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올 가을! 트렌드한 데일리룩 스타일을 위한 코디아이템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추분도 지나면서 완영한 가을 정취가 느껴지는 때이다.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진 날씨가 가슴을 움크려 들게하면서 데일리룩 스타일 또한 가을감성에 어울리는 색상과 코디 아이템으로 갈아 입게 만든다. 하지만 계절이 변할 때 마다 항상 그래 왔던 것 처럼 어떻게 데일리룩 스타일을 코디해야 할지 고민되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일이다.  패션 피플이라면 벌써부터 가을과 겨울 시즌을 위하여 트렌드한 잇 아이템들을 준비하기 시작하였을 것이나 바쁜 일상을 준비해야하는 직장여성들에게는 매번 스타일 트렌드를 챙기는 것이 쉽지 만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몇가지 만 체크한다면 누구나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올 가을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하나씩 살펴보자.

 

 

1. 가을 백(bag)

올 가을에 많이 등장한 백으로는 토트겸용 스트랩백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클러치백등 실용성과 멋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백을 비롯하여 비비드한 컬러가 들어가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핸드백들도 인기가 많다. 또한 귀여운 소녀에서부터 성숙한 여인까지 청순미와 세련미를 강조하는 로맨틱 스타일에 어울릴 만 한 미니핸드백 또한 눈여겨 볼만한 아이템이다.

 

1. 펜디, 루이비통(Fendi, Louis vuitton)

잇 백이 사라진 지금, 한눈에 어떤 브랜드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클래식한 백이 트렌드를 이루고 있는 올 시즌,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모던한 디자인의 닥터백이 대세이다. 고급스러운 가죽과 정제 된 듯한 디자인이 펜디, 루이비통 백이 올 가을 데일룩 스타일에 새로운 잇 백을 꿈꾸고 있다.

 

2. 캐롤리나 헤레라(carolina herrera)

캐롤리나 헤레라 백은 캐이트 모스 등 헐리웃 스타들의 잇백으로 유명해지면서 올 시즌 방돔백과 마트로시카 백 등이 주목받고 있다. 대체로 모던하고 시크한 디자인으로 올 가을 미니멀한 스타일에 도시 감성룩으로 연출하면 좋은 아이템이다.

 

3. 프로엔자 스쿨러(Proneza Schouler)

2014년 가을·겨울 시즌 골드와 플래티넘 색상의 장식이 돋보이는 PS11 클래식과 PS11 토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PS11 클래식은 길이 조정이 가능한 스트랩이 있는 미니백으로 어깨에 메거나 크로스백 혹은 클러치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간결하고 모던한 박스 형태에 버클과 스터드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는 아이템이다.

 

4. 셀린느(celine)

올 시즌에 새롭게 선보인 타이 백도 주목할 만하다. 세련된 매듭 장식 핸들과 커다란 가죽 덮개를 자연스럽게 덮어 가방을 잠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버건디, 초크색 등의 따뜻하고 우아한 느낌의 색상으로 올 가을 잇 백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5. 지방시(givenchy)

지방시에서 이번 시즌에 선보인 판도라 퓨어 백은 브랜드의 인기 핸드백 라인인 판도라 시리즈의 새 버전이다. 지방시 특유의 기하학적인 구조에 커다란 덮개를 사용한 아이템으로 독특한 실루엣을 보여준다. 지퍼가 달린 포켓과 간결한 메탈 로고만을 부착하는 등 장식적 요소를 절제해 미니멀한 스타일에 매칭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2. 패션 아이템(Clothes)

대부분 가을에는 차분하고 럭셔리한 아이템으로 분위기 있게 스타일을 연출한다.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가을 여성으로 변신할 수 있는 데일리룩 코디 방법을 알아보자.

 

Item #1 베이지 컬러

 

베이지 색은 가을을 대표하는 컬러로 다양한 컬러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여린 느낌을 가지고 있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선택하면 좋다. 베이지 컬러는 특히 화이트, 블랙 등과 잘 어울려 캐주얼한 베이지 컬러 팬츠와 블랙 탑을 매칭하여 휴일룩으로 연출하는 것도 트렌드 스타일로 추천할 만하다. 또한 몸매가 들어나는 타이트한 블랙 스키니와 탑에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베이지 가디건을 코디하여 시크한 도시감성룩으로 연출하는 것도 트렌드 스타일이다.

