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몇해전부터 패션계에 불고 있는 복고바람이 올 시즌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불어온 60, 70년대 복고열풍은 오래된 앨범에서나 본듯한 나팔바지와 와이드 팬츠 등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고아이템 만 입는다고 트렌드 세터가 되는 것은 아닐 터! 복고 패션으로 세련된 감각을 뽐내려는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1.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를 화이트 셔츠와 코디할 것


와이드 팬츠 가운데서도 특히 인기를 끄는 디자인은 허리선을 높여 밑위 길이를 길게 한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입니다.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 옷의 장점을 극대화할 비법은 길이가 짧은 크롭탑을 코디하거나 올 시즌 유행인 화이트 셔츠를 팬츠 안으로 넣어 입는 것이 올 가을 트렌드 스타일입니다.


정유미는 하이웨이스트 블랙 와이드 팬츠에 하얀 브이 네크라인 화이트 셔츠를 패츠 안으로 넣어 입고 까만 슈즈를 매치하여 모던 시크하게 행상룩을 연출한 모습입니다. 6:4 가르마를 탄 긴 웨이브 머리가 복고스타일과 멋지게 매치되면서 청순미를 더해주는 모습이네요.




원더걸스 혜림은 가을 감성 컬러인 카멜 와이드 팬츠에 화이트 셔츠를 코디하여 가을 느낌 물씬 나는 분위기 데일리룩을 연출하였네요. 같이 매치한 화이트 블라우스와 스틸레토힐, 벨트의 컬러 맞춤도 스타일 센스를 돋보이게 하는군요.






2. 통큰 와이드 팬츠가 부담 스러울땐 주름잡힌 스타일을 선택할 것


적당한 통의 와이드 팬츠는 바지 정장처럼 격식을 차린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사무직 여성들이 출근 복장 등으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바지 앞쪽에 잡힌 주름이 스타일을 더욱 세련되 보이게 합니다. 출근할 때 입는 와이드 팬츠엔 블라우스 보다는 남성적인 느낌의 셔츠가 더 잘 어울립니다. 블라우스라도 리본이나 러플 등이 달리지 않은 셔츠 같은 느낌의 것을 선택하면 되고, 구두는 누드톤이나 검은색 등 차분한 단색의 스틸레토 힐을 신는 게 좋습니다.


배우 임지연은 주름 디테일이 더해진 롱 와이드 팬츠를 모던하게 연출한 모습입니다. 상의로는 화이트 컬러를 선택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오피스룩 느낌으로 연출한 모습이 멋집니다.






3. 화려한 컬러 와이드 팬츠는 모노톤 상의와 코디 할 것


경쾌한 데일리룩을 표현하고 싶다면 와인색, 파란색, 분홍색 등 화려한 색깔의 와이드 팬츠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입니다. 이런 와이드 팬츠는 휴일룩 또는 캐주얼룩으로 코디하기에 좋습니다. 바지 자체가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함께 입을 상의나 구두 등은 튀지 않는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구요. 받쳐 입기에 가장 무난한 색깔은 흰색입니다. 프린트 없는 흰색 셔츠나 블라우스와 스틸레토 힐 또는 펌프스를 와이드 팬츠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황정음은 러블리한 핑크빛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에 루즈 핏 화이트 셔츠를 코디하여 개성있게 가을패션 스타일을 연출한 모스입니다. 









4. 발랄한 스타일에는 와이드 오버롤를 선택 할 것


오버롤 팬츠는 발랄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때 입기 좋은 복고 아이템입니다. 올 시즌에는 무릎 길이부터 발목 길이까지 다양한 길이의 오버롤 와이드 팬츠가 나와 있는 만큼 자신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배우 박한별은 와이드 오버롤에 스트라이프 니트 탑을 코디하여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으로 스타일링한 모습입니다. 타미 힐피거, 지지 하디드 캡슐 컬렉션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월 행사에 참석한 모습입니다.






5. 키가 작다면 무릎길이의 와이드 팬츠를 선택할 것 


와이드 팬츠는 가로로 퍼져 보이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키가 작은 여성이 입기엔 다소 불리한 옷입니다. 그래도 입고 싶다면 어정쩡한 길이보다는 무릎길이의 와이드 팬츠를 입는 게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대로 키가 큰 사람은 종아리 선까지 내려오는 와이드 팬츠를 입는 게 더 늘씬하게 보여요. 무릎길이 바지를 입었다면 윗옷은 긴팔 셔츠가 어울리는데, 이렇게 입으면 더 단정한 느낌도 줄 수 있어요. 여기에 다리가 길어 보이고 발목도 얇아 보이는 스트랩 샌들이나 통굽 슈즈를 신으면 된답니다.


(사진 유니클로)

무릎길이의 블랙 와이드 팬츠에 통굽의 화이트 스니커즈와 양말을 매치하고 도트 패턴의 탑을 코디하여 경쾌하게 캐주얼룩 스타일로 제안한 모습입니다. 



관련글 보기▶▷▷

2016/05/09 - [ 데일리룩코디] - 트렌디한 와이드팬츠 코디방법과 추천

2015/09/01 - [ 데일리룩코디] - 와이드팬츠로 우아하게 가을패션코디하기

2015/06/30 - [ 데일리룩코디] - 와이드팬츠 전성시대. 이제 스키니는 잊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