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입춘도 지나고 오늘은 제법 봄기운이 느껴질 정도로 화창한 날씨에 포근함까지 느껴는 날입니다. 마음은 벌써 봄으로 달려가고 있는데 입고있는 스타일은 아직도 겨울이네요. 이제 슬슬 다가오는 봄시즌에 맞춰 무엇인가 준비를 해야할 때 인것 같습니다. 새로운 계절, 새로운 분위기로 탈바꿈하기 위해선 트렌드부터 파악해야겠죠. 

올 시즌 패션 스타일 루저로 평가 받고 싶지 않다면 2017년 반드시 기억해야할 트렌드 키워드 7가지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볼까요? 








1. 레터링(lettering) 티와 재킷(Jacket)



새 시즌을 맞아 패션업계는 브랜드 로고와 레터링을 활용한 맨투맨과 트랙탑 등 다양한 아이테을 선보이고 있죠. 그 중에서도  눈여겨 봐야할 것이 가장 흔한 아이템으로 여겨져 왔던 티셔츠의 재발견입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레터링 티셔츠가 올 시즌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죠.

화이트 혹은 블랙 무지 티셔츠에 자신만의 슬로건이나 좋아하는 글귀를 넣은 티셔츠와 함께 클래식한 데님 진과 함께 매치하면 되겠죠. 여기에 스타일리시한 재킷을 매치한 다면 더할나위 없는 2017년 데일리룩이 되것입니다.







2.  롱길이의 아우터



더스트 코트와 같은 롱길이의 아우터는 지난해 셀럽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일반 여성들이 입기에는 불편하고 제약이 많았던 옷이어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트렌드 아이템은 아니었죠. 하지만 올 시즌에는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입으면 됩니다.







3. 핑크(Pink) 아이템 



언제나 여성들에게 있어서 로망과도 같은 컬러 핑크가 트렌드로 돌아왔네요.  화사한 분홍색 옷을 입고 소녀스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는 것이 2017년 패션 트랜드 입니다. 같은 핑크라도 명도와 채도에 따라 여러 가지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만큼 자신의 피부톤에 맞춘다면 촌스럽지 않고 당당하게 핑크룩을 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슬리브 탑(sleeve top)



지난해 국내에서도 엄청나 인기를 얻은 스타일이죠. 아마 온오프라인 모든 매장에서 슬리브 탑을 판매할 정도로 히트를 친 스타일 아이템었습니다. 인가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6년에는 소매가 길고 통이 큰 스타일이 유행이었다면, 올해는 르네상스시대 귀족들이 입었을법한 한껏 부풀린 퍼프 소매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와이드 핏(Wide fit) 아이템



2017년은 지난해와 달리 오버사이즈 느낌이 아니고 크고, 헐렁하다는 표현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옷은 남녀를 불문하고 헐렁한 상의와 바지를 입는게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글쎄 패피들의 반응은 적극적이지 않네요.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플랫폼 슈즈(platform Shoes)



2017년 트랜드 세터로 주목받고 싶다면 반드시 투박한 느낌의 플랫폼 슈즈를 기억하세요. 활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하는 플랫폼 슈즈는 캐주얼 룩에나 어울릴 듯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여성스러운 느낌의 드레스나 스커트에도 매치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7. 스테이트먼트(statement) 악세사리



볼드한 스타일의 스테이트먼트 악세사리는 몇년전부터 꾸준하게 런웨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악세사리 트랜드입니다. 하지만 리얼웨이에서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하였지만 올해는 다른 분위기입니다. 지난해 2017 S/S 패션위크에서 보여준 스트릿 스타일의 분위기는 예년보다는 화려해지고 대담해진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아래  f  좋아요  버튼 클릭해 주는 센스 GOOD^^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