 

Item #2  니트 아이템

 

이번 시즌 편안한 듯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의 놈코어 패션이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옷장 속 베이직 아이템으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여러 아이템을 화려하게 레이어드하는 대신, 최소한의 의상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자 하는 실속파들이 많아진 것이다. 위 좌측 모델 스트릿 스타일처럼 치노팬츠 위에 얇은 니트로 코디하고 활동성 있는 스니커즈를 매칭해 줌으로써 자연스럽고 편안한 놈코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에 니크를 이용하여 여성미를 발산하고 싶다면 베이지, 그레이 등 톤 다운된 색감의 니트를 선택하고 올 가을 트렌드인 미디스커트를 착용해주면 차분한 이미지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니트와 스커트의 조합이 단순하게 느껴진다면 볼드한 목걸이와 반지 등을 포인트로 더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레오파드 펌프스를 신어주면 더욱 세련된 가을 패션이 완성된다.

 

Item #3  스테이트먼트 티(프린트 티)

 

발랄하고 건강한 여성미를 어필하고 싶다면 스테이트먼트 티셔츠를 코디하는 것도 올 가을 트렌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 티셔츠 중앙에 커다란 레터링, 일러스트가 가미된 의상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시켜 주며, 클래식한 팬츠나 슈트에 포인트룩으로 활용하여 경쾌한 느낌의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3. 슈즈(Shoes)

올 가을에는 어떤 슈즈가 유행할까? 2014 가을 겨울 시즌을 위한 컬렉션에서는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의 슈즈들이 여럿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티한 하이힐부터 매니시한 로퍼, 섹시한 포인티드 토 슈즈, 고급스러운 파이톤 슈즈 등의 행렬이 이어져 올 가을 패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올 가을 유행할 슈즈들을 살펴보자.

 

Item #1  스포티즘 & 매니시즘

스포티즘의 열풍은 올 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스포티한 하이힐은 매니시한 슈트뿐 만 아니라 여성스러운 원피스와도 잘 조화되면서 쿨하면서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에 올 가을에 유행할 매니시룩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남성적인 느낌의 로퍼가 하나 정도는 필요하다. 올 가을 패션 트렌드는 눈부시게 화려하거나 실용적이고 투박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워커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시크한 분위기를 내고 싶은 사람에게 제격이다. 

 

Item #2  포인티드 토

올 가을 슈즈 트렌드에서 돋보이는 것 중 하나는 굽은 낮아지고 앞코는 날렵해졌다는 것이다. 우아한 미디 스커트나 롱 원피스에 포인티드 토 슈즈를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이다. 포인티드 토 슈즈의 장점은 다리를 길고 날씬해 보이게 만들어 준다는 점이다.

 

 

Item #3  메탈릭

 

올 가을 슈즈 트렌드는 레트로 스타일의 글래머러스한 레이디 라이크 룩에도 주목했다. 이와 함께 메탈릭 슈즈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메탈릭 아이템은 생각보다 다양한 색과 잘 어울려 코디하기가 쉽다. 특별한 룩을 연출하길 원한다면 메탈릭 슈즈에 옅은 색상의 양말을 착용해보는 것도 좋다. 

 

블랙 포인티드 토우 슈즈(좌)와 누드 메탈 펌프스(우)를 매칭한 스트릿 스타일 모습

 

 

 

4. 패션 악세사리(accessory)

올 가을 겨울의 패션 악세사리 또한 볼드한 스타일이 주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퍼나 무톤,가죽이나 메탈릭한 소재, 플라스틱등 다양한 소재를 믹스한 제품들도 많이 눈에 띈다.. 소품 하나만 잘 사용해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만큼 다양한 패션 소품을 활용해 트렌디하게 데일리룩 코디를 연출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2014-15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보여주는 쥬얼리 스타일은 메탈 소재의 조화를 보여주는 믹스드 메탈 트렌드에 영향을 받은 시크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 2014 가을 쥬얼리 트렌드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오버사이즈가 될 것이며, 크리스탈과 골드, 로듐 등 다양한 소재가 어우러진 스타일에서 부터 루비, 에메랄드, 그레이 등 유색 크리스털 장식이 가미되어 현대적이면서도 화려한 무드 연출이 가능한 쥬얼리들이 트렌드가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