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여성들은 변비, 피부 미용 등에 좋다고 하는 차가운 야체 쥬스나 과일 쥬스 등을 많이들 섭취한다. 그러나 가을 겨울과 같이 기온이 내려가는 계절에는 차가운 쥬스를 마시는 것 보다는 따뜻한 스무디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기온이 내려가는 가을겨울 아침에 따뜻한 스무디가 피부미용과 변비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 감기의 원인이 될 수도...?


매일 하루 섭취량의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하여 차가운 과일 쥬스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낮은 기온으로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몸의 체온 역시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차가운 쥬스를 마시는 것은 체온을 더 많이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여 감기에 걸리기 쉬우며, 또한 기초대사나 면역력이 떨어져 불임이나 불면증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있다. [출처naturalhealthystandard.com]





□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에는 핫 스무디를 마시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운계절 감기 뿐만 아니라 피부와 건강 모두 챙길 수 있는 핫 스무디를 챙겨 마시기를 추천한다.





□ 핫 스무디의 단점은?


핫 스무디의 단점은 차가운 스무디에 많이 들어있는 식물성 영양소가 48도씨 이상으로 열을 가하게 됨으로써 대부분 파괴된다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노화를 방지하는 황산화 성분은 그대로 남아있어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감기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망고, 당근, 토마토, 고추 등에 많이 들어 있는 황산화 성분의 베타카로텐은 열을 가하면 더욱 강화되기 때문에 아침에 핫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다.





□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와 같은 과일을 핫 스무디로 마실 경우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장을 청소해줌으로서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요쿠르트와 함께 마신다면 칼슘 흡수율을 높여 장을 따뜻하게하여 장에 좋은 박테리아의 활동을 높여줌으로서 변비 해소에 좋은 핫 스무디 종류이다.





□ 그 밖에 핫 스무디는 어떤 것이?




아침에 마시는 핫 스무디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 냉증개선: 생강과 시나몬 핫 스무디로 몸을 따뜻하게 한다.

☆다이어트: 품부한 식이섬유로 변비를 해소한다.

☆노화방지: 야체, 과일 등을 섭취하여 주름을 방지한다.

☆미백: 베타카로텐, 니코핀으로 디톡스와 항산화 작용을 높여준다.

☆피로회복: 소화흡수를 도와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