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가을 겨울 인기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니트다. 니트는 옷입기가 난감한 가을 간절기에 아우터 의류와 자유자재로 배합이 가능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보온성이 뛰어난 니트는 아침 저녁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고 입고 벗기가 편해 살짝 더울 수 있는 오후에 벗어놓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과의 믹스 매치로 자유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올 가을·겨울 최고의 유행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다양해진 니트를 만나볼 수 있는 만큼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트렌디한 가을감성을 위한 '니트아이템'


1. 니트 롱 카디건 코디


상의는 길어지고 하의는 짧아지는 여성복 트렌드를 타고 롱 카디건이 인기몰이에 나섰다. 이번 가을 롱 카디건은 아이보리와 브라운, 카키, 블랙 등 차분한 컬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요새 한참 유행을 타고 있는 아방가르드한 롱 카디건은 숄칼라에 허리를 끈으로 묶어 자연스러움을 연출한 스타일로 부츠와 매치하면 멋스럽다. 롱 카디건은 코디법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니트 롱 가디건과 팬츠로 애슬레저룩으로 스타일링한 스트릿스타일 모습이다.




화이트 팬츠와 함께 그레이 탑과 롱 가디건으로 놈코어룩 스타일로 코디한 모습




2. 코트형 니트 스타일


코트형 니트는 클래식하면서도 에스닉한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다. 시퐁소재의 가벼운 이너웨어나 원피스와 함께 입으면 여성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또한 데님 소재와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고 폭이 넓은 에스닉한 벨트로 포인트를 주거나 커다란 보스턴백을 들어도 잘 어울린다.


다크톤의 데님진과 그레이 니트탑 코디에 밀라노 스티치 니트 코트를 매치하여 시크한게 오피스룩으로 제안한 모습이다.




블랙 와이드 팬츠에 화이트 탑을 코디한 다음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니트 코트를 매치하여 데일리룩을 완성한 모습이다.




3. 니트 판초 스타일


여성스러움을 연출하고 싶다면 어깨에 니트 판초를 매치하여 보는 것도 좋다. 판초는 소녀다움을 나타내는 화이트 컬러로 목부분에 긴 털실에 방울을 달아놓은 큐트한 스타일이 인기다. 


화이트 팬츠에 라이트 그레이 니트 판초를 매치하여 코디한 모습




4. 니트 베스트 스타일


올 가을 ‘믹스 앤드 매치’ 바람이 지속되면서 레이어드 연출이 가능한 니트 베스트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니트 베스트는 아우터 안에 레이어드 할 때 소매 부분의 둔탁함을 줄여줘 훨씬 활동하기 좋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Chicca lualdi beequeen(좌)  Max Mara (우)

오래간만에 만난 반가운 얼굴 니트 베스트는 의외로 베이직한 디자인이 많았지만 그 연출법이 다양해졌다. 셔츠나 블라우스를 레이어링하는 전형적 방법도 그대로 인기지만 슬리브리스 탑으로 연출하거나 길이가 긴 디자인을 원피스처럼 매치하는 경우가 눈에 띈다.




5. 니트 스커트 스타일


좀더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하고자 한다면 무늬를 넣어 짜낸 니트 스커트를 입는 것이 좋다. 가을겨울 니트 스커트에는 브라운·그레이 등의 레깅스를 입고 웨스턴 부츠를 매치하면 트렌디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