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봄시즌은 기온차가 심한 계절인 만큼 옷입기가 매우 까다로운 계절인 만큼 베이직한 아이템 위주로 코디하길 권장한다.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템은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180도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묻고 따지지않고 구입해도 좋은 실용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베이직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한다.





Basic Item #1. 플리츠(pleats)



끌로에 2015 스프링 컬렉션에서는 바디라인을 타고 흘러내리는 우아한 플리츠스커트가 마음을 사로 잡았다. 이번 시즌부터 쭉 이어지는 빅토리아풍 블라우스와 플리츠스커트는 눈여겨 봐야할 아이템이다.




쉬폰소재의 플리츠스커트는 봄패션트렌드이기도 하지만 여성들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기본아이템이기도 하다. 드레시한 롱플레어스커트도 좋지만 아무래도 워킹우먼이나 보통사람이 입기에는 미디길이의 플리츠스커트나 원피스형이 코디하기 좋고 실용적이다. 프린트가 믹스된 플리츠원피스 위에 밸트를 매고 깔끔한 자켓을 레이어드하여 오피스룩으로 활용할 수 도 있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카디건이나 청자켓을 걸쳐입고 나들이를 가도 좋겠다.



Banana Republic Zigzag Pleated Dress $150






Basic Item #2. 크롭탑(Crop top)



조나단 샌더스의 2015 스프링컬렉션에는 새로운 형태의 크롭탑이 등장하여 주목을 받았다. 큰 모티브와 사이드를 묶을 수 있는 크롭탑에 테이퍼드 형태의 팬츠로 발란스를 맞췄다.




크롭탑이 쭉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하이웨스트 스커트나 와이드팬츠 투피스도 많이 등장하였다. 투피스를 구입하여 따로 또 같이 즐겨도 좋고 화이트 큐롯팬츠를 크롭탑과 매치하여 화사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해도 좋다. 지금까지 몸매가 예쁜 여성들의 전유물이라고 밀쳐두었다면 전면은 배가 드러나지 않고 뒤쪽은 엉덩이를 살짝 가리는 정도의 비대칭형 크롭탑도 있으니 부담없이 도전해 봐도 좋을 것이다.



Banana Republic Cropped Sweater Tank $69.5






Basic Item #3. 트렌치코트(Trench coat)



트렌치코트는 현대여성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2015 휴고보스 컬렉션에서는 심플한 디자인의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가 시선을 사로 잡았다. 무난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가 가장 활용도가 높다.




깔끔한 디자인의 트렌치 코트는 클래식스타일에서부터 모던한 스타일까지 전부를 소화할 수 있는 마법같은 아이템이다. 최근 다시 붐이 일고 있는 70년대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와이드팬츠와 보타이 블라우스를 곁들이면 스타일리시한 70 년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BAnana Republic Long Black Trench Coat






Basic Item #4. 펌프스(Pumps)



알렉산더 왕 2015 스프링 컬렉션에서는 펌프스의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모노톤 코디에 컬러가 믹스된 대담한 펌프스를 곁들여 심플한 룩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바쁜 아침 청바지에 심플한 블라우스나 티셔츠를 입고 화사한 펌프스 하나만 플러스해도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현대여성들에게 화사한 펌프스는 구세주같은 존재이다.



Banana Republic Adelia D`Orsay Pump $158






Basic Item #5. 스트라이프(Stripe)



소니아 리키엘의 2015 SS 컬렉션에서는 와이드핏의 오버롤에 스트라이프 롱 베스트를 믹스한 파리지엔의 감성의 듬뿍 담긴 컬렉션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스트라이프는 스커트도 귀엽지만 역시 손이 많이 가는 것은 탑이다. 줄무늬 탑은 베이직한 아이템과 발란스가 좋을 뿐만 아니라 포인트로서도 효과가 크다. 펜슬스커트나 러블리한 플레어스커트를 코디해도 좋고 소니아 리키엘처럼 와이드 데님팬츠와 코디하여 시크하게 즐겨도 좋다. 데일리룩은 물론 오피스룩까지 모든 스타일이 가능한 스트라이프 탑은 패션트렌드와 상관없이 해마다 체크해봐야 하는 아이템이다.



Banana Republic Miixed-Stripe Cropped Pullover $ 79.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