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티스토리 뷰


2016-17 겨울패션 트렌드를 분석했다. 실용성과 트렌디한 멋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참고해보자. 

매서운 겨울바람 앞에서 멋을 내고 싶지만 추위 때문에 결국 스타일을 포기하게 되는 여성분들의 경우 패션피플들의 트렌디한 패션 스타일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겨울 패션 스타일 경향을 통해 조금 더 멋스럽게 겨울패션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트렌드 경향 첫번째,  오버사이즈 패션


80,90년대 유행했던 오버사이즈 패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 역시 아우터를 중심으로 지속되면서 브랜드들이 잇달아 오버사이즈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 매출 역시 높을 만큼 인기다.





 


트렌드 경향 번째,  코듀로이(Corduroy) 패션


흔히 코르덴이라 불리는 골이 지게 짠 피륙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골덴이라고 알고 있는 코듀로이는 17~18세기의 프랑스 왕실에서 많이 이용된 직물로 프랑스어 "Corde-du-roi (임금의 밭이랑)"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우리에게는 어린시절 입던 촌스러운 옷감의 느낌이 강하지만 코듀로이는 골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풍기는 매력적인 소재다. 올 겨울시즌에도 복고풍의 영향으로 코르듀이 자켓을 비롯하여 스커트, 팬츠 그리고 베스트 등의 패션 아이템이 다시 주목받는 소재로 떠올랐다.









트렌드 경향 번째,  숄더 컷 아웃(Shoulder Cut-Outs) 패션


어깨 부분을 크게 잘라내거나 도려낸 것을 뜻하는 숄더 컷 아웃 패션은 지난 시즌부터 패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올 겨울시즌까지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같이 추운 겨울시즌에 코디한다면 숄더 컷 아웃된 니트탑을 아우터와 함께 매치하여 입거나 카일리 제너(아래가운데)와 같이 숄더 컷 아웃된 아우터가 선택하여 포인트 스타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트렌드 경향 번째,  벨벳(Velvet) 패션


일상 데일리룩으로 입기에는 화려한 분위기의 "벨벳(Velvet)"이 올 겨울시즌 핫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부드러운 촉감과 포근한 분위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닌 벨벳은 특유의 광택 때문에 스타일링에 다소 부담스럽지만, 셀럽들과 패션피플들의 스트릿 스타일을 참고하면 쉽게 데일리룩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다.







트렌드 경향 다섯번째,  밀리터리(military) 패션


가을과 겨울시즌이면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밀리터리 아이템 역시 트렌드 아이템으로 이름을 올렸다. 올 겨울 밀리터리 아이템은 소프트 컬러에 복고풍의 와이드 핏과 롱길이의 심플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트렌드 경향 여섯번째,  80년대 레트로 패션


복고풍은 이제는 또 하나의 트렌드로 스타일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패션 스타일로 제안되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80년대 복고스타일이 집중 조명 되고 있는 이유는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어 새로운 소비자 집단으로 떠오르면서 패션스타일에도 여성들의 요구가 가장 많이 반영되었던 시기였기 때문일 것이다. 올 겨울 주목받고 있는 80년대 복고패션 키워드는 볼륨감, 대담한 패턴, 눈부신 컬러 등이다.







트렌드 경향 일곱번째,  걸리시 룩(girlish look) 패션


걸리시 룩 스타일은 프레피 룩으로 대표되는 용어로서 밝고 경쾌한 캐주얼룩을 가리키는 스타일이다. 

일명 우리에게는 여친 룩이라는 명칭으로 더 익숙한 걸리시 스타일링은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만큼 올 겨울 스타일링 키워드 역시 플리츠, 러플 그리고 레이스이다.







트렌드 경향 여덟번째,  아플리케와 자수(Appliques & Embroidery패션


런웨이 무대에서 60~70년대 레트로 무드를 표현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상을 선보였다. 특히 겨울감성을 위해 준비한 트위드, 체크 패턴, 플라워 패턴 등의 페미닌한 무드가 강조되었으며,  여기에 반짝거리는 비즈 장식, 플라워 패턴의 퍼 혹은 럭셔리한 메탈 소재의 비단 등 다양한 소재가 발랄하면서도 우아한 레트로 무드의 느낌을 더했다. 특히 아플리케로 플라워 패턴을 표현한 컬러풀하고 다양한 퍼 아우터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관련글 더보기 ▶▷▷

2016/11/25 - [악세사리코디] - 행복을 부르는 러블리한 여자지갑 추천

2016/09/27 - [악세사리코디] - 가을겨울패션 악세서리 트렌드, 베스트 10

2016/12/17 - [ 데일리룩코디] - 올 겨울 트렌드 아이템 "퍼트리밍 아우터"

2016/11/04 - [ 데일리룩코디] - 올시즌 핫 트렌드로 떠오른 벨벳아이템 스타일

2016/11/08 - [패션트렌드] - 올 가을겨울 챙겨야 할 트렌드 컬러 스타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