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위해 선호하는 색상이 바로 화이트이다. 하지만 겨울과 같이 추운 계절에는 차가운 이미지 때문에 피하는 컬러이기도 하다. 따라서 최근에는 코트나 자켓 등에는 사용되었지만 이너웨이 등 기타 아이템은 겨울에는 주로 기피하여 왔다. 하지만 올 겨울 시즌은 미니멀룩 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블랙앤화이트 스타일이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영원한 트렌드 아이템인 '화이트 코드'를 트렌드하게 입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분석하여 보았다.




겨울 시즌 코트하면 차가운 기온과 바람을 막아 줄수 있는 렙코트(wrap coat)가 인기가 많은 반면, 올 겨울 오버사이즈 코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랩코트를 대신하고 있다. 화이트 오버사이즈 코트를 루즈한 니트 스웨터와 팬츠를 레이어드하여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을 강조한 미니멀 스타일로 코디하여 입는 것이 올 겨울 트렌드 스타일이므로 참고해보자.




최근 몇 년간 메가 트렌드인 오버사이즈 코트와 자켓 등이 트렌드로 이어지면서 지난시즌 오버사이 코트는 원색의 컬러가 반영된 스타일이 인기였다면 올 겨울은 시크한 감성을 보여주는 블랙앤화이트의 미니멀한 스타일 트렌드이다. 특히 화이트 오버사이즈 코트의 경우 이너를 타이트한 블랙 컬러 아이템을 레이어드하여 세련되고 매력적인 도시감성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이 올 겨울 스타일링 포인트이다.




편안함과 활동성을 강조한 놈코어 패션스타일에 오버사이즈 화이트룩 코트를 코디하여 미니멀룩 스타일로 시크하면서 트렌드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대부분 화이트룩을 선택하는 이유는 엘레강스하면서 지적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유명 인사나 샐럽들이 중요한 모임이나 행사에 화이트룩을 많이 선택하는 이유이기도하다. 화이트 코트 또한 순수한 이미지와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루즈한 핏의 오버사리즈를 선택하는 것이 트렌드 스타일이고, 나머지는 슬림하고 타이트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하여 날씬해보이도록 해야 패션 고수라 할 수 있다.




올 겨울은 퍼가 들어간 오버사이즈 코트가 인기인 만큼 밝고 화사한 느낌의 화이트 퍼 코트에 주목해보자.




올 화이트룩에 블랙 펌프스를 매치하여 시크한 미니멀룩스타일로 코디한 다음 러블리한 색상의 파스텔 그린백을 포인트아이템으로 활용하였다.




클래식한 데님 스타일에 화이트 코트를 매칭하여 레트로 스타일로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퍼펙트한 미니멀룩 스타일로 누구나 있을 법한 베이직 아이템을 이용한 데일리룩 스타일링 방법이다.




■ 기타 화이트 코트 스타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