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스타일

관리자
Recent Post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뷰



요즘 한쪽 바지통에 두 다리가 전부 들어갈 정도로 넓은 와이드 팬츠가 의류 매장 뿐만 아니라 스트릿 패션도 점령했다. 이미 지난해부터 샤넬, 루이비통, 생 로랑 등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1970년대 스타일의 귀환을 예고하며 플레어 팬츠, 큐롯, 와이드 데님 팬츠 등을 대거 선보였다.

와이드팬츠는 누구나 소화하기 쉬운 패션아이템은 결코 아니다.

모델처럼 늘씬하고 긴 다리의 소유자만이 와이드팬츠를 입을 수 있다면 다리가 짧은 보통사람들은 어째야 하나! 엉덩이가 너무 작거나 커도 실루엣이 예쁘지 않고 배가 나와도 도드라져 보이니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올해 실루엣이 너무나 아름다운 와이드팬츠를 포기하기는 쉽지 않아보인다.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 같은 와이드팬츠로 멋지게 가을패션코디를 완성해보자.




와이드팬츠로 우아하게 가을패션코디하기


Martin Grant Pre-Fall 2015  Collection

Charlotte Ronson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Emporio Armani Fall 2015 Ready-to-Wear Collection




※ 와이드팬츠 코디시 알아두면 좋은 팁


1.와이드팬츠는 소재선택이 중요하다.

실크같은 낭창낭창한 소재는 걸을때마다 찰랑거리며 우아해 보이고 울이나 자카드같은 약간 빳빳한 소재의 와이드팬츠는 가죽자켓과도 잘 어울린다.

2. 올해 추천하고 싶은 와이드팬츠는 단연 하이웨스트이다.

셔츠나 탑을 바지안에 넣어서 입는 것이 가장 트렌디해 보이지만 엉덩이가 걱정된다면 엉덩이가 반쯤 가려지는 자켓을 입거나 루즈한 셔츠를 살짝 늘어뜨려서 엉덩이를 커버한다. 또는,네이비나 블랙같은 컬러로 통일하면 신경쓰지 않고 근사하게 와이드팬츠르 즐길 수 있다.

3. 와이드팬츠의 길이는 신발끝이 닿을 듯 말듯한 길이가 좋다.

와이드팬츠는 실루엣이 돋보이도록 하이힐을 신는 것이 좋은데 바지 통이 넓고 길기때문에 뾰족한 펌프스보다는 플랫폼같은 볼륨감있는 슈즈가 발란스가 좋다.




1. 블랙 와이드팬츠 코디


블랙컬러의 와이드팬츠는 대부분의 컬러와 잘 어울리고 체형도 커버되어 편하게 가을패션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단, 통이 넓고 긴 만큼 상의는 짧거나 바지 안에 넣어 입는 것이 발란스가 좋다.




올 시즌 와이드 팬츠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타일이 가우쵸이다. 한낮 무더위가 심한 가을 간절기 시즌에 입기 치마처럼 입기 좋은 아이템이다. 특히 전체적으로 통통한 체형이라면 상의와 와이드 팬츠의 색상을 블랙이나 네이비와 같은 어두운 색상으로 통일하면 날씬해 보이는 만큼 패션블로그의 코디를 참고해보자.




2. 화이트 와이드팬츠 코디


흰색 와이드팬츠는 보통 사람들이 입기엔 좀 부담스러운 감은 있지만 카멜이나 베이지같은 뉴트럴컬러와 믹스하면 우아해 보이고 블랙이나 네이비 상의와 코디하면 깔끔하고 시크하게 가을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제시카 알바처럼 화이트 와이드 팬츠를 블루색상의 핀스트라이프 셔츠를 코디하여 경쾌하게 스타일링한 모습도 멋지다. 하이웨스트 팬츠인 만큼 플랫폼 샌들을 매치하여 긴다리를 강조한 코디방법이다.




3.파스텔 컬러 와이드팬츠 코디


파스텔 색상의 와이드팬츠는 블랙이나 화이트, 뉴트럴 색상의 탑을 매치하여 입는 것이 가장 편한 코디 방법이다. 모델 포피 델레바인처럼 옐로우톤의 와이드팬츠 코디 스타일도 데일리룩으로 활용가능한 만큼 참고해보자.




파스텔 핑크 와이드 팬츠에 베이지 니트를 코디한 스트릿 잇걸의 모습이다. 가을 분위기를 느끼게하는 스타일 모습이다.




가을색인 카키색 와이드 팬츠에 화이트 실크 블라우스를 코디하여 행사룩으로 연출한 올리비아 팔레르모의 모습이다. 중요한 모임이나 오피스룩으로 활용해도 손색없는 스타일링 방법이다.




4. 비비드 컬러 와이드팬츠 코디


와이드 팬츠 코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로지 헌팅턴 휘틀리의 스트릿스타일 모습이다. 복고풍의 와이드 팬츠를 부담스러운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디 방법이다.




이번 가을, 겨울시즌에 레드가 화려한 모습으로 귀환할 예정이다. 톤다운된 와인 컬러부터 더없이 생생하고 선명한 레드까지, 배색과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모습으로 돌아온 레드에 주목해보자. 레드 와이드 팬츠에 블랙앤화이트 스트라이프 자켓을 매치한 스트릿 잇걸의 모습도 멋지다.




레드를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컬러 매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드의 강렬한 기운를 살리면서도 과하지 않게 수위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블랙은 레드의 화려하고 관능적인 느낌을 모던하게 정제시켜 시너지를 내는 컬러다. 레드 플레어 팬츠에 심플한 블랙 탐을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 된다. 또 블랙 컬러의 벨트 등 악세서리를 활용하면 한층 깔끔한 레드 와이드 팬츠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레드컬러 와이드 팬츠에 도트무늬 탑을 매치하여 복고풍으로 데일리룩을 연출한 모습이다. 레드 컬러 팬츠를 선택하기가 망설여진다면 패턴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체크나 스트라이프, 도트 등 블랙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패턴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손 쉽게 레드 컬러를 소화할 수 있다.



와이드팬츠는 쉽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투자할 가치가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포멀한 자켓이나 러블리한 블라우스등 자신의 장점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상의와 코디하면 꾸미지않은 듯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와이드팬츠로 스타일리시한 가을패션 코디를 완성하기 바란다!




관련글 ▷▷▷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는 와이드 팬츠 코디방법





댓글