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알맞은 '가디건'은 봄, 가을 날씨와 함께 겨울에도 레이어드로 껴입을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은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이다. 

특히 여성가디건은 라운드, 브이넥, 박시한 스타일등 취향에 따라 골고루 인기라고 하는데 자신의 체형이나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마음에 드는 가디건을 고른다면 소재에 따라 가을패션은 물론 사계절 코디가 가능한 것도 많다. 두고두고 입기좋은 가디건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 아이템이므로 꼼꼼하게 살피고 구입하도록 하자!




▼ 여성가디건 코디


1. 스키니에 가디건 코디하기


가을 간절기시즌에 많이 입게되는 가디건의 경우 스키니와 매치하여 입는 것이 가장 무난한 코디 방법이다. 올 가을시즌 루즈한 핏의 슬림룩이 유행인 만큼 가디건을 선택할 때 자신의 체형에 맞는 길이의 롱가디건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가디건과 코디하는 스키니는 컬러와 소재에 구애받지 않고 소화할 수 있는 무난한 아이템인 만큼 구두를 신으면 페미닌함이 느껴지고 운동화를 신으면 캐주얼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스키니에 네이비 컬러의 슬림핏 롱가디건을 코디하여 캐주얼하게 데일리룩을 코디한 모습이다. 뱀피무늬의 슬립온으로 미니멀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었다.




그레이 롱가디건에 블랙 스키니와 앵클 부츠로 코디한 모습




디스트로이드진에 프린트 무늬가 있는 롱가디건을 코디하여 코디하여 빈티지하게 스타일링한 모델 지지 하디드의 모습이다.




2. 원피스에 가디건 코디하기


원피스는 체형 커버는 물론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가디건을 아우터로 입어준다면 편안해 보이는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반드시 길이감이 있는 롱 원피스가 아니고 짧은 기장의 원피스와 가디건을 입어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에 원피스와 가디건은 소화하기 쉬운 궁합 중 하나이다.


스트라이프 원피스에 운동화를 매치하여 편안하면서 경쾌함을 더한 스타일 모습이다. 네이비 롱 카디건이 가을 감성룩으로 여성스러움을 배가시켜주고 있다.




프린트가 들어간 원피스에 녹색 컬러 가디건을 코디한 2015 가을겨울 컬렉션 모습이다.




블랙컬러 원피스에 니하이 부츠로 코디한 다음 그레이 니트 롱 가디건을 매치하여 모던 시크하게 가을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3. 미니스커트에 가디건 코디하기


올 가을겨울시즌은 루즈 핏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미니스커트, 숏팬츠와 같은 아이템들이 관심 밖으로 밀려나 있다. 하지만 올 시즌은 미니멀리즘과 맥시멀리즘 스타일들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만큼 아우터만 잘 활용하면 트렌디한 데일룩을 완성할 수 있다. 

큐티한 느낌으로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을 경우에 미니스커트에 루즈한 핏의 롱 가디건이 딱이다.


가을 감성이 묻어나는 루즈핏 가디건 스타일


 


블랙 가죽 스커트에 그레이 티셔츠를 코디한 다음 H&M의 프린트 무늬 가디건 매치하여 경쾌하게 캐주얼 룩으로 코디한 모습이다. 




가을 감성 컬러 가디건과 맥시스커트로 러블리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모습




관련글 ▷▷▷


2015/02/05 - [ 데일리룩코디] - 스트릿 잇걸들의 가디건코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