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동화는 활동적이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20대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40대까지 폭넓게 좋아하는 아이템이죠. 그러나 여성들의 경우 캐주얼한 운동화를 가까이 하고 싶으면서도 가장 주저하게 되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한번 신기 시작하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 없는 것이 운동화입니다.

예전엔 밝고 활동성을 강조하기 위해 캐주얼룩에 주로 신었던 운동화가 이제는 정장 수트와 같은 오피스룩에도 즐겨 신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 데일리룩에 운동화를 멋지게 활용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소개합니다.

코디에 사용한 운동화는 가장 인기있는 클래식한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1. 뉴발란스, 오리지널 클래식 운동화




클래식한 무드가 느껴지는 네이비 컬러의 스웨이드 운동화입니다. 스니커즈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뉴발란스 오리지널 클래식입니다.





Codi#1. 스커트와 뉴발란스 운동화 코디하기



스커트와 뉴발란스 운동화를 코디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미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카키에서 그레이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톤온톤 코디 방법입니다. 속이 살짝 비치는 블랙 스타킹을 매치하면 여성미가 강조되면서 스커트와 운동화를 자연스럽게 연결해준다. 겨울 감성컬러가 답답해 보인다면 핸드백, 머플러 등을 활용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 됩니다. 




스커트에 운동화를 코디할 때에는 화려한 컬러보다는 클래식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네이비나 그레이, 화이트컬러의 운동화로 빈티지하게 연출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깁니다. 캐주얼함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40데닐 스타킹을 선택하면 절묘한 발란스로 인해 멋지고 감각적으로 보인답니다.





좌) 운동화와 소품을 그레이로 통일하고 적당히 속이 비치는 타이츠를 선택하여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코디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 블랙과 그레이의 그라데이션을 의식한 코디방법이다. 스포티한 분위기가 블랙 뉴발란스 운동화와 굿 매치를 보인다.





Codi#2. 팬츠와 뉴발란스 운동화 코디하기


뉴발란스 운동화와 팬츠를 코디할 때에는 매니시한 아이템을 플러스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비와 블랙의 다크한 옷차림에 흰색 양말을 곁들이면 미니멀하면서 세련된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팬츠와 스니커즈만 코디하여 시크함을 강조하는 것도 좋지만 미스맘 세대는 또 하나의 요소를 첨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흰양말을 레이어드하면 깊이가 느껴지는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답니다. 절묘한 두께감과 길이로 적당히 주름이 잡히도록 연출하는 것이 스타일일 포인트입니다.




좌) 옷차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포인트가 되는 라메양말로 캐주얼하면서도 화사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가는 흰색 밸트로 감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겠죠.

우) 흰색바지와 네이비 운동화 조합은 답답해 보일 수 있는 겨울 옷차림을 프레쉬하게 연출할 수 있는 좋은 코디 방법입니다.









2. 포니 하이탑 "Top Star" 운동화 



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는 포니의 하이탑 "Top Star" 운동화를 선택해도 멋지답니다. 그레이컬러의 스웨이드 소재가 클래식하면서 빈티지한 멋을 제공합니다.





Codi#1. 스커트와 하이탑 운동화와 코디하기



하이탑 운동화를 스커트와 코디할 경우에는 스커트와 운동화와의 절묘한 발란스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하이탑 운동화의 경우 레이스 스커트와 같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숙하지 않아 주저하게 되는 하이탑 운동화는 숏부츠를 신은 듯이 코디하면 간단합니다. 카키톤의 얇은 립 양말로 자연스

럽게 블랙운동화와 연결하면 됩니다.





운동화와 양말은 그레이로 통일하고 그 외에는 블랙으로 코디하면 실패할 확률이 제로입니다.





Codi#2. 팬츠와 클래식한 하이탑 운동화 코디하기


올 시즌 인기아이템 와이드 팬츠와 하이탑 운동화를 코디할 때에는 운동화의 발등부분 만 살짝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등을 덮는 스트레이트 팬츠를 코디하여 운동화 토부분 만 살짝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세련되 보이고 멋지답니다.




팬츠와 운동화 코디가 어렵다면 와이드 팬츠가 발등을 덮어질 정도로 코디하면 된답니다. 팬츠는 앞자락은 발등을 덮고 뒷자락은 지면에 닿을락 말락 할 정도의 길이로 맞춰주는 것이 좋으며, 양말은 울소재를 선택하면 살며시 보일 때 마다 센스있게 보일 것 입니다.





그레이 톤온톤 코디로 우아하면서 세련된 겨울 옷차림을 완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스포티한 스니커즈를 매니시한 팬츠와 코디하면 밋밋한 옷차림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재미있는 코디를 즐길 수 있답니다.







3. 아디다스 스탠스미스




언제 신어도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신을 수 있는 클래식한 운동화 "Stan Smith" 입니다.





Codi#1. 스커트와 스탠스미스 코디하기


스커트에 흰색 운동화를 코디할 때는 원톤으로 통일하여 미니멀하게 코디하는 것이 세련되 보입니다. 카키&그레이의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이라면 흰색 운동화를 코디해도 겉돌지 않고 자연스러운 조합을 이룰 수 있어요.




미디길이의 플레어 스커트에 흰색운동화를 코디할 때는 상의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컬러의 스타킹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매트한 타입의 스타킹을 선택하여 감도를 높여주면 된답니다.





그레이와 네이비 컬러 아이템에 흰색 운동화를 포인트로 활용하면 미니멀하면서 시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컬러는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컬러여서 부담 없이 코디하기 좋아요.





Codi#2. 팬츠와 흰색 운동화 코디하기


팬츠에 흰색 운동화를 코디할 때는 철저히 개성을 강조하여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크한 겨울감성이 묻어나는 올블랙 코디에 흰색 운동화를 매치하면 생동감있고 모던시크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콤팩트한 더플코트와 슬림한 팬츠로 코디한 매니시룩에는 발목을 드러내어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날씨에 부담스럽다면 운동화 위로 드러나지 않는 덧신 양말로 발을 보호하면 겨울에도 문제없어요.





운동복처럼 입을 수 있는 애스레저룩 타입의 팬츠와 흰색 코트 그리고 흰색 운동화를 코디하면 시크하면서 트렌디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관련글 보기 ▶▷▷

2015/12/05 - [ 데일리룩코디] - 양말코디 2탄: 로퍼나 스니커즈와 코디하기

2015/12/02 - [ 데일리룩코디] - 겨울코트와 스니커즈의 데일리룩 코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