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 추위가 완전히 물러가지 않은 3월지만 마음은 벌써 봄이 왔네요. 차가운 기온에 맞춰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남들보다 빨리 봄기분을 내고 싶다면 화이트 스웨터나 셔츠를 이용해 밝고 화사한 봄패션 코디를 즐겨보세요. 

올시즌 편안함을 모티브로한 스타일이 유행인 만큼 밝고 경쾌한 색감의 니트 아이템이 인기가 많은데요. 셔츠에 화이트 니트 스웨터를 레이어드해 한낮 기온이 올라가거나 실내가 후텁지근하게 느껴질 때 머플러 처럼 칭칭 감아 무심한 듯 시크하게 연출하는 것도 올 시즌 주목해야 할 봄패션 코디입니다.





추천하고픈 화이트 스웨터는?




좌) 립짜임의 니트: 올해 트렌드에 빠질 수 없는 심플한 니트. 화이트 스웨터는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효과도 탁월합니다.

중) 케이블니트 : 캐주얼한 짜임이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화이트 스웨터는 레이어드해도 불편하지 않은 사이즈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 와플니트 : 표정이 풍부한 짜임과 쇄골이 살짝 보여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화사한 화이트 스웨터. 얇기 때문에 레이어드하기 좋은 스타일입니다.







1. 블랙팬츠나 블랙 스커트에 화이트 스웨터 코디




겨우내 즐겨입던 블랙 팬츠와 스커트는 그대로 하고 상의만 화이트 스웨터를 플러스하면 간단히 화사하고 밝은 봄패션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위해 데님셔츠를 허리에 감아주는 것도 좋답니다.






블랙스커트에 타이츠와 스탠스미스 스니커즈를 코디하고 위에는 가볍고 따뜻한 다운자켓을 플러스하여 지금부터 봄패션 코디를 즐기면 되겠죠. 화이트 스웨터와 화이트 셔츠로 청량감을 주고 데님 셔츠를 허리에 둘러 스타일업시킨 코디 모습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자신이 좋아하는 짜임의 화이트 니트를 선택하면 화사하면서도 세련된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이어드 기술을 업데이트하면 해마다 신선한 옷차림을 즐길 수 있답니다. 

따뜻한 울소재의 블랙팬츠에 블랙펌프스를 코디하고 상의만 밝고 화사한 아이템을 코디하면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봄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모노톤으로 통일할 때는 심플해 보이지않도록 어른스럽게 레이어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청키한 스웨터를 세련되게 코디하는 방법


굵은 짜임의 화이트 니트에 티셔츠나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스타일 포인트

이너로 입을 화이트 셔츠는 레이어드 할 스웨터의 목 디자인과 상관 없이 라운드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부분과 밑단 아래로도 티셔츠가 살짝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레이어드해도 답답하거나 불룩해 보이지 않도록 얇은 소재의 화이트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트렌디한 크롭니트는 레이어드 만 잘하면 허리살이 부될 염려없이 예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도톰한 소재의 크루넥 화이트 셔츠는 목주변이 캐주얼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스웨터와 레이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깊게 파인 웨터와 코디하면 스포티한 무드의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어요. 

데님팬츠도 좋지만 옅은 핑크 팬츠와 코디해 봄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 흰색니트와 셔츠 코디하는 방법

청키한 니트에 셔츠를 레이어드 할 때는 입체감을 만들어 니트의 짜임이 부각되도록 코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자락과 소매, 목부분에 셔츠가 살짝 보이도록 러프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화이트 스웨터에 데님셔츠, 스트라이프 셔츠, 화이트 셔츠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아이템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화이트 스웨터에 화이트 셔츠를 레이어드 하면 올해 가장 트렌디한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진한 컬러의 데님 셔츠와 화이트 스웨터를 레이어드하고 페일톤의 코트와 데님 팬츠를 코디하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봄패션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화이트를 레이어드해 청량감 있는 봄패션 코디를 즐겨보세요. 소매를 러프하게 접어올려 세련된 분위를 내는 것도 중요한 스타일 포인트입니다.







주름가공이 디자인된 스트라이프 셔츠를 캐주얼한 카키색 스커트와 화이트 스웨터로 스타일링해 보세요. 스트라이프 셔츠가 멋진 포인트가 되어 데일리룩을 훨씬 경쾌하게 보이도록 할 것입니다.







3. 화이트 탑과 롱 코트를 레이어드 하는 방법


화이트 탑에 롱 코트나 가디건을 코디하여 릴랙스한 무드로 트렌드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 스타일 포인트

화이트 탑에 캐주얼한 하의와 롱 코트를 레이어하면 러블리함과 시크함의 조화가 세련된 무드로 연출됩니다.




레이스보다 러프한 느낌의 세련미를 풍기는 화이트 탑을 선택하면 부담스럽지도 않고 지나치게 클래식해 보이지도 않아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모델처럼 롱 카디건을 코트와 레이어드하면 따뜻한 동시에 코트사이로 살짝 보이는 카디건은 마치 스톨처럼 보여 세련된 무드의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화이트 데님에 네이비 롱 카디건과 매치해도 경쾌한 느낌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데일리룩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투명감있는 스트래치 소재의 화이트 탑의 경우 뒤가 지퍼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보온성이 탁월한 롱 카디건과 코트를 레이어드하면 자연스럽고 세련된 봄패션 코디를 즐기 수 있습니다. 

러프한 데미지진과 고급스러운 화이트 블라우스로 화사한 봄패션 코디를 공략해 보기 바랍니다.







스포티한 무드의 화이트 블라우스는 스커트와 코디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커트와 화이트 블라우스에도 롱 카디건을 코트처럼 코디하는 것이 여성미와 시크함이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봄패션 코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이스가 있어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화이트 블라우스는 심플룩 스타일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 스타일리쉬하게 봄패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