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품사용이 탁월한 패셔니스타는 양말까지도 빠짐없이 구색을 갖추는 것이 원칙이다. 가을, 겨울시즌에 적합한 단정한 레이스업 슈즈나 로퍼, 스니커즈등 매니시룩을 좋아하는 여성을 위해 환상조합의 양말코디를 소개한다. 패셔니스타의 양말코디를 참고하여 나만의 개성있는 겨울슈즈 코디를 완성해보자!




1. 페일블루 양말과 레이스업 슈즈의 프레쉬한 조합



양말/DIGAWEL , 슈즈/Robert Clergerie

파리브랜드 Robert Clergerie(로베르 끌레제리)의 레이스업 슈즈는 스퀘어의 단정한 형태에 오렌지 솔이 악센트인 명품슈즈이다. 페일톤의 블루양말을 코디하면 두컬러의 대비가 청량감있는 프레쉬함을 배가시킨다.




2. 명품 흰양말과 로퍼의 모노톤코디



양말/Falke , 슈즈/Jil Sander

120년 역사를 지닌 독일 양말브랜드인 팔케는 패셔니스타의 옷장에 반드시 구비되어 있는 필수아이템으로도 알려져 있다. 흰양말과 질샌더 블랙&화이트 로퍼로 시크한 모노톤 스타일링을 즐겨보자.




▲ Styling Tip #1

수트와 레이스업 슈즈의 매니시룩에는 고급스러운 얇은 양말을 매치하는 것이 정답이다. 터틀넥과 같은 컬러의 양말로 통일하면 어른스럽고 세련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3. 매니시한 슈즈와 양말의 새로운 조합



양말/Corgi , 슈즈/Paraboot

양말과 슈즈를 조금 무거워보이도록 코디하는 것이 요즘 유행이다. 파라부트를 대표하는 "미카엘"에 워싱가공된 데님팬츠를 롤업하고100% 캐시미어의 최고품질을 자랑하는 영국양말 Corgi(코기)를 플러스하면 매니시하면서도 클래스감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4. 스포티한 형광양말과 흰색운동화의 조합



양말/WILDERNESS WEAR , 스니커즈/EYTYS

흰색운동화를 구입하고 싶은 여성에겐 스웨덴 프리미엄 스니커즈 브랜드 EYTYS(이티스)를 추천한다. 패셔니스타의 기본 스니커즈라 불리는 이티스 흰운동화에 네온옐로우의 도톰한 양말을 코디하여 90년대 스트릿스타일로 즐겨도 좋다.




▲ Styling Tip #2

네이비의 프린트 스니커즈에 스트라이프 양말을 코디한 패션블로거 나탈리 쥬스. 네이비 원톤코디에 양말과 스니커즈로 재미를 준 스타일링.




5. 양말과 슬립온의 원톤코디



양말/GLEN CLYDE , 슈즈/The Office Of Angela Scott

최고급 코튼이라고 알려진 시아일랜드 코튼을 사용한 일본 양말브랜드 GLEN CLYDE(글렌 클라이드)의 양말은 최고의 촉감을 자랑한다. 와인색 양말과 함께 모든 공정이 장인의 손에 의해 직접 생산되는 "The Office Of Angela Scott" 의 슬립온을 코디하면 따뜻함이 느껴지는 세련된 원톤코디를 즐길 수 있다.




6. 프레피스타일의 양말조합



양말/FOR BARE FEET , 슈즈/LOAKE

영국왕실전용의 슈즈브랜드 LOAKE(로크). 조금은 무뚝뚝해 보이는 로퍼와 함께 위트있는 로고양말을 코디하면 어른스런 프레피룩을 즐길 수 있다.




▲ Styling Tip #3

로퍼에 흰색 레이스양말을 코디하여 걸리시하게 연출한 패션블로거 린드라 메딘의 수준높은 스타일링. 다리가 살짝 보이도록 코디한 크롭 데님팬츠와 양말의 발란스에 주목할 것.




7. 드레스 슈즈와 양말의 환상조합



양말/Tabio , 슈즈/J.M. WESTON

파리지엔느가 너무나 사랑하는 슈즈브랜드 J.M. WESTON(제이엠웨스톤). 매니시한 에나멜 슈즈와 얇은 소재의 실버양말을 체크팬츠나 타이트스커트와 함께 코디해도 예쁘다.




관련글보기 

2015/12/04 - [ 데일리룩코디] - 양말코디 1탄: 펌프스와 코디하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