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패피들의 스타일을 보면 다리가 길어보이도록 유도하는 복고풍의 하이웨이스트 스타일 아이템들이 유난히 많이 등장한다. 복고 패션의 인기와 함께 가을까지도 계속될 전망인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은 실제 허리의 위치보다 높은 허리선으로 인해 다리가 길어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배꼽보다 훨씬 위로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라인으로 인해 허리가 실제보다 가늘어 보이는 착시효과를 주기도 하는데 올해는 와이드 팬츠를 비롯하여 스커트, 원피스 그리고 벨트와 같은 악세사리 등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올 가을 날씬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멋지게 연출해보자.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하이웨스트 아이템


1. 소녀감성의 베이비돌 원피스


여성들의 소녀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베이비돌 원피스의 경우 하이웨스트 라인이 들어가 긴다리 각선미는 물론 여성적인 분위기와 함께 귀여운 소녀 같은 매력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상체 부분은 짧고 하체 부분은 길기 때문에 허리선이 드러나지 않아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인해 활동하기에도 편안하다. 레이스나 패턴을 이용하면 상체에 시선을 집중시킴으로써 하체가 짧거나 굵더라도 단점을 보완해 준다.



☆ 올 가을 추천하고픈 베이비돌 원피스 스타일


올 가을 시즌도 블랙, 화이트, 네이비와 같은 단색을 중심으로한 심플룩이 계속해서 인기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가을/겨울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프레피룩은 이번시즌 블랙, 화이트 등을 기본하여 심플하면서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될 것이다.



Philosophy di Lorenzo Serafini Fall 2015 Ready-to-Wear - Collection




2. 복고풍의 하이웨이스트 팬츠


Giulietta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Isabel Marant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Margaret Howell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허리선이 드러나도록 스타일링해야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도 잘록한 허리가 강조되면서 날씬해 보이는 특유의 멋이 강조된다. 무조건 상의를 옷 속으로 넣어 입는 것이 답이지만 크롭트탑이나 하이웨이스트 라인을 살린 페플럼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가 더욱 돋보인다. 나팔바지, 테이퍼드 팬츠, 와이드 팬츠, 타이트한 진까지 다양한 하이웨이스트 팬츠를 즐겨보자.



☆ 올 가을 추천하고픈 하이웨스트 팬츠 스타일


하이웨스트 크롭 팬츠로 다리 각선미를 강조한 블랙앤화이트 심플룩 스타일



하이웨스트 데님팬츠에 매니시한 화이트 셔츠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한 모습






3. 슬림한 벨트 코디


Carven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Lela Rose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Roland Mouret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허리선을 높여 밑위길이를 길게 한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의 복고풍 원피스가 돌아왔다. 상체는 꼭 맞고 하체는 볼륨을 준 핏앤플레어 스타일은 단정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실제 허리선보다 약간 위쪽에 위치한 벨트 포인트로 인해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 우아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날렵하고 슬림한 실루엣을 위해서는 원피스와 비슷한 색상의 가는 벨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올 가을 추천하고픈 벨트 코디 스타일




와이드 팬츠에 블랙 컬러 자켓를 코디하여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올리비아 팔리르모의 모습이다. 하이웨스트 팬츠의 장점을 살리기위해 자켓 위에 벨트를 착용하여 긴다리를 강조하였다.


참고: 뷰티동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