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여성들에겐 개인적 차이가 있어서 모두 똑같이 입는다는건 무리가 있어요. 여성의 체형은 대략 4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는데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겠죠! 자신의 체형이 어떤 타입인지 알아볼까요!






1. 애플 타입 Or "O"형 타입

상체와 복부가 동그랗게 보이는 타입


제니퍼 허드슨(좌), 드류 베리모어(가운데), 케서린 제타 존스(우)

애플타입은 배와 허리부분이 비만인 타입으로 대부분의 옷이 몸에 끼여서 예쁘게 보이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체형이 종종 매우 매끈한 다리를 가진걸 볼 수가 있어요. 이러한 여성들에게 미니원피스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몸통부분에 낙낙한 드레이프형태의 미니원피스와 함께 자켓을 활용하거나 하의가 볼륨있는 미니드레스 형태로 허리가 작아보이는 환상을 주는 것입니다. 게다가 팔과 가슴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미니원피스를 선택할때 소매형태가 가장 중요합니다. 칠부소매, 박쥐날개 모양의 소매, 돌먼소매나 기모노 슬리브타입의 미니 원피스라면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커버해 스타일리쉬하게 보일 거예요.





2. 바나나 타입 or "I"형 타입

길고 슬림한 일자형 몸매


오드리 햅번(좌), 카메론 디아즈(가운데), 지지 하디드(우)

모델계에서 최고 선호하는 타입으로 대부분 마른타입인 "I"형 여성들은 아무거나 입어도 예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마른 여성들에게 타이트원피스는 대부분 잘 어울리지만 가슴과 엉덩이가 납작하고 허리가 잘록하지 않다면 심각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일자형 몸매는 적당한 볼륨과 장식으로 몸매를 커버해야 멋지게 보인답니다.





3. 서양 배모양 타입 or "A"형 타입

어깨와 가슴보다 힙이 넓은 타입으로 굴곡진 몸매


제니퍼 로페즈(좌), 비욘세(가운데), 리하나(우)

A타입의 몸매는 매우 일반적이고 여자다운 스타일이지만 옷을 고르는데 있어 까다로울 수 있답니다. 절개원피스는 엉덩이라인이 강조되고 A라인 원피스는 허벅지가 강조되기때문에 하체가 더욱 크게 보일 수 있어요. 홀터넥이나 튜브탑 드레스는 가는  팔과 함께 상체가 더욱 강조되기때문에 발란스가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엉덩이에 자연스럽게 맞으면서 상체에 몇가지 볼륨이 추가된 미니원피스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캡슬리브나 숏슬리브,오프 숄더 슬리브의 미니원피스는 몇가지 균형적인 요소가 들어간 것을 골라 어깨와 팔을 드러낸다면 멋지게 보일 것입니다.





4. 호리병 타입 or "X"형 타입

힙과 상체의 비율이 좋은 타입으로 허리가 가늘고 굴곡진 몸매


스칼렛 요한슨(좌), 셀마 헤이엑(가운데), 데미 로바토(우)

가장 이상적인 몸매로 모든 여성들이 부러워 하는 타입입니다. 볼륨있는 여성스러운 균형잡힌 몸매는 미니드레스는 물론이고 물론이고 거의 모든 스타일이 잘 어울린답니다.

 

자신의 체형을 알고 옷을 선택한다면 체형을 커버해 멋지게 보일뿐만 아니라 자신감까지 생길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의 원피스 스타일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