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스타일 핏을 살리기가 어렵습니다. 이럴때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목도리 하나만 있어도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잡을 수 있어요. 스카프나 목도리를 코디할 때에는 탑이나 아우터의 칼라(collar) 즉 옷깃 형태에 따라 연출하는 방법도 달라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목부분 칼라가 없거나 심플한 탑과 아우터의 경우에는 스카프아 목도리로 볼륨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좋으며, 칼라가 있는 코트나 셔츠 등에는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겨울패션스타일에 우아함과 스타일리시한 멋을 불어넣어 줄 목도리 연출법을 배워볼까요!






1. 터틀넥 니트에 목도리 연출법



겨울이면 가장 많이 입게되는 인기 아이템이 바로 터틀넥 니트죠. 목까지 올라오는 터틀넥 니트에 목도리를 코디할 때에는 상대적으로 헐렁하게 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큼한 배색의 터틀넥 니트에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네이비 스카프를 터틀넥이 보이도록 느슨하게 리본 형식으로 묶어보세요.





1. 가늘고 긴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 가슴 부분에서 한번 묶어 주세요.

2. 리본 모양으로 만들어 정리하면 됩니다.







2. V넥니트에 목도리 연출법



목이 파인 V넥니트는 목을 길게 보이게 하여 여성스러움 느낌과 키가 커보여 스타일 발란스는 좋아보이지만 겨울에 다소 추워보이는 단점이 있어요. 이럴때 밀나노 감기식으로 볼륨을 주어 목도리를 코디해 주면 따뜻하면서도 멋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1. 한쪽을 길게 하여 목에 두릅니다.

2. 긴쪽을 목에 한번 더 감아 주세요.

3. 좌측의 빨간 점선 부분을 위로 잡아당겨 고리를 만든 다음 오른쪽 끝단을 고리안에 넣습니다.

4. 양끝의 길이가 같도록 모양을 정리하면 완성. 






3. 셔츠 타입에 목도리 연출법


클래식 아이템 데님 셔츠와 같은 캐주얼룩에는 목도리는 카라 바깥쪽으로 꼬아서 넥타이처럼 심플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베이직한 데님셔츠는 어떤 목도리와도 잘 어울리는 만큼 올 겨울 도전해보세요.






1. 미리 꼬아둔 목도리를 셔츠 위에 걸쳐 줍니다.

2. 늘어진 양측을 다시 꼬아 줍니다. 

3. 양끝을 2회 묶어서 고정하여 주면 줍니다.









4. 노칼라 아우터에 목고리 연출법



칼라가 없는 노칼라 코트도 V넥 니트처럼 추워보일 수 있기 때문에 목부분에 후드 감기식으로 볼륨을 주어 감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무지의 심플한 블루스카프는 그레이와 모노톤 계열의 겨울코디에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화사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답니다.






1. 목도리를 머리에 쓴다음 양끝을 같은 길이로 늘어 뜨려 줍니다.

2. 양끝을 목앞에서 교차시켜 뒤로 넘겨 줍니다.

3. 양끝을 목 뒤에서 한번 묶어 주세요.

4. 뒤집어 쓴 부분을 뒤로 살짝 내려 주면 완성입니다.






5. 체스터 코트에 목도리 연출법



칼라가 있는 체스터 코트라면 목도리를 이중 넥타이 감기식으로 깔끔하게 늘어뜨려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코디에 포인트로 활용하고 싶다면 레드톤 체크스톨을 추천합니다.






1. 한쪽 끝을 길게 늘어뜨려 목에 한번 감아 줍니다.

2. 네타이를 매는 방식으로 왼쪽 끝단을 오른쪽으로 감아 주세요.

3. 고리를 만든 ㅜ분에 왼쪽 끝단을 위에서 아래로 통과 시켜 주면 됩니다.






6. 후드코트에 목도리 연출법



후드가 달린 아우터에 목도리를 코디할 경우에는 후드부분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뒤쪽은 깔끔하게 처리하고 앞쪽은 볼류미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네이비 코트에는 클래식한 체크 목도리가 시크한 멋을 더해 준답니다.






1. 목에 한번 감아 줍니다.

2. 양끝을 가슴 앞 부분에서 크로스 시켜 줍니다.

3. 양끝을 1회 묶어 프린지나 끝단이 나오도록 정리하면 끝!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