수품으로 꼽힌다. 특히 올 가을은 블랙앤화이트 원피스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위아래의 컬러를 다르게 배치하여 투피스를 입은 듯한 착시 효과를 주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미니멀하면서 모던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아니면 레오파드와 같은 프린트가 들어간 원피스를 선택하여 트렌치코트나 슈트 속 포인트룩으로 활용해도 시크하면서 러블리한 가을데일리룩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볼드한 주얼리와 함께 코디해주면 연말 파티에서도 돋보일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1, 투 톤(two-tone) 원피스

 

단색의 아이템이 주는 청량감과 도시적인 무드는 화이트와 블랙의 믹스 매치에서 빛을 발한다. 블랙 스커트와 같은 느낌을 주는 원피스는 화이트 컬러와 믹스 매치되어 도시적이고 시크한 무드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봄 시즌 부터 이어져온 블랙앤화이트 컬러 스타일이 올 가을 겨울에도 가을감성과 도시적 시크한 무드로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골반부터 무릎까지 잘록한 바디라인을 드러내고 목부분이 라운드형태로 디자인된 캐주얼한 원피스의 경우 여성스러우면서 활동성을 강조한 스타일로 아우터와 악세사리 레이어드에도 잘어울리는 가을데일리룩 아이템이다.

 

 

#2, 투 웨이(Two-way) 원피스

 

The Best Looks From Paris Fashion Week: Fall 2014

가을에 단 한 벌의 원피스를 구입해야 한다면 투웨이(Two-way) 스타일 원피스가 제격이다. 원피스에 가미된 지퍼가 원피스는 물론 아우터로 활용이 가능한 웨어러블 원피스는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여 실용성이 뛰어난 가을데일리룩 아이템이다. 여기에 포인트로 적용된 트위드 디테일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3, 니트(Knit) 원피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소재로 니트(Knit)가 최고다. 간편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니트 원피스를 활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특유의 느낌으로 소녀처럼 연출해보거나 절제된 실루엣의 니트 원피스로 우아한 포멀룩을 완성해보는 것도 올 가을 트렌디하고 좋을 것이다.

포근한 느낌의 니트 원피스와 함께 연출하는 시크룩에는 하의를 슬림하게 연출하면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부츠나 워커를 매치하면 좋다. 때로는 좀더 여성스러운 느낌의 플레어 니트원피스와 함께 화이트 셔츠나 짧은 라이더 재킷 등을 레이어드하여 시크하면서 러블리하게 가을데일리룩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4, 트위드(Tweed) 원피스

 

트위드는 재킷, 수트, 코트 등 엘레강스한 클래식룩을 표현하는 대표 아이템에 주로 쓰이는 직물이지만, 올가을 원피스를 비롯하여 소재의 볼륨감을 강조한 다양한 컬러와 실루엣으로 인기을 모으고 있는 소재이다.

트위드 원피스에 메탈릭 슈즈와 진즈 목걸이를 코디하여 엘레강스하면서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트위드 원피스와 같은 톤의 아우터와 가방 등을 매칭하여 정숙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로 가을데일리룩을 연출하는 것도 추천할 만 한 코디 방법이다.

 

Fall 2014 Tweed one piece style

 

 

 #5, 프린트(Print) 원피스

 

가을부터 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원피스를 찾는다면 레오파드 무늬와 같은 프린트 원피스가 안성맞춤이다. 과감한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는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 트렌치 코트와 같은 어우터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감각적인 가을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섹시한 듯 유니크한 멋스러움 때문에 이너웨어로 활용할 수 있어 실속까지 갖춰 올 가을에도 데일리룩 아이템으로 인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너웨이로 입는 원피스는 컬러와 디자인, 패턴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슬림한 핏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을 아우터와 레이어드가 용이하